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스타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스타마케팅이란?
2. CF는 왜 스타를 필요로 하는가?


Ⅱ 본론 - 스타마케팅의 실례

1. 스타마케팅의 성공 사례
1) 김태희의 “싸이언”
2) 이영애의 “자이”
3) 이효리의 “애니콜”
4) 전지현의 “엘라스틴”

2. 스타마케팅의 실패 유형
1) 한 스타를 둘러싼 과다 경쟁으로 인한 실패
2) Risk 관리의 실패
3) 기존 모델의 강한 이미지로 인한 실패

Ⅲ 결론 - 스타마케팅의 향후 과제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 주위에는 총총한 별들이 마치 헤아릴 수 없이 거대한 양떼처럼 고분고분하게 고요히 그들의 운행을 계속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따금 이런 생각이 내 머리를 스치곤 했습니다. -저 숱한 별들 중에 가장 가냘프고 가장 빛나는 별님 하나가 그만 길을 잃고 내 어깨에 내려앉아 고이 잠들어있노라고.」

‘별’이라는 제목의 알퐁스 도데의 소설의 일부분이다. 여기서의 별은 꿈과 희망의 대상이었던 스테파네트 아가씨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사람들은 자연의 ‘별(Star)’을 물리적으로 접근하기 어려운 꿈과 경외의 대상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현실에서도 마찬가지다. 사람들은 스타를 동경의 대상으로 바라보고 있고, 지금 이 순간에도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하늘에 별이 뜨듯 자신도 스타가 뜨고자 하는 열기가 사회 곳곳에서 전해지고 있다.
경기 침체를 비웃기라도 하듯 연기․노래 학원에는 비싼 수강료에도 불구하고 어린 학생들이 몰려들고 있고, 아이 손을 붙잡고 방송사와 영화사에 수억원씩 뿌려대며 대리만족을 하려는 부모들도 넘쳐난다.
스타. 그들에 대한 동경과 모방을 적절하게 써먹는 분야가 있다. 바로 광고이다. 스타를 활용하여 기업이미지, 브랜드 인지도, 상품 매출 등을 높이고사 그들은 ‘스타마케팅’이라는 것을 한다.
우리 조는 스타마케팅이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TV속 CF를 통해 스타마케팅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1. 스타마케팅이란?
스타마케팅이란 `누가 어떤 드라마에 입고 나온 옷`이라는 식의 구전마케팅을 전략으로, TV의 극중 장면에 특정제품을 배치하여 시청자에게 노출시키는 간접적으로 브랜드(제품)를 홍보하던`PPL(Product Placement)`의 개념과 의류브랜드이미지와 맞는 연예인에게 자사의류를 협찬해서 구전효과를 노리는 `연예인 의상협찬`의 개념이 합쳐지면서 파생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러한 협의의 개념에다 스타의 초상권 관련 사업(화보집, 캐리커처, 브로마이드, 캐릭터상품 등)과 기타 프로모션(팬 사인회, PC통신의 연예관련 IP사업, 음성사서함, 스타 의상판매 등)이 포함되는 광고의 의미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다른 방법으로 스타 마케팅을 설명한다면 스타와 고객, 그리고 브랜드의 상호 작용으로 설명할 수 있다. 먼저 스타와 브랜드의 관계를 보면 스타는 브랜드를 홍보해 주고 브랜드는 스타를 후원, 협찬해준다. 다음으로 스타와 고객과의 관계를 보면 스타는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는 대신에 고객은 스타를 추종한다. 고객과 브랜드의 관계에서는 고객은 브랜드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브랜드로 하여금 이윤을 얻게 해주고, 브랜드는 고객에게 대리 만족의 기회를 주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 마케팅 광고전략
  • 매스컴의 어떤 면이 강하게 작용하였다고 봅니까? (2개선택) ( ) ( )(1) 신문의 여러기사란 (생활정보지)(2) 신문의 광고란 (컬러 광고 등)(3) 잡지의 일반 기사 (생활 정보)(4) 잡지 광고(5) 라디오 광고(6) TV의 일반 프로그램 (드라마 ․ 쇼 ․ 스포츠 등)(7) TV 광고(8) 인기 스포츠 스타가 주인공인 광고※ 참 고 문 헌 ※민은선, 패션 사각지대 Z시장을 잡아라, 서울 : 서울 섬유저녈 9월호도종수, 이광호, 전명기, 구정화, 신세대의 특성이해를 위한 의식

  • 10대 청소년의 브랜드 중독현상
  • 마케팅 전략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3. 10대의 브랜드인생3.1 성형수술브랜드 중독을 앓고 있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자신을 브랜드화 시키는 성형수술은 더 이상 부정적인 이미지가 아니다. 연예인의 성형고백과 잡지에 등장하는 패션모델들의 날씬한 몸매등은 10대들에게 커다란 동경의 대상이 된다. 이처럼 모델의 신체적인 매력을 이용해 제품, 스타일, 분위기를 마케팅 하는 사회적 분위기에서 성장한 10대들은 그 어떤 것이라도 구매해야 한다는 심

  • [마케팅원론] maytag 사례 분석
  • 마케팅을 전개한다.① Maytag을 사용하는 사람끼리의 커뮤니티를 만들어 제품을 구입함과 동시에 특별한 사람의 집단에 소속된다는 느낌을 줌으로써 상징적 편익을 제공한다.② ‘Maytag Lifestyle’ 마케팅 전개 : 드라마에 고급 가전 협찬, 스타들에게 가전을 협찬하여 매스컴과 파파라치에 노출시킴으로써 Maytag이 고품격 생활을 누리는 사람들의 가전임을 알리는 방식을 택한다. Solution 2. M&A 이후 기존 제품과 신규 제품 라인간의 통합 및 분리Ⅰ.저가

  • [매스컴]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관계
  • 스타성에 치중한 선수들은 결과에만 치중하는 경향이 있다. 또한, 스포츠계에 팽배한 구조적 문제점이 상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포츠저널리즘의 관행이라는 이름아래 비판적 보도가 눈에 띄게 적다. 예를 들어 김운용씨와 같은 경우 사실 해외언론들이 전횡에 대한 여러 차례 비판보도가 잇따를 때도 국내 언론들은 침묵의 카르텔 혹은 스포츠 외교 강화라는 이름아래 옹호하기까지 했다고 한다. 이는 결국 김운용씨 개인의 붕괴가 한국 스포츠

  • [마케팅전략]스프레트마케팅(구전마케팅)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
  • 마케팅이 쉽게 구현된다. 이러한 스프레드 마케팅은 아이템에 적합한 타깃층을 쉽게 선별하여 적은 비요으로도 큰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다.국내에서의 스프레드 마케팅의 대표적인 초기 성공사례는 2000년 초 동창회 열풍을 몰고 온 아이러브 스쿨과 선영아 사랑해의 마이클럽 닷컴이다. 신문이나 방송보다 사람들의 입을 통해 먼저 ‘스타’가 된 이들 업체는 거리에 내건 현수막과 동창생들이 입소문을 통해 다수의 회원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