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보컴퓨터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원 소개
2. 프로젝트 역할분담
3. 프로젝트 수행일정
4. 삼보컴퓨터 선정이유
5. TG는 어떤기업인가?
6. SWOT 분석
7. BCG분석
8. STP 전략
9. 마케팅믹스(4P) 전략
10. 실패요인
11. 우리의 전략
12. 결 과
본문내용
급변하는 IT사회의 컴퓨터 업계를 주도하던 굴지의 대기업이 경영진의 마케팅 실패로 신용등급 하락에서 법정관리까지 들어가게 된 이유를 알아보고, 이 사례가 오늘날 마케팅활동에 어떠한 영향을 주며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을 통해 나아가야 할 방향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자 그럼 TG의 세계로 한번 빠져봅시다!!


1980 – 회사설립(자본금 1000만원)
1981 – 국내최초 PC 수출 (캐나다)
1989 – 증권거래소 상장
1991 – 국내 최대 컴퓨터 생산능력의 안산공장 준공
1993 – 휴대형 정보통신 단말기 PDA 개발
1996 – 한국전력 등 100여개 주주와 함께 두루넷 설립
1997 – 2년 후 무료 업그레이드 드림시스61, 체인지업 개발
1999 – 컴퓨터업계 최초 인터넷 쇼핑몰 오픈
2003 – 대표이사 변경 (이홍순 부회장에서 박일환 사장으로)
두루넷 나스닥 상장 폐지
2005 – 5월 법정관리 신청
6월 법정관리(회사정리절차) 개시


강점


데스크탑과 공공수주 부문에서의 경쟁력
유럽, 미국, 중국 등의 글로벌 네트워크
독보적인 기술 창출력
차별화된 디자인
넓은 유통망과 대리점의 확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네요 필요한 자료가 잘 나와잇습니다
  • torlaehd***
    (2012.06.03 22:41:52)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소비자 보호와 개인정보 보호(피해유형과 대책 및 사례)
  • 마케팅(3) 온라인 정보제공(4) 구매확인 절차(5) 대금지급(6) 분쟁해결 및 피해구제(7) 프라이버시 보호(8) 소비자 교육Ⅱ. 개인정보 보호1. 개인정보 보호의 필요성2. 개인정보 유출경로 및 사례1) 개인정보 유출경로2) 개인정보 유출사례(1) 삼보컴퓨터, (주)네이버 손해배상 판결(2) 인티즌 사건(3) (주)한국인터넷광고 사건(4) 15개 인터넷회사 개인정보 무단유출 약식기소 사건(5) 타인이 주민등록번호를 도용사례전자상거래에 있어서 소비자 보

  • [경영학원론] `현대 경영의 이해`의 연습문제 16문항
  • 삼보컴퓨터 그룹의 부분 연결대차대조표와 부분 연결손익계산서의 예를 들어 정상기업과 부도기업의 재무 상태를 비교하였다.◆ 제8장 ‘회계활동’에서는 삼성의 예를 들어 경영자가 회계정보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사례를 조사하였다. ◆ 제7장 ‘인사활동’에서는 첫째, 성공적인 학습조직을 구축한 기업들의 세 가지 특징을 요약하였다. 둘째, Wal-Mart의 QMI(Quick Market Intelligence)를 사례로 성공적인 학습조직을 조사하였다.◆ 제6장 ‘판매활동’에

  • 시장지배적 지위남용 인텔의 로열티 리베이트 사건 로열티 리베이트 개념
  • 삼보컴퓨터에 AMD과 거래하지 않거나 일정 규모 이하로 거래 할 것을 조건으로 리베이트를 주었다. 그리고 둘째, 리베이트 지급금액이 불투명하여 경쟁업체에서 가격수준을 알 수 없어 대응가격을 책정하기 어려웠다. 이는 경쟁자를 배제하려는 의도가 강하고, 이미 자본력과 시장지배력을 가지고 있는 인텔사가 이런 전략을 펼칠 경우 경쟁업체는 공정하게 경쟁을 하기 어렵게 된다고 판단된다. - 마지막으로 규제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인텔

  • 마케팅 성공사례들 분석,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마케팅 성공사례들 분석,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1. LA 다저스의 사례2. 삼보 컴퓨터의 사례 3. 나이키의 사례 4. 경쟁시장에서 차별적 마케팅 성공기법 대우전자의 「입체냉장고 탱크」5. 마케팅대상/고객서비스 태평양 라네즈 6. 염색손상모 전용 차별화 주효 7. 빙그레 메로나1. LA 다저스의 사례LA 다저스의 박찬호에 대

  • [마케팅전략]스포츠 마케팅
  • 마케팅 사업의 증가 이유3.1.1 독특한 노출3.1.2 시장의 세분화3.2 스포츠를 이용한 끼워팔기식 판매3.2.1 상품을 선호적인 양상으로 유도3.2.2 효율적인 비용 전달4. 스포츠 마케팅의 장점5. 국내 스포츠 산업 현황5.1 국내 스포츠 마케팅 전문업체5.2 국내 업체들의 스포츠 마케팅 실태5.2.1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실태5.2.2 LG의 스포츠 마케팅 실태5.2.3 기타6. 사례6.1메이져리그의 박찬호6.1.1 LA 다저스의 사례6.1.2삼보 컴퓨터의 사례 6.1.3나이키의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