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마케팅관리][마케팅관리 조직구축][마케팅관리 요인][고객관계관리]마케팅관리의 정의, 마케팅관리의 과업, 마케팅관리의 요인, 마케팅관리 과정, 마케팅관리 조직구축, 마케팅관리 CRM(고객관계관리) 분석
- [마케팅관리][마케팅][조직][통제가능변수]마케팅관리의 의미, 마케팅관리의 이념발달, 마케팅관리의 계획, 마케팅관리의 영역, 마케팅관리의 조직구축, 마케팅관리의 통제가능변수, 마케팅관리 관련 시사점 분석
- [마케팅관리][마케팅][마케팅 핵심역량관리][마케팅 비용관리][특허관리][고객관리][이미지관리]마케팅의 핵심역량관리, 마케팅의 비용관리, 마케팅의 특허관리, 마케팅의 고객관리, 마케팅의 이미지관리 분석
- [마케팅관리][마케팅][마케팅 믹스관리][마케팅 비용관리][마케팅 핵심역량관리][마케팅 이미지관리][마케팅 전략관리]마케팅 믹스관리, 마케팅 비용관리, 마케팅 핵심역량관리, 마케팅 이미지관리, 마케팅 전략관리
- [마케팅관리][마케팅][마케팅관리 의미][마케팅관리 종류][CRM]마케팅관리의 의미, 마케팅관리의 종류, 마케팅관리의 과정, 마케팅관리의 철학, 마케팅관리의 CRM(고객관계관리), 마케팅관리의 고려사항 분석
- 목차
-
< 마케팅 관리 >
1. 마케팅관리의 본질
1) 마케팅의 정의
2) 현대적 마케팅의 특징
(1) 소비자 지향적
(2) 전사적 또는 통합적 마케팅
(3) 소비자만족
(4) 소비자의 장기적 복리증진
(5) 적정이윤의 확보
3) 마케팅의 기본요소
(1) 필요와 욕구
(2) 수요
(3) 제품
(4) 교환
(5) 시장
2. 시장기회의 분석 및 목표시장의 선정
1) 시장기회의 분석
2) 목표시장의 선정
(1) 목표시장 선정전략
(2) 시장세분화
(3) 시장표적화
3. 마케팅환경과 시장조사
1) 마케팅환경
(1) 거시적 환경
(2) 소비자 환경
2) 시장조사
(1) 시장조사의 절차
(2) 시장조사의 방법
4. 마케팅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5) 전략의 실행 및 통제
- 본문내용
-
1. 마케팅관리의 본질
1) 마케팅의 정의
마케팅은 다른 사람과 함께 가치가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창조하고 제공하며, 또한 자유롭게 교환함으로써 개인과 집단이 요구하고 필요로 하는 것을 그들이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적 과정이다.
2) 현대적 마케팅의 특징
(1) 소비자 지향적
소비자 욕구에 대한 본질적인 이해와 현적소비자의 선택, 제품이나 메지시의 차별화, 소비자 조사활동의 강화가 요구된다.
(2) 전사적 또는 통합적 마케팅
기업 전체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관점에서 기업이 모든 활동은 마케팅을 중심으로 통합조정 되어야 한다.
(3) 소비자만족
기업이 제공하는 재화와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가 높게 평가하고 심리적 만족을 느낀다면 소비자는 재화를 계속 dodd하게 되고 높은 가격을 지불하려고 할 것이다.
(4) 소비자의 장기적 복리증진
마케팅활동은 소비자의 만족도를 충족시켜야 하나, 장기적으로는 소비자의 복리를 증진시켜야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전략][마케팅관리][마케팅][어업경영][은행][창업기업][아파트산업][어업]어업경영의 마케팅관리전략, 은행의 마케팅관리전략, 창업기업의 마케팅관리전략, 아파트산업의 마케팅관리전략 분석
- [마케팅관리의 의의] 마케팅관리 - 기본적 마케팅, 응용적 마케팅
- [마케팅관리의 발전] 마케팅관리의 의의와 발전단계, 마케팅관리 철학의 발전
- [기업관리][기업][마케팅][지식정보자원][인재][인사][보상]기업의 마케팅관리, 기업의 지식정보자원관리, 기업의 인재관리, 기업의 인사관리, 기업의 보상관리(임금관리), 기업의 유지관리, 기업의 세무관리 분석
- 기업마케팅관리와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관리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비교해보고 학습자가 살고 있는 지역의 사회복지관에 근무하는 사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