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기관의 생산 기록물 현황(교육인적자원부, 교육혁신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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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1. 조사과정 및 방법

2. 조원 역할

3. 조사 내용


󰊲. 본론
1. 교육인적자원부
① 소개
② 기능
③ 비전과 주요정책
④ 조직도
1-1. 교육인적자원부 생산기록물
① 법규문서
② 지시문서
③ 공고문서
④ 일반기록물과 기타기록물

2. 교육혁신위원회
① 소개
② 기능
③ 구성
④ 추진방향
⑤ 조직도
2-1 교육혁신위원회 생산기록물
① 일반보고서
② 기타 조사연구서
③ 기타 회의록
④ 기타 시청각기록물

3. 인터뷰


󰊳. 결론
조원 소감

본문내용
󰊱. 서론

1. 조사과정 및 방법
조원 2명씩 나누어 교육인적자원부와 교육혁신위원회를 조사하였다.
우선 홈페이지를 중심으로 각자 조사하고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정보를 모으고 기관의
인터뷰날짜를 정하고 방문 의뢰를 하였다. 그러나 인터뷰가 취소되어 이메일 질문으로
대체되었다.
모든 조원이 온라인상으로 만나 서로의 의견을 주고받으며 보고서를 수정하고 마무리
하였다.


2. 조원 역할
- 자료 조사 : 교육인적자원부 ; 박상미, 김정미
교육혁신위원회 ; 신준성, 김기연
- 질문지 작성 : 김정미
- 보고서 작성 : 김기연
- PPT 작성 : 박상미


3. 조사내용
교육인적자원부와 교육혁신위원회의 생산기록물 현황을 주제로 각 기관이 하고 있는 일, 소관업무, 조직형태, 소속기관 등 각 행정기관의 기본적인 정보를 조사하고 다음으로 기 관의 생산기록물의 현황을 5가지 문서 유형(법규, 지시, 공고, 비치, 민원)으로 조사하 였다.
또한 일반기록물(회보, 보고서)과 기타기록물(조사연구, 검토, 회의, 멀티미디어)을 조 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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