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산업 구조 분석
SWAT 분석
STP 분석
4P 전략
경쟁 기업 분석
경쟁 우위와 전략
가격 전략

본문내용
항공산업의 시장현황
IT제품과 아시아 경기의 호황

여가 및 레저 활동의 관심 증가

항공 여객과 화물의 꾸준한 증가


대한항공

1967년 대한국민항공사(KNA)를 창설하여 국영항공사로서 출발
1969년 정부가 ‘한진상사’에 경영권 인계함으로써 첫 민간항공사인 대한항공이 진입


아시아나 항공

1988년 2월, 제2민항사 ‘금호’를 모기업으로 서울항공 출범
같은 해 현재의 이름인 아시아나 항공으로 상호변경
참고문헌
대한항공 vs 아시아나  출처:매일경제  [2007.02.20][Special Report] "아시아나의 강점과 약점"  출처:매경이코노미 2004-06-24 15:44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키운다" 출처:매일경제 2007.04.24[연합뉴스 2006-06-19 08:21]   http://www.flyasiana.com , http://kr.koreanair.com, http://www.jejuair.net월간항공 AEROSPACE KOREA (월간wl) : 6월 (2007) 항공서비스 경영론 한올출판사 | 2007년 02월 노정철,김진훈,최형인 공저항공서비스론 김경숙 저 | 백산출판사 | 2003년 08월 21C 항공운송산업과 항공사 (양장) 유광의 저 | 백산출판사 | 2003년 02월 항공경영학 (양장) 허희영 저 | 명경사 | 2002년 02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시아나 관련 기업보고서를 작성하는데 다른 분석파일보다 ppt형식으로 되어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 noe***
    (2012.08.27 18:26:13)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항공 및 해상 운송부문의 경쟁력 강화방안-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한진해운을 중심
  • 항공 및 해상 운송부문의 경쟁력 강화에 저해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각종 문제점을 밝혀 그 개선방안을 수립함으로써 장래 동북아지역의 물류 중심국가건설에 항공운송산업과 해상운송사업이 보다 경쟁력 있는 산업으로 역할과 제 기능을 다 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3. 연구방법 ① 연구 대상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한진해운 - 각 기업의 창립 초기부터 앞으로의 미래상까지 시간의 흐름에 따른 전략상의 변화를 알아보는데 목적을 둔

  • [마케팅원론] 대한항공 마케팅 전략 분석 및 경쟁사(아시아나항공) 분석
  • 항공사로서의 목표로 상용여행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고급수요위주의 마케팅, 좌석이용률 보다는 단위당 수입 중시, 요금에 민감한 고객층 보다는 상용고객의 욕구에 충실한 서비스 concept 개발 등에 중점을 두어야한다. 또한 경쟁사인 아시아나항공과의 가장 큰 차별화를 줄 수 있는 포지셔닝은 바로 세계화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런 다음에 대한한공은 표적시장에 4P전략을 구사 해야한다. 대한항공의 제품 전략은 서비스산업의 활동이므로, 그들의 서비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및 향후시사점 연구
  • < 목차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1) 아시아나항공 기업개요(2) 기업비전과 미션2. 아시아나항공 경쟁우위요소(1) 인적자원관리(2) 재무관리(3) 정보시스템 관리(4) 아시아나항공 핵심역량3. 항공산업 현황분석4.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아시아나항공 주요 경영전략(1) 전략적 제휴전략(2) 틈새시장 공략6. 마케팅전략(1) 서비스마케팅(2) SNS마케팅(3) 마케팅믹스 4P전략7. 결론<

  • [마케팅]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마케팅전략 비교목 차Ⅰ. 서 론 가. 연구 배경 및 목적Ⅱ. 이론적인 고찰가. 항공운송산업의 특성과 역할1. 항공운송산업의 특성2. 항공운송산업의 역할3. 항공운송산업에서의 경쟁력 결정요인 나. 항공운송산업의 최근동향1. 항공자유화2. 민영화3. 세계화와 지역주의4. 항공사간 제휴다. 항공운송산업 마케팅환경1. 거시적 환경2. 미시적 환경Ⅲ. 사례 연구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비교분석1. 기업 철학2

  • [경영전략] 아시아나 항공의 전략적 제휴와 경쟁우위
  • 아시아나 항공의 전략적 제휴와 경쟁우위□기업소개1988년 2월 17일 서울항공㈜으로 설립되었으나 같은 해 현재의 이름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1988년 12월 서울-부산, 서울-광주 노선을 시작으로 국내선을 운항하였고, 1990년 1월에는 서울-도쿄 노선을 시작으로 국제선을 운항하였다. 1990년 동남아노선 취항, 1991년 미주노선 취항, 1994년 중국노선 취항, 1995년 유럽노선 취항으로 전 세계로 노선망을 확대했다. 1999년 12월 24일 코스닥(KOSDAQ)에 상장했다. 20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