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마케팅 관리 >

1. 마케팅관리의 본질
1) 마케팅의 정의
2) 현대적 마케팅의 특징
(1) 소비자 지향적
(2) 전사적 또는 통합적 마케팅
(3) 소비자만족
(4) 소비자의 장기적 복리증진
(5) 적정이윤의 확보
3) 마케팅의 기본요소
(1) 필요와 욕구
(2) 수요
(3) 제품
(4) 교환
(5) 시장

2. 시장기회의 분석 및 목표시장의 선정
1) 시장기회의 분석
2) 목표시장의 선정
(1) 목표시장 선정전략
(2) 시장세분화
(3) 시장표적화

3. 마케팅환경과 시장조사
1) 마케팅환경
(1) 거시적 환경
(2) 소비자 환경
2) 시장조사
(1) 시장조사의 절차
(2) 시장조사의 방법

4. 마케팅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5) 전략의 실행 및 통제
본문내용
1. 마케팅관리의 본질
1) 마케팅의 정의
마케팅은 다른 사람과 함께 가치가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창조하고 제공하며, 또한 자유롭게 교환함으로써 개인과 집단이 요구하고 필요로 하는 것을 그들이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적 과정이다.
2) 현대적 마케팅의 특징
(1) 소비자 지향적
소비자 욕구에 대한 본질적인 이해와 현적소비자의 선택, 제품이나 메지시의 차별화, 소비자 조사활동의 강화가 요구된다.
(2) 전사적 또는 통합적 마케팅
기업 전체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관점에서 기업이 모든 활동은 마케팅을 중심으로 통합조정 되어야 한다.
(3) 소비자만족
기업이 제공하는 재화와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가 높게 평가하고 심리적 만족을 느낀다면 소비자는 재화를 계속 dodd하게 되고 높은 가격을 지불하려고 할 것이다.
(4) 소비자의 장기적 복리증진
마케팅활동은 소비자의 만족도를 충족시켜야 하나, 장기적으로는 소비자의 복리를 증진시켜야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