[일본사회] 일본의 영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일본의 초등 영어교육과정 1
1.1 일본의 초등 영어교육의 역사 1
1.2 일본의 초등영어 교육정책 1
1.3 일본 초등영어 교과서 2
1.4 일본 초등영어 교육방법 2
2. 일본의 중등 영어교육과정 3
2.1 일본의 중등 영어교육의 역사 3
2.2 일본의 중등영어 교육정책 4
2.3 일본의 중등영어 교과서 4
3. 결론 5
4. 참고문헌 6
- 본문내용
-
1. 일본의 초등 영어교육과정
1.1 일본의 초등 영어교육의 역사
일본에서 조기 영어교육이 본격적으로 고려된 것은 1991년 12월, 「임시 행정개혁 추진 심의회」가 특별활동에 「영어회화」를 추가하는 것을 공식 제안하면서부터이다. 그 다음달인 1992년 1월 일본 교직원조합에서 「생활영어」 라는 이름으로, 같은 주장을 하기 시작했고, 그 해 2월 문부성의 검토 방침이 제기되어 92년 4월 오사카의 2개 학교가 처음으로 영어 조기교육을 실시하는 연구개발학교로 지정되었다.
그 이전의 일본에선 조기 영어교육을 중앙정부 차원에서 실시하지 않고, 사립학교와 지방 자치단체에서 수업 외 특별활동으로써 지도 받고 있었다. 예를 들어, 동경 다이토구의 경우, 매주 토요일에 2시간씩 정규수업과 관계 없이 원어민 교사들로부터 영어를 지도 받는 제도를 통해 자치적인 조기 영어교육을 실시하고 있었다.
1.2 일본의 초등영어 교육정책
일본은 2002년 영어교육 개시 시기를 초등학교 3학년으로 앞당겼다. 그 외, 단지 개시 시기만 앞당기는 것이 아니라, 사설교육원에 초등학생들의 주말 영어교육을 위탁하는 제도 또한 같이 도입되었다. 또한, 학습자의 동기와 의사소통 능력을 높이기 위한 구체적 목표 설정과, 그 성취를 위한 교원의 질 향상이 필요함을 인지하여 다양한 정책을 검토하고 실행하였다. 그 예로는,
- 참고문헌
-
1. 일본의 초등 영어교육과정
1.1 일본의 초등 영어교육의 역사
일본에서 조기 영어교육이 본격적으로 고려된 것은 1991년 12월, 「임시 행정개혁 추진 심의회」가 특별활동에 「영어회화」를 추가하는 것을 공식 제안하면서부터이다. 그 다음달인 1992년 1월 일본 교직원조합에서 「생활영어」 라는 이름으로, 같은 주장을 하기 시작했고, 그 해 2월 문부성의 검토 방침이 제기되어 92년 4월 오사카의 2개 학교가 처음으로 영어 조기교육을 실시하는 연구개발학교로 지정되었다.
그 이전의 일본에선 조기 영어교육을 중앙정부 차원에서 실시하지 않고, 사립학교와 지방 자치단체에서 수업 외 특별활동으로써 지도 받고 있었다. 예를 들어, 동경 다이토구의 경우, 매주 토요일에 2시간씩 정규수업과 관계 없이 원어민 교사들로부터 영어를 지도 받는 제도를 통해 자치적인 조기 영어교육을 실시하고 있었다.
1.2 일본의 초등영어 교육정책
일본은 2002년 영어교육 개시 시기를 초등학교 3학년으로 앞당겼다. 그 외, 단지 개시 시기만 앞당기는 것이 아니라, 사설교육원에 초등학생들의 주말 영어교육을 위탁하는 제도 또한 같이 도입되었다. 또한, 학습자의 동기와 의사소통 능력을 높이기 위한 구체적 목표 설정과, 그 성취를 위한 교원의 질 향상이 필요함을 인지하여 다양한 정책을 검토하고 실행하였다. 그 예로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론] 자원봉사활동의 특성중 학습성(봉사학습)은 청소년 봉사활동에 왜 중요한지 기술하시오
- 로잔언약 레포트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국제금융론 중남미 외채위기 중남미외채위기의 원인 국가별 외채위기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학습자의 동기
- 장애인복지법 상 장애인의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정식 명칭 사용)하여 특성과 사례를 제시하고 장애영유아 교수방법을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지적장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