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유통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8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유통의 개념
2. 유통관리
3. 소매상과 도매상
4. 성공사례
5. 실패사례
6.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유통 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재화 및서비스
를 이전시키는 장소,시간 및 소유의 효용을 창조하는 활동이다.
2.유통기구의 개념
유통경로는 상품이 이동하는 통로
-미국 마케팅협회는 유통의경로 를 『 상품,제품 또는 서비스가 그 경로를 통해서 시장에 내보내지는 도매및 소매의 사내 조직적 단위,또는 사회대리점 및 딜러의 경우』라고 정의.
-유통기구의 분화는 상품의 유통경로에 있어서 유통업자가 분화하여 도매상,소매상 이라는 형태로 변천.
1.유통경로의 개념과 필요성
유통경로
제조업체로부터 최종소비자에게로
상품 및 서비스를 이동시키는 과정에
참여하는 조직체나 개인들.
유통경로를 통한 상품이동과정에
참여하는 경로구성원에는 제조업자,
중간상,구매자들이 포함
중간상의 역할은 도매상이나 소매상에 의해 수행.
도매상-최종소비자에게 판매하지않고 소매상이나 다른도매상,기업고객들에게 판매하는 중간상.
소매상-최종소비자들에게 상품을 판매
제조업체가 중간상을 이용하는 이유
①중간상을 이용하여 거래의 경제성을 달성할수있음
②제조업자가 최종사용자들과 직접 거래하는 것보다 더 많은
시간효용 , 장소효용 및 소유효용을 제공.
- 참고문헌
-
★ 참고 자료
• 오세조, 『유통관리』, 법무사, 1996.
• 현병언외, 신물류관리, 율곡출판사, 2005.
• 이수동, 유통관리, 법문사, 2004,
• 원현진, 한국 토종 편의점 브랜드 LG25의 약진, 2006.
• 우리나라 대형할인점의 마케팅 믹스전략에 관한 연구, 2002, 김일산
• 국내 할인점의 현황과 성장전략, 2002, 정연승 (유통비즈니스리뷰, 제2호)
• 우리나라 유통산업의 성장전략에 관한 연구,2001, 오경섭
• 외국계 대형할인점의 국내진출과 대응전략, 2001
★ 인터넷 사이트
• GS25 홈페이지
• 훼밀리마트 홈페이지
• 세븐일레븐 홈페이지
• 각종 포탈 사이트에서 이미지 구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