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서비스마케팅과 비영리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비스 마케팅
1-1) 서비스의 정의
1-2) 서비스의 특성
1-3) 서비스의 분류
1-4) 서비스마케팅전략의 수립
1-5) 서비스 마케팅의 세 가지 유형
1-6) 서비스 품질의 관리

2. 비영리마케팅
2-1) 비영리마케팅의 정의
2-2) 비영리 마케팅의 특성
2-3) 비영리 조직의 마케팅전략
본문내용
1. 서비스 마케팅

1-1) 서비스의 정의
사용자에게 성과에 대한 어느 정도의 만족을 제공하지만, 소유되거나 저장 수송될 수 없는 무형적 활동(intangible activity)
(1) 무형성(intangible)은 서비스의 전달, 촉진, 가격의 결정방법에 영향을 끼친다.
Ex) visa 등의 은행신용카드 - 은행을 방문할 필요 없이 신용구매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무형성의 결점 극복


(2) 엄격하게 무형과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는 상품은 별로 없다. 상품은 유형성의 정도에 따라 재화와 서비스 간의 연속선상에 위치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즉, 완전히 유형적인 것에서부터 완전히 무형적인 것까지의 연속선상에 위치한다.
Ex) 사무용 가구는 유형적이고 강의는 무형적이다. 이 양극단의 사이에 무형적 특성과 유형적 특성이 적절히 결합된 상품인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은 유형적 품목(음식)뿐 아니라 무형적 혜택(신속성, 편의성)도 제공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CRM구축사례와 전망
  • 마케팅과 CRM마케팅은 기원전부터 행해졌던 서로 원하는 재화를 물물교환을 통해서 얻는 퍼스널 마케팅에서부터이다. 1930년대 포드사의 검은색 T형 자동차의 대량생산에서 시작된 매스 마케팅(Mass Marketing)의 패러다임은 Target-마케팅, 소비자 마케팅, 산업마케팅, 비영리마케팅, 서비스마케팅, 니치 마케팅,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그리고 최근 들어 관계마케팅까지 그 중심이 변해왔다.이러한 마케팅의 변화는 개방화에 따른 외국기업의 시장참여, 동종

  • [고객관리]CRM구축사례와 전망
  • 마케팅과 CRM마케팅은 기원전부터 행해졌던 서로 원하는 재화를 물물교환을 통해서 얻는 퍼스널 마케팅에서부터이다. 1930년대 포드사의 검은색 T형 자동차의 대량생산에서 시작된 매스 마케팅(Mass Marketing)의 패러다임은 Target-마케팅, 소비자 마케팅, 산업마케팅, 비영리마케팅, 서비스마케팅, 니치 마케팅,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그리고 최근 들어 관계마케팅까지 그 중심이 변해왔다.이러한 마케팅의 변화는 개방화에 따른 외국기업의 시장참여, 동종

  • [기업관계관리][ERM][기업관계][기업][정보화][고객관계관리][CRM]기업관계관리(ERM)의 의미, 기업관계관리(ERM)의 정보화, 기업관계관리(ERM)의 방식, 기업관계관리(ERM)의 고객관계관리(CRM) 분석
  • 마케팅에서, 1930년대 포드자동차의 매스 마케팅(Mass Marketing),그리고 타겟 마케팅, 소비자 마케팅, 산업마케팅, 비영리마케팅, 서비스마케팅, 니치 마케팅, 그리고 최근 들어 관계마케팅까지 그 중심이 변해오면서, CRM이 생성된 것과 같이 마케팅의 변화와 정보기술의 발달과 시장에 급속한 변화에 따라 기존의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방법에서 탈피하여 고객 개개인의 개성을 파악하고 존중하여 고객의 NEEDS를 충족시켜 상품이나 서비스에

  • [호텔관광] 비영리마케팅
  • 비영리마케팅마케팅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해주는 영리 조직보다 심리적 만족감 외에는 눈에 보이는 혜택을 줄 수 없고 때때로 금전적 희생 을 요구해야 하기에 비영리조직에게 더 중요한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비영리마케팅의 출현1960년 코틀러 & 레비에 의해 비영리 마케팅의 개념 도입비영리 조직도 시장과 경쟁이 존재한다고 주장, 예) 녹색연합 vs 환경운동연합 비영리 마케팅이란, 비영리 조직이 공중과의

  • [비영리조직경영] 병원 서비스마케팅
  • 마케팅 부서로 바꾸어 운영하기 시작했다.) 조우현 외 3인, 「의료서비스마케팅」, 퇴설당, 1999, pp.16∼18.우리 나라는 일부 의료기관에서 홍보 담당 부서를 운영하고 있을 뿐 의료기관의 마케팅에 대한 인식은 전반적으로 낮은 실정이다. 과거에 마케팅은 주로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에서만 적용되어 왔으나 최근에는 비영리 조직의 전략에서도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따라서 더 이상 마케팅의 개념이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의 전유물이 아니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