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휘센`의 마케팅성공전략 분석(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26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LG전자의 휘센읜 탄생배경과 기본적인 내용소개부터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성공전략에 대하여 상세히 조사분석한 에뿔 자료입니다. 조원들과 일주일동안 자료 모으고 세심하게 만든 자료라 내용 구성 모두 좋습니다. 휘센의 탄생과 지금까지의 내용에서 부터 국내시장과 해외시장에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에 관한 모든 것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꺼에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목차
I. 서론
1. 들어가는 말
2. 주제선정 배경

II. LG 전자에 대하여
1. LG 전자의 비전
2. LG 전자의 연혁
3. LG 전자의 경영 지표

III. \`WHISEN\`에 대하여
1. WHISEN
2. WHISEN의 탄생 배경
3. 세계 시장에서의 휘센
4. WHISEN의 성공 전략

IV. 중국 시장에서 휘센의 마케팅 전략
1. 중국시장 진출 배경
2. 초기 실패 요인
3. 외부 환경 분석 (경쟁사분석)
4. 내부 환경 분석
5. SWOT 분석
6. STP 분석
7. 4P 분석

V. 결론
1. 문제점
2. 해결방안
3. 결론
본문내용
- I. 서론 -
1. 들어가는 말
LG의 에어컨 시장으로의 진입은 1968년 국내 최초의 창문형 에어컨 생산 에서 비롯되었고, 2000년 이후 에어컨 생산 대표 독자적 브랜드인 “WHISEN"으로 통합하여 관리되어지고 있다.
‘Whirlwind (강풍) + Sender (방출기)’ 의 합성어인 휘센은 세계 최초 3D 입체 냉방 에어컨 개발 디지털 브랜드라는 사명 아래 “골고루 시원해지는 에어컨, 건강을 지켜주는 에어컨” 이라는 고객의 요구를 파악한 후 저소음, 플라즈마 탈취 청정, 건강 냉방 기능 등의 세계 최고의 기술력 확보와 미대 생들의 아이디어 수집을 통한 ’고급 인테리어 디자인‘을 통한 욕구 충족을 추구해 왔다.
국내 에어컨 시장의 포화를 예감하여 해외 시장 진출로 일찍이 눈을 돌린 LG 에어컨 사업부는 2000년 세계 에어컨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기에 이르렀다. 현재 LG가 진출한 에어컨 시장 120개국 중 러시아를 비롯한 23개국에서 M/S 부문 1위를 달성하였으며, 미국 및 호주에서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되기로 하였다.
LG가 작년 말까지 410만대를 세계 에어컨 시장에 판매하면서 그동안 1위를 지켜오던 일본 마쯔시다를 앞지르게 된 것은 가정용 에어컨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지역을 공략하고,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의 고가 전략이 성공적으로 실행됐기 때문이다.
LG 전자는 앞으로 지속적인 휘센의 제품 개발을 통해 고품질 전략과 현지 고객의 필요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을 구축하며 매출 및 시장 점유율 부문 세계 시장 1위 굳히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마쯔시다 등과의 전략적 제휴를 맺고, 컨설팅 업체를 통한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구사해 나갈 계획이다.
2. 선정 동기
LG 전자 에어컨 휘센의 세계 판매율 연속 1위, 1000만대 판매량 돌파, 미국 시장을 비롯한 43개국 시장 점유율 1위 등의 연이어 들리는 휘센의 소식들은 우리나라 가전제품의 위상을 떨쳐주는 반가운 기사가 아닐 수 없다.
국내 시장에서 일치감치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린 LG전자의 해외 마게팅은 한국 가전사에 본보기가 될 만큼 성공적이다.
에어컨에 최초로 공기 청정기를 도입하고, 2 in 1 개념을 통해 에너지 효율 절약을 꽤한 휘센은 단지 ‘시원함’만이 강조되던 기존의 에어컨 기능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 시킨 ‘고품격 인테리어 가전’ 으로써의 이미지를 구축해나가며 치열한 에어컨 경쟁 시장에 도전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 휘센 아프리카시장진출 성공위한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과 휘센 프로모션 전략분석
  • 의 대륙으로 인식되었던 아프리카에서 소비를 주도하고 있으며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한다. 현재 LG전자가 다른 세계적 기업들을 제치고 아프리카 대륙의 에어컨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굴지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LG전자 휘센의 아프리카 시장 성공 이유에는 마케팅 전략의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궁금증으로 시작하여, 우리 조는 마케팅 전략, 그중에서도 프로모션의 현지화 전략을 더욱 깊이 분석해 보고자 한다.3. 기업소개

  • [국제마케팅] 중국시장에서 LG전자 `휘센`의 마케팅전략
  • WHISEN Marketing Strategy AnalysisCONTENTSI. 서론1. 들어가는 말 2. 선정 동기 II. LG 전자에 대하여1. LG 전자의 비전2. LG 전자의 연혁3. LG 전자의 경영 지표III. WHISEN에 대하여1. WHISEN2. WHISEN의 탄생 배경3. 세계 시장에서의 휘센4. WHISEN의 성공 전략IV. 중국 시장에서 휘센의 마케팅 전략1. 중국시장 진출 배경2. 초기 실패 요인3. 외부 환경 분석 (경쟁사분석)4. 내부 환경 분석5. SWOT 분석6. STP 분석7. 4P 분석V. 결론1. 문제점2. 해결방안3. 결

  • [국제마케팅] LG WHISEN(휘센) 에어컨의 세계 시장 성공 요인 -중국 진출 전략 사례 분석
  • 휘센이란?2) 연혁3) 수상이력4) 재무상태(LG전자사용)5) 조직도3. 환경 분석4. 마케팅전략 분석1) 목표시장 분석2) 제품전략 분석3) 가격전략 분석4) 유통전략 분석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5. 성공요인 분석6. 확인된 문제점 제시7. 개선된 마케팅전략1) 목표시장전략2) 제품전략3) 가격전략4) 유통전략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8. 결론9.참고자료-사례분석을 하며 느낀 점-미팅스케쥴1. 사례선정동기새천년의 시작인 2000년 1월 18일, 휘

  • [휘센] LG전자휘센의 중국마케팅전략및 사례
  • 전략2) 현지화 전략3) 프리미엄 전략6. WHISEN의 STP 분석 - 171) 시장세분화2) 시장표적화3) 시장위치화7. WHISEN 4P 분석 18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성공/실패요인분석 291) 성공요인분석2) 실패요인분석9. 향후 마케팅 과제 301. 기업의 비전과 연혁1) 비전① 비전LG전자의 21세기 비전은 혁신적인 디지

  • [마케팅] LG 휘센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사례
  • 전략2) 현지화 전략3) 프리미엄 전략6. WHISEN의 STP 분석 - 171) 시장세분화2) 시장표적화3) 시장위치화7. WHISEN 4P 분석 18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성공/실패요인분석 291) 성공요인분석2) 실패요인분석9. 향후 마케팅 과제 301. 기업의 비전과 연혁1) 비전① 비전LG전자의 21세기 비전은 혁신적인 디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