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행 행동분석] 노블레스 노마드족(Noblesse Nomad) 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행동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1) 노마드(nomad)란?
2) 노블레스 노마드(Noblesse nomad)란?
Ⅲ. 연구내용 및 방법
Ⅳ. 본문
1) 인터뷰1
2) 인터뷰2
Ⅴ. 결과 및 논의
1) 두 인터뷰 공통점 분석
2) 소비행태의 특징 분석
Ⅵ. 결론
- 본문내용
-
І. 서론
현대 사회에서 삶을 영위하는 태도는 이전과는 매우 다르다. 이전의 단순했던 삶의 방식이 다양한 방식으로 표출된다. 조직화와 획일화된 대중적 가치의 시대를 넘어서 개인의 이상적 삶의 가치 추구의 시대가 도래하였다. 그리고 최근에 들어 이러한 경향을 보이는 소비자 집단을 또는 이러한 삶의 방식을 추구하는 집단을 ‘노마드(Nomad)’라는 용어로 설명하기도 한다.
“페루의 마추픽추 유적지를 걷는 것과 같은 특별한 경험-돈을 쓰는 것이 명품 시계를 소유하는 것보다 더 많이 사람을 행복하게 한다. 그리고 이것이 내 나름의 행복론이라고 밝힐 수 있겠다.”라는 노마드족의 생각처럼, 이제 부자들의 연봉 2만5,000달러가 넘는 소유보다 경험을 통해 더 큰 행복을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뿐만 아니라 이제 새로운 소비자들은 정형화된 소유욕보다는 새로운 경험과 체험을 원하며 이를 만족할 만한 무엇과 어떻게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것인가하는 고민을 기업들에게 던져주고 있다. 예를 들어, ‘맥도널드’가 ‘버거킹’이 아닌 ‘웰빙 트렌드’를 새로운 경쟁자로 인식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전개했던 것처럼, 이제는 ‘명품’ 이라는 이름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던 마케팅 전략에서 벗어나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정신적, 경험적 가치’에 발 맞출 수 있는 마케터들의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추가적으로, 개인의 경험적 가치로 행복을 누리는 노블레스 노마드 사회가 확대됨에 따라 문화, 관광, 여행 산업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정착생활에 실증을 느낀 인류는 이제 과거 생존을 위해 이동하던 유목민들의 유목생활을 한 차원 넘어 자신의 삶의 가치와 체험, 그리고 경험을 위해 다시 어디론가 떠나려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