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심리학의이해수업을듣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심리학수업을듣고수업후기를쓴레포트입니다
여러가지수업내용과 자료를 참고하여 쓴것입니다
본문내용
심리학이라는 교양을 들으면서 처음엔 그저 멋있다거나 흥미위주로 수강신청을 했던 것으로 기억된다. 다른 사람들 앞에서 아는 척을 한다든지 어떤 타인을 심리학적으로 분석하고 꿰뚫어 볼 수 있는 능력이 생기는 신기한 학문으로 생각했었다. 심리학이라는 교양수업을 3학년인 지금까지 수강신청 때 보기만 했고 들어보는 것이 처음이었기 때문에 흥미를 가지고 수업시간에 임했다. 그러나 심리학이 과학이라는 사실에 놀랍고 더욱더 관심이 가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 전병재(1997)「인간과 사회」경문사• 정옥분(2009)「발달심리학 전생애 인간발달」학지사• 정태희(2003)「다중지능이론과 교육적 시사점」교육인적자원부 교육마당 21 통권259호• 최유진(2004)「다중지능이론을 적용한 초등학교 6학년 음악과 수업모형 연구」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허광미(2004)「E. Erikson의 자아정체감 이론에 근거한 청소년 신앙교육 방법론 연구」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초등수학교육] 행동주의 및 통찰론과 수학 학습
  • 찾기 - 단순화하여 풀기④ 5-가. 2. 무늬 만들기6. 평면도형의 둘레와 넓이 - 직사각형, 평행사변형, 삼각형 넓이 구하기⑤ 6-나. 8. 문제푸는 방법찾기 ※ 참고문헌강완, 백석윤 (1998). 초등수학교육론. 서울: 동명사구광조, 오병승, 류희찬 (공역) (1995). 수학 학습 심리학. 서울: 교우사.우정호(2000). 수학 학습-지도 원리와 방법. 서울: 서울대학교 출판부강완 (1984). 수학적 능력 및 발견, 발명의 사고과정과 수학교육. 서울대학교 대학원 수학교육과.

  • 교육심리학(교육심리)발달과정이론,성취동기이론,,소거이론,관찰학습이론, 교육심리학(교육심리)형태주의학습이론,행동주의학습이론,인본주의학습이론
  • 심리학(교육심리)의 소거이론과 관찰학습이론, 교육심리학(교육심리)의 형태주의학습이론과 행동주의학습이론, 교육심리학(교육심리)의 인본주의학습이론 분석Ⅰ. 서론Ⅱ. 교육심리학(교육심리)의 이론적 기초1. 인지심리학에서의 학습자관1) 구성주의(Constructivism)2) 초보전문가 모형(Novice-to-Expert Model)2. 학습자의 자세3. 학교교육의 이론4. 학습관의 비교1) 전통적 학습관2) 인지심리학적 학습관3) 인지심리학적 이해(Understanding)관4) 인지심리학

  • [초등체육 교육 수업지도안] 이해중심 게임 수업 모형 -6학년 Ⅲ. 게임 활동(야구형 게임)
  • 이해함으로써 향상될 수 있다는 관점을 가지고 있다. 1) 지지 이론이해중심 모형은 게임수업에 있어서 하향식 접근을 취한다. 하향식 접근(top-down approach)에 의하면, 학생들이 학습 내용을 전체적으로 개관하여 전체적인 형태를 인식할 수 있는 계획된 경험을 제공하여야 한다고 주장한다.(Vickers, 1990). 인지심리학 분야에서도 개개의 특징을 깊이 있게 분석하지 않더라도 전체적인 의미를 파악할 수 있다는 하향식 접근을 지지하는 주장이 있다(Gardner, 198

  • [독후감] 인간 심리의 이해 -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
  • 인간 심리의 이해━━━━━━━━━━━━━━━━━━━━━설득의 심리학 ( 독후감 ) 이번 2학기 수업으로 인간심리의 이해를 들으면서 심리학에 대한 여러 분야(사회, 학습, 동기 발달, 감각, 이상, 지각, 성격, 언어 등)를 접하였고 기존의 어렵고 딱딱한 분야라고 생각 하였는데 인문 분야만이 아니라 의외로 기술 과학적으로 여러 응용 분야 가 있어 흥미가 생기고 보다 쉽게 이해되기 시작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