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최종적으로 어떤 인간을 형성할 것인가에 대해 논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0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현대 인간교육사상 기본 이념의 발전과정
2. 현대 인간교육사상 기본 이념 교육을 통한 인간 형성
3. 현대 사회에서의 최종적으로 어떤 인간을 형성할 것인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3. 현대 사회에서의 최종적으로 어떤 인간을 형성할 것인가
오늘날 교육 이념의 과제는 무엇인가? 올바른 도덕적 판단능력을 지니며, 이를 바탕으로 도덕적 행동을 할 수 있는 민주시민의 자질을 기르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즉 오늘날 교육의 과제는 건전한 도덕성으로 유덕한 인격의 형성을 돕는 일이라고 할 수 있으며 건전한 도덕성이란 바람직한 도덕적 삶을 살 수 있는 능력과 자질 그리고 품성을 가리키며, 유덕한 인간이란 도덕적 삶을 사는 데 필요한 여러 가지 덕들을 조화롭게 지님으로써 형성된 바람직한 됨됨이를 의미한다. 결국 인간이 도덕적 행위를 할 수 있도록 이끄는 여러 가지 덕목들을 지니고 이를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삶이 곧 도덕적인 삶인 것이다. 여기서 덕이란 그리스어의 아레테에서 온 말로 아리스토텔레스의 논지에 의하면 ‘인간 행동의 목적으로서 선하고 행복한 삶을 가능케 하는 탁월한 성품으로 이해된다. 말하자면 덕이란 훌륭하고 뛰어나서 칭찬받을 만한 성품이요, 그것을 가지고 있는 것을 좋은 상태에 이르게 하고 또 그것의 기능을 잘 발휘시켜 주는 것인 바, 인간의 덕은 인간을 선하게 하며 그 자신의 일을 잘하게 하는 성품을
- 참고문헌
-
- 신병준, “프로테스탄티즘이 근대 인간교육사상 형성에 미친 영향”, 전북대, 2005
- 임호준, “『효경』에 나타난 효사상의 도덕교육적 함의 연구”, 서울교대,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구조적 가족치료의 특징과 기본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 변혁적 리더십 이론과 거래적 리더십 이론의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
- 서번트 리더십과 변혁적 리더십의 개념과 특징을 정리한 후 비교하시오
- 변혁적 리더십과 거래적 리더십을 비교 분석하고 이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 영화장르연구 - Seven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도천지역아동센터(실습기관분석보고서, 기관견학, 기관방문, 사회복지현장실습) PPT, 파워포인트
- 위천지역아동센터 실습기관분석보고서(아동복지, 사회복지현장실습) PPT, 파워포인트
- [장애인복지론] 중증장애인의 개념을 설명하시오
- 권력의 종류(권력의 7가지 유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