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나이키 NIKE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상황분석
1.1 시장 분석
1.2 소비자 분석
1.3 제품 분석
1.4 경쟁브랜드 분석
2. SWOT 분석
2.1 STRENGTH
2.2 WEAKNESS
2.3 OPPORTUNITY
2.4 THREAT
3. STP 분석
3.1 SEGMENTATION
3.2 TARGET
3.3 POSITIONING
4, 광고 전략
4.1 광고 목표
4.2 광고 컨셉
4.3 실행 방안
5. 스토리 보드
5.1 첫 번째 광고
5.2 두 번째 광고
5.3 전체적인 설명
- 본문내용
-
1 상황분석
1.1 시장
현재 세계 스포츠용품 시장은 점유율 38.4%의 나이키, 14%의 아디다스, 12%의 리복으로 구성된 전형적인 1强 2中의 경쟁 체제로서 7%의 푸마(Puma) 5%의 뉴 밸런스(New Balance)가 그 뒤를 바짝 좇고 있다.
현재 순 매출액 면에서 나이키는 2004년 133억 달러, 2005년 148.5억 달러, 2006년 163.3달러로 매년 증가추세에 있으며, 세계에서 스포츠 브랜드 업계 중 가장 높은 수익성을 자랑하여, 각각 9.8억 달러, 10.9억 달러, 12.6억 달러의 순이익을 보였다. 나이키의 매출액을 100으로 두고 타 경쟁사와 비교를 해보았을 때 더욱 더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는데, 2위 업계인 아디다스는 50이고, 3위 리복은 30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나이키의 신발업계 브랜드 가치만을 금전적으로 환산했을 때, 82억 달러정도가 되어 115억 달러의 전체에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전 세계 미국, 말레이시아, 중국 등 10개국에 생산기지를 가지고 있고 이를 더 늘려갈 예정이라고 한다.
1.2 소비자 분석
최근 몇 년 사이에 사람들의 스포츠용품 소유 율이 계속해서 오르고 있다. 한국의 경우 이는 2002년 월드컵돌풍과 함께 새로운 웰빙 문화가 창조된 결과라고 분석 될 수 있다. 이로 인해서 스포츠용품 업계자체가 점점 거대화 되어가서 이 업계 1위인 나이키 역시 이에 편승한 효과를 누렸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