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삶] 어떤 삶이 진정한 삶인 것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삶에 대한 물음
2. 행복한 삶
3. 자유와 반항
4. 자유와 소비
5. 자아실현
6. 개인과 사회
- 본문내용
-
1. 삶에 대한 물음
- 사람들은 항상 어떤 눈앞의 목표, 혹은 앞날에 대한 걱정거리를 안고 살아간다. 시험에 붙어야 하고, 취직을 해야 하고, 집을 장만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쉴 새 없이 계산을 한다. 그러나 시험 합격이나 취직 그 자체가 한평생의 목표는 아닐 것이다. 무엇 때문에 합격하려 하고, 무엇을 위해 취직하려 하는가? 사람들은 왜 사는지, 삶을 궁극적으로 어떻게 꾸려나가야 하는지는 좀처럼 묻지 않는다. 눈앞에 닥친 현실 문제에만 몰두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삶의 전체적 전략 없이 당장의 전술적 문제에만 집착하다 보면, 작은 것을 얻는 대신 큰 것을 잃는 경우가 허다할 것이다. 바둑 두는 사람이 중앙의 대마를 잃는 줄도 모르고 귀퉁이 몇 집 확보했다고 희희낙락한다면 얼마나 우습겠는가? 잘살기 위해서는 세세한 국면에서 열심히 계산을 하되 전체적인 국면도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다.
- 사람들에게는 자의에 의해서든 타의에 의해서든 미래가 설정되어 있고, 그 설정된 미래가 현재를 지배하고 있다. 그런데 살다보면 간혹 미래가 지배력을 상실할 때가 있다. 그로 인하여 현실이 와해되어 버리면 사람들은 비로소 고개를 들고 삶의 전체를 반성해 보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만 5세(7세) 일일계획안
-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수급권을 정의하고 보편적 성격의 수급권으로 변경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