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의 소비문화 -브랜드를 찾는 대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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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1) 대학생들의 소비 실태
2) 대학생 소비문화와 브랜드 - '브랜드를 찾는 대학생'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현재 대학생들을 살펴보면, 많은 대학생들이 책을 구입하는 등 자신의 발전을 위해 소비하기보다는 소비지향적인 소비를 하고 있다. 전공서적은 구매하지 않으면서 옷은 수십만 원 짜리브랜드 제품을 입고 다니는 학생들도 볼 수 있다. 우리는 그러한 대학생의 소비 생활에 대해 관심을 갖고 동국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를 분석한 결과 대학생의 소비생활에서 브랜드에 관련한 설문조사가 이루어진 후 그 결과를 분석해보니 대학생들의 소비생활에서 브랜드가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컸다. 브랜드는 브랜드가 아닌 제품과 비교했을 때 장점을 지니고 있다. 문제는 브랜드를 맹목적으로 추구하는 소비자들이다. 우리는 맹목적으로 브랜드를 추구하는 대학생들의 소비생활을 비판하고, 우리가 생각하기에 바람직한 소비 형태를 제시하고자 이와 같은 주제를 정하였다.

2. 본론

1) 대학생들의 소비 실태

(1) 대학생들의 소비 생활 현황
대학생들의 소비 실태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1. 당신의 한달 용돈은 얼마나 되십니까?
➀ 10만원 이하 - 9.4% (2명)
➁ 11-20만원 - 18.8% (4명)
➂ 21-30만원 - 9.4% (2명)
➃ 31-40만원 - 37.6% (8명)
➄ 41만원 이상 - 23.5% (5명)

2. 한 달 지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높은 순서대로 써주세요.
각각 (5점)-(4점)-(3점)-(2점)-(1점) 으로 계산하여 산출
↑ 21명이 각각 15점 만점으로 총315점 (21ⅹ15=315)
➀ 식비 - 91점
➁ 옷 (의류, 신발, 가방 등) - 68점
➂ 책, 영화, 공연 문화 - 63점
➃ 술, PC방, 노래방, 오락실 - 62점
➄ 저축, 펀드, 주식 - 31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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