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론] 다국적기업이 우리나라 기업에 미친 영향 - 리바이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0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1
2. 리바이스 소개 및 역사 -------------------------- 1
3. 리바이스의 성격 및 브랜드 비젼 --------------------1
4. SWOT분석 -------------------------------------- 2
5. 4P -------------------------------------------- 5
6. 리바이스와 경쟁하는 우리나라의 기업 -------------- 9
7. 리바이스가 우리 기업에 미친 영향 ------------------10
8. 리바이스가 소비자에게 미친 영향 ------------------ 10
9. 마치며------------------------------------------ 11
10. 참고문헌 --------------------------------------- 11
- 본문내용
-
1. 서론
다국적 기업이란 여러 나라에 계열 회사를 거느리고 세계적 규모로 생산 ․ 판매 하는 대기업을 말한다. 지금은 세계화 시대로 다국적기업들은 자신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적지가 있다면 세계 어디를 마다하지 않고 찾아가며, 자신의 전략적 우위에 해당지역의 비교우위를 결합시켜 치열한 생존경쟁을 이겨나가고 있다. 물론 우리나라에도 세계 각국의 많은 다국적 기업들이 들어와 있다. 본론에서는 우리나라에 들어와 있는 다국적 기업 중 의류 업체인 리바이스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려 한다.
2. 리바이스 소개 및 역사
전 세계 젊은이들에게 청바지의 대명사로 군림하고 있는 리바이스. 리바이스는 청바지만의 독특한 느낌, 즉 젊고 전통적이며 오리지널한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며, 평범을 거부하는 신세대들의 개성을 그대로 패션에 반영하는 브랜드이다.
청바지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리바이스`의 역사는 남부 독일 출신의 리바이 스트라우스가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하여 시작되었다. 당시 미국은 `골드러시(Gold Rush)`가 한창이었다. 미국에서의 성공을 꿈꾸는 다른 이민 청년들과 함께 리바이가 들고 온 사업 밑천은 포장마차 덮개용 천과 텐트용 천이었다. 그가 알고 있는 미국의 서부는 포장마차와 텐트의 무리가 이어지는 신천지였다. 때문에 당연히 덮개 수요가 많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나 막상 현지에 도착한 후 스트라우스는 전혀 색다른 아이템을 발견했다. 광부들이 무엇보다 튼튼하고 질긴 바지를 원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스트라우스는 '텐트용 천이라고 해서 반드시 텐트만 만들라는 법은 없지 않은가.' 라며 발상을 전환했다. 스트라우스가 텐트 천으로 작업복을 만들어 광부들에게 선보이자 바지는 만드는 족족 동이 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달리 제품명이 없었던 이 바지는 `리바이의 바지(Levi`s pants)`라는 이름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졌고 여기에서 `리바이스`라는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탄생했다.
.
- 참고문헌
-
마케팅연구 제12권 제2호
97년 마케팅 프론티어상 기업사례연구
한국섬유신문
이화여대 2003-1학기 '마케팅관리-홍부길 교수님' 강의 조별 과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