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영화.창작극] 창작 연극 대대손손 공연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26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창작연극 대대손손 을 보고 연극에대한 줄거리와 감상과
창작극에 대한 생각과 작품평
본문내용
창작극.. 많이 들어본 단어로 익숙하다면 익숙하지만 직접적으로 접해보지 않은 관계로 무척 생소한 단어이기도 했다. 지금 현재 공연을 본 후의 느낌? 글쎄.. 익숙과 생소를 떠나 간단하면서도 복잡하다고 할까..?
작품을 보고 그 공연 자체보다도 창작극이랑 것에 대해 더 많은 생각을 했다.
“어느 한군데 온전한 곳 없이 ‘만신창이’가 되어버린 우리의 가족의 자화상...”
극의 줄거리를 한마디로 정의 하자면 이 말로 표현할 수 있겠다. 시작도 그러했고 극의 중간도 그러했고 마지막까지 온통 이 얘기뿐이다. 이야기를 풀어 나감에 있어 우리에게 익숙한 방법. 다른 상황에 처한 각자 다른 인물이지만 동시에 같은 인물인 여러 주인공-일대, 이대, 삼대-들의 살아온 개인의 역사를 역시 익숙하게 풀어나간다.
한 가지 신선한 점이라면 단순한 이야기 전개가 아닌 과거와 현재를 오가면 이야기를 풀어나간다는 점이다. 첫 장면이 연극 속의 연극 공연이었다는 점도 즐거웠다. 이 부분에 대해 살짝 아쉬운 점이라면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이야기가 너무 복잡하게 전개되어 주인공의 일생들이 뒤엉켜 버렸다는 점과 너무 많은 에피소드로 지루했다는 점이다. 하지만 역시 시도는 좋았다고 본다.
‘대대손손’은 한 가족의 연대기를 통해 얼마나 많은 적들로부터 외침을 당했으며, 어떻게 그 시련을 겪어냈는지, 그리고 과연 이겨냈는지에 관해 이야기한다. 연출자의 의도는 웃음과 희망 이라는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극과 탈춤의 현황과 대중화 연구
  • 공연에 있어서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전통예술이 하나의 관광 상품으로서 대상화 되는 것이 아니라 지키고 가꾸어야 할 삶의 가치로서 받아들일 때만이 비로소 문화향유와 창조의 주체로 문화관광체험의 깊이를 확보할 수 있는 것이다. 미디어 매체를 활용하여 홍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지상파와 케이블 TV의 PP채널 프로에 수시로 출연하고 영화 및 CF촬영에 적극 협조하여 간접적인 효과를 최대화 하는 이 방법은 자연스럽게 미디어 매체를

  • [문학] 지귀 설화에 관하여..
  • 창작 활동을 발전시켜 본격적인 우리 고대소설을 개척한 점에서 그의 문학적 의의는 높이 살만 하다.김시습은 1481년 47세 때에 환속했다. 그는 끝까지 절개를 지켰으며 유 불 선의 정신을 이를 포섭한 사상과 탁월한 문장으로 일세를 풍미하다, 충청도 형산 무량사에서 59세의 생애를 끝마쳤다. 1455년 수양대군의 왕위찬탈 소식을 듣고는 중이 되어 방랑하면서 평생을 방외인으로 살다갔다. 현실계와 초현실계의 자유로운 넘나듦 속에서 인간성을 긍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평이하고도 포괄적으로 정의하고, 세부적으로 첫째 예술성(주제나 제재나 서술이 예술성을 지니고 있으면서 인간적인 감동을 주어야 한다.), 둘째 교육성(교육성이 있어야 하나 지나치게 교훈적인 것을 강조해서는 안된다.), 셋째 흥미성(독자를 끌어들이는 요소로 재미가 있어야 한다. 서술이나 주제가 어린이의 입장에서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을 열거하고 있다. 오랜 기간에 걸친 창작 경험과 현장 지도의 체험에서 우러난 원칙으로서 어린이가 책

  • 고등학교 국어 下 - 7. 전통과 창조
  • 평가를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이상과 함께, 전통에 대한 본질적인 이해를 갖고 있는 교사의 참여가 적극적으로 요구된다. 이러한 자기 평가와 교사의 도움을 통해 차후 보충 학습과 심화 학습의 강도를 조절하도록 한다. 교사는 점검 내용을 세분화하여 학습자의 자기 평가를 안내할 수 있으며, 전통의 이해라는 교육적인 문제에 대한 실현의 방법을 모색해 볼 수 있다.내용세부내용 (예시)ㆍ여러 표현물에서 인간다움을 추구하는 전통을 발견할 수 있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창작된 3․4, 4․4조의 연속체 노래3. 해설M. 부인(夫人):남을 높이어 그의 아내를 일컫는 말4. 해설시나리오의 구성 요소1. 해설(解說):첫머리에 제시되는 지시 사항, 등장 인물, 배경 등2. 지문(地文):인물의 동작, 심리, 말투, 표정, 카메라, 조명 효과 등 지시 사항을 알리는 글3. 대사(臺詞):대화, 독백※ ┌ 영화의 3요소:시나리오, 배우, 스크린└ 연극의 3요소:희곡, 배우, 관객5. 해설의식의 흐름(stream of consciousness):인물의 심리에 있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