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리더십] 에스티 로더와 김성주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Ι. 들어가면서
: 에스티 로더와 김성주 그녀들은 누구인가?

Ⅱ. 본론

1. 어떤 꿈과 야망을 가지고 살았는가?

2. 리더가 속한 조직을 비전에 맞추어 어떻게 변화시켜 가고 있는가?

3. 어떤 다양한 경험을 해 왔는가?

4. 어려운 상황이 벌어질 때 어떻게 감정을 억제하며 자신과 감정을 조절하고 있는가?

5. 그녀의 리더십에서 여성의식이 어떻게 작용하고 있는가?

Ⅲ. 마무리
본문내용
Ι. 들어가면서

여성리더십 수업시간에 배웠듯이 현대 사회에서는 우리 모두에게 리더가 되기를, 즉, 리더의 자질과 특성을 가지고 행동하기를 요구한다. 우리는 스스로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적극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어떤 형태든 조직이 있고 그 조직을 이끌어 가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리더십이다. 따라서 나의 목표와 능력을 조직의 그것과 부합시키는 능력, 조직원이 나의 방향을 이해하고 따르도록 하는 능력이 리더십의 기본 조건이다. 우리 조에서는 이러한 역할과 이 역할에 맞는 자질을 대표한다고 생각되는 두 명의 여성 리더를 정하여 그들의 리더십에 대한 몇 가지 주제에 대한 토론을 통해 여성리더십에 대한 이해를 하고자 하였다. 우리가 택한 여성리더는 에스티 로더와 김성주이다.

에스티 로더(Estee Lauder)


1910 에스티 로더 뉴욕 시에서 태어남.
1930 조셉 로더(Joseph Lauder)와 결혼.
1946 ‘에스티 로더’ 창업.
1948 뉴욕 삭스 백화점에 제품 납품 시작.
1953 회사의 첫 화장품, Youth Dew 판매.
1957 Re-Nutriv 크림을 파운드당 115불의 가격을 매김.
1968 Clinique(알레르기 방지 화장품)을 선보임.
1979 처방식 고급 피부 관리 화장품 출시.
1982 아들 Leonard가 회사의 CEO가 됨.
2004 4월 24일 별세.
참고문헌
에스티 로더 저; 정성호 역, 에스티 로더 : 향기를 담은 여자, 서울 : 어문각, 2001.
김성주 저, 나는 한국의 아름다운 왕따이고 싶다, 서울 : 중앙M&B, 2000.
전경옥 외, 세계의 여성리더, 서울 : 숙명여자대학교 출판국, 2004
http://business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7/08/10/2007081000780.html
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더십] 전(前) 화진화장품 CEO 박형미 분석
  • 여성 의식 변화 교육과 인간 경영이 곧 모두 기업에서 벤치마킹해야 할 기업 논리가 될 것임을 확신했다. 경영은 두뇌로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 관리와 사명감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말하는 그녀의 자세에서 화진 화장품의 밝은 미래가 보였다. 참고 문헌『벼랑 끝에 나를 세워라』박형미. 맑은 소리 (2004) 『프로세일즈맨』도서 출판 원음사ECONOMY21 비즈니스 관련부분 (2003. 01. 28)‘토큰 3개에서 연봉 12억까지’ 한겨레 신문 (2004. 05. 27)‘박형미

  • 헤라 HERA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Targeting』1.30-35세2. 3643 여성 『Positioning』 전방위적 유통채널 확보를 통한 ‘일상생활 속 명품 브랜드’ 인식 점유HERA의 이미지 파워● 마케팅믹스 4P전략1.Product2. Price 3.Place4.PromotionⅣ. 경쟁사 분석(오휘,에스티로더, SK-Ⅱ)(1) 오휘(2) 에스티로더(3) SK-ⅡⅤ. 헤라마케팅평가 및 새로운마케팅 전략제안● 2029 HERA BI 개발브랜드 연상 확장과연 2029HERA의 NY avenue, in Newyork, de paris는 타당성이 있는 전략 제안인가?● 2029 HERA Promotion-TV광고 제안

  • [마케팅]문화마케팅 성공적인 활용전략
  • 리더십과 상황판단력에 도움을 주고, 영화감독에게서 프로그램 실행과 임기응변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고, 시인들은 호소력 있는 표현, 사물을 다르게 보는 법을 제공하고, 협상 전에 록 음악을 들으면 공격 성을 증대시킴3. 「기업문화」에서 「문화기업」으로 관심을 이동 기업 내외부 고객과 함께 호흡하는 「문화기업」이미지를 창출문화기업 VS 기업문화기업문화는 기업 고유의 둑특한 업무 스타일, 구성언들의 특성, 조직분위기 등을 지칭.

  • [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사례 분석
  • 중심산업으로 전개되어 왔기 때문에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는데 미진하였을 뿐만 아니라 원산지 효과를 고려해 볼 때 유럽이나 미국 서구 문화에 알려진 한국의 이미지는 화장품 분야에 서는 아직도 후진국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타 브랜드들에 비해 인지도가 많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이런 악조건 때문에 기초화장품을 내세운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초기 진출은 실패를 할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아모레퍼시픽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결국 향수를 내

  • [경영전략]화장품 산업 아모레퍼시픽 외부환경, 핵심역량,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비전, 미션
  • 중심이 되는 지속 가 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5. 리더쉽서경배 대표이사의 리더쉽‘눈 굴리기론’이것은 Good to Great에서 말하는 기술 가속 페달에 대한 개념과 비슷하다.“눈 굴리기를 할 때 처음부터 눈덩이를 동그랗고 단단하게 뭉치면 그것은 굴릴수록 커집니다. 그러나 단단하게 뭉치지 않으면 눈덩이는 커지기 전에 깨지고 맙니다. 회사의 역사도 눈 굴리기와 같아요. 처음 눈덩이에 따라 기업의 성패가 달려있지요.” - 아모레퍼시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