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유통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8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유통의 개념
2. 유통관리
3. 소매상과 도매상
4. 성공사례
5. 실패사례
6. 참고자료
본문내용



유통 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재화 및서비스
를 이전시키는 장소,시간 및 소유의 효용을 창조하는 활동이다.



2.유통기구의 개념
유통경로는 상품이 이동하는 통로

-미국 마케팅협회는 유통의경로 를 『 상품,제품 또는 서비스가 그 경로를 통해서 시장에 내보내지는 도매및 소매의 사내 조직적 단위,또는 사회대리점 및 딜러의 경우』라고 정의.
-유통기구의 분화는 상품의 유통경로에 있어서 유통업자가 분화하여 도매상,소매상 이라는 형태로 변천.


1.유통경로의 개념과 필요성

유통경로

제조업체로부터 최종소비자에게로
상품 및 서비스를 이동시키는 과정에
참여하는 조직체나 개인들.
유통경로를 통한 상품이동과정에
참여하는 경로구성원에는 제조업자,
중간상,구매자들이 포함
중간상의 역할은 도매상이나 소매상에 의해 수행.

도매상-최종소비자에게 판매하지않고 소매상이나 다른도매상,기업고객들에게 판매하는 중간상.
소매상-최종소비자들에게 상품을 판매


제조업체가 중간상을 이용하는 이유

①중간상을 이용하여 거래의 경제성을 달성할수있음
②제조업자가 최종사용자들과 직접 거래하는 것보다 더 많은
시간효용 , 장소효용 및 소유효용을 제공.
참고문헌




★ 참고 자료
  • 오세조, 『유통관리』, 법무사, 1996.
  • 현병언외, 신물류관리, 율곡출판사, 2005.
  • 이수동, 유통관리, 법문사, 2004,
  • 원현진, 한국 토종 편의점 브랜드 LG25의 약진, 2006.
  • 우리나라 대형할인점의 마케팅 믹스전략에 관한 연구, 2002, 김일산
  • 국내 할인점의 현황과 성장전략, 2002, 정연승 (유통비즈니스리뷰, 제2호)
  • 우리나라 유통산업의 성장전략에 관한 연구,2001, 오경섭
  • 외국계 대형할인점의 국내진출과 대응전략, 2001

★ 인터넷 사이트
  • GS25 홈페이지
  • 훼밀리마트 홈페이지
  • 세븐일레븐 홈페이지
  • 각종 포탈 사이트에서 이미지 구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합격자들 자기소개서 모음(분야별)
  • 관리 13.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웹디자인/사무직 14.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해외 영업/무역/마케팅 15.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출판/편집/기획 16.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일반 사무직 17.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광고/홍보/마케팅 18.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웹 기획/관리/사무 19.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여행사/관광/항공 20.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영업관리/유통 21.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

  • [자기소개서]최신 직무 분야별 자기소개서 모음
  • 관리13.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웹디자인/사무직14.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해외 영업/무역/마케팅15.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출판/편집/기획16.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일반 사무직17.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광고/홍보/마케팅18.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웹 기획/관리/사무19.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여행사/관광/항공20.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영업관리/유통21.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

  • [마케팅믹스][마케팅][제품][가격][유통]마케팅믹스의 구성요소, 마케팅믹스의 전략, 마케팅믹스의 제품관리, 마케팅믹스의 가격관리, 마케팅믹스의 유통경로관리, 마케팅믹스의 촉진관리, 마케팅믹스의 사례 분석
  • 마케팅믹스의 구성요소, 마케팅믹스의 전략, 마케팅믹스의 제품관리, 마케팅믹스의 가격관리, 마케팅믹스의 유통경로관리, 마케팅믹스의 촉진관리, 마케팅믹스의 사례 분석Ⅰ. 서론Ⅱ. 마케팅믹스의 구성요소Ⅲ. 마케팅믹스의 전략Ⅳ. 마케팅믹스의 제품관리1. 개별제품의 설계1) 제품품질(quality)2) 제품디자인(design)3) 포장(packaging)4) 상표(brand)5) 표찰(label)2. 고객서비스1) 보증(guarantee or warranties)2) 기술적 서비스(technical service)Ⅴ. 마케팅믹스

  • [e-마케팅과 유통관리] 마케팅의 진화과정 및 인터넷광고
  • e-마케팅과 유통관리 마케팅의 진화과정 및 인터넷광고목차* e-마케팅과 유통관리Ⅰ. 마케팅의 진화과정1. 대중마케팅2. 표적마케팅3. 다이렉트마케팅4. 일대일마케팅5. 데이터베이스 마케팅6. CRM7. 인터넷마케팅이란?8. 인터넷 마케팅의 STP전략Ⅱ. 인터넷광고1. 광고란?2. 인터넷광고란?3. 인터넷광고의 특징4. 인터넷광고의 한계5. 인터넷광고 전략e-마케팅과 유통관리I. 마케팅의 진화과정마케팅이란 기업과 소비자 간의 거래증진, 즉 기업

  • [e-마케팅과 유통관리] 마케팅의 진화과정 및 인터넷광고
  • e-마케팅과 유통관리 마케팅의 진화과정 및 인터넷광고목차* e-마케팅과 유통관리Ⅰ. 마케팅의 진화과정1. 대중마케팅2. 표적마케팅3. 다이렉트마케팅4. 일대일마케팅5. 데이터베이스 마케팅6. CRM7. 인터넷마케팅이란?8. 인터넷 마케팅의 STP전략Ⅱ. 인터넷광고1. 광고란?2. 인터넷광고란?3. 인터넷광고의 특징4. 인터넷광고의 한계5. 인터넷광고 전략e-마케팅과 유통관리I. 마케팅의 진화과정마케팅이란 기업과 소비자 간의 거래증진, 즉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