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나이키 NIKE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상황분석
1.1 시장 분석
1.2 소비자 분석
1.3 제품 분석
1.4 경쟁브랜드 분석

2. SWOT 분석
2.1 STRENGTH
2.2 WEAKNESS
2.3 OPPORTUNITY
2.4 THREAT

3. STP 분석
3.1 SEGMENTATION
3.2 TARGET
3.3 POSITIONING

4, 광고 전략
4.1 광고 목표
4.2 광고 컨셉
4.3 실행 방안

5. 스토리 보드
5.1 첫 번째 광고
5.2 두 번째 광고
5.3 전체적인 설명

본문내용
1 상황분석

1.1 시장
현재 세계 스포츠용품 시장은 점유율 38.4%의 나이키, 14%의 아디다스, 12%의 리복으로 구성된 전형적인 1强 2中의 경쟁 체제로서 7%의 푸마(Puma) 5%의 뉴 밸런스(New Balance)가 그 뒤를 바짝 좇고 있다.
현재 순 매출액 면에서 나이키는 2004년 133억 달러, 2005년 148.5억 달러, 2006년 163.3달러로 매년 증가추세에 있으며, 세계에서 스포츠 브랜드 업계 중 가장 높은 수익성을 자랑하여, 각각 9.8억 달러, 10.9억 달러, 12.6억 달러의 순이익을 보였다. 나이키의 매출액을 100으로 두고 타 경쟁사와 비교를 해보았을 때 더욱 더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는데, 2위 업계인 아디다스는 50이고, 3위 리복은 30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나이키의 신발업계 브랜드 가치만을 금전적으로 환산했을 때, 82억 달러정도가 되어 115억 달러의 전체에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전 세계 미국, 말레이시아, 중국 등 10개국에 생산기지를 가지고 있고 이를 더 늘려갈 예정이라고 한다.

1.2 소비자 분석
최근 몇 년 사이에 사람들의 스포츠용품 소유 율이 계속해서 오르고 있다. 한국의 경우 이는 2002년 월드컵돌풍과 함께 새로운 웰빙 문화가 창조된 결과라고 분석 될 수 있다. 이로 인해서 스포츠용품 업계자체가 점점 거대화 되어가서 이 업계 1위인 나이키 역시 이에 편승한 효과를 누렸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나이키와 푸마의 합병설도 조심스럽게 점쳐지고 있다. 스포츠용품업계에 몰아닥친 M&A 바람의 원인이 무엇인지 짚어보기로 한다. 최근 세계 스포츠용품업계 2위 아디다스(Adidas)가 3위 리복(Reebok)을 전격 합병, 글로벌 넘버1인 나이키(Nike)에 도전장을 냈다. 현재의 리복 주가에 34%의 프리미엄을 얹어 무려 38억 달러, 우리 돈으로 약 4조원에 달하는 돈을 주고 아디다스가 리복 브랜드를 사들인 것이다. 왜 리복인가? Australian Financial Review(AFR)에 따르면, 호주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나이키와 푸마의 합병설도 조심스럽게 점쳐지고 있다. 스포츠용품업계에 몰아닥친 M&A 바람의 원인이 무엇인지 짚어보기로 한다. 최근 세계 스포츠용품업계 2위 아디다스(Adidas)가 3위 리복(Reebok)을 전격 합병, 글로벌 넘버1인 나이키(Nike)에 도전장을 냈다. 현재의 리복 주가에 34%의 프리미엄을 얹어 무려 38억 달러, 우리 돈으로 약 4조원에 달하는 돈을 주고 아디다스가 리복 브랜드를 사들인 것이다. 왜 리복인가? Australian Financial Review(AFR)에 따르면, 호주

  • [마케팅성공사례] 피자헛 마케팅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시
  • 광고 캠페인 전략 기획서 – 2002, 한양대>가격이 저렴함과 동시에 여러 형태의 고객의 니즈를 충족세트메뉴음료 : 탄산음료, 커피, 주스, 우유다양한 스파게티와 리조또 중 선택피 자리치골드 II리치&리치골드치즈 크러스트팬피자씬피자엑스트리마, 텍사카나, 수퍼슈프림, 불갈비, 페퍼로니, 파인애플, 야채, 불고기, 바베큐 치킨, 치즈 피자중 선택 (씬피자는 포테이토와 페퍼로니 피자 선택가능)2001 2002매출액6000 6600매출액3차원 세로 막대형 2

  • [마케팅성공사례]Pizza Hut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시
  • 광고 캠페인 전략 기획서 – 2002, 한양대>가격이 저렴함과 동시에 여러 형태의 고객의 니즈를 충족세트메뉴음료 : 탄산음료, 커피, 주스, 우유다양한 스파게티와 리조또 중 선택피 자리치골드 II리치&리치골드치즈 크러스트팬피자씬피자엑스트리마, 텍사카나, 수퍼슈프림, 불갈비, 페퍼로니, 파인애플, 야채, 불고기, 바베큐 치킨, 치즈 피자중 선택 (씬피자는 포테이토와 페퍼로니 피자 선택가능)2001 2002매출액6000 6600매출액3차원 세로 막대형 2

  • [국제기업경영]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
  • 광고/홍보활동을 펼치려하고 있으며(2000년도에는 3억2천만 달러를 지출하였음), 2000년12월 뉴욕에 본사를 둔 미국제1, 전 세계적으로는 5위규모의 FCB라는 광고에이전시와 계약을 맺었다. 삼성은 최근 들어 Samsung Digitall : Everyones invited라는 슬로건을 기업광고와 제품광고에 삽입하여 대대적인 글로벌광고/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그리고 인터넷, 텔레마케팅, 비주얼에드버타이징(공항, 버스 등에서의 시각적인 광고) 등의 영역으로 광고활동을 확대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