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화장품 업체 유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1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내화장품유통의 발전과정
2. 국내화장품 유통 현황
3. 국내화장품 유통경로
4. 국내 화장품 유통의 문제점
5. 국내화장품 유통의 개선방안
6. 유통사례
본문내용
- 국내화장품 유통의 발전과정
1961년 최초의 박가분으로 시작
~ 제반 법규의 재개정과
화장품 법/의약분업시행, 신 업태의 확산 등
유통경로간 판매경쟁이 본격화


- 유통경로의 종류
1)드 럭 스 토 어
2)화 장 품 전 문 점
3)브 랜 드 숍
4)인 터 넷 쇼 핑 몰
5)백 화 점
6) 방 문 판 매


- 국내화장품유통의 문제점
1. 가격인하 이외에는 차별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점

2. 전자상거래로 구매를 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배송의 잦은 지연문제

3. 가격비교가 쉽다는 부수적인 장점이 오히려 폭발적으로 늘어난
화장품 인터넷 쇼핑몰들이 경쟁관계를 가질 수 없게 한다는 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화장품 전문점
  • 관리1. 초기 소요자금의 회수 2. 경쟁업체의 진입3. 고객의 이해 부족 Ⅸ. 운영계획1. 유통관리2. 조직도Ⅰ. 사업 개요Novalise는 美에 대한 욕구는 강하지만, 금전적으로는 그 만큼 넉넉하지 않은 젊은 여성 고객 층의 needs를 채워 주고자 하는 데에서 출발한다. Novalise는 까페의 공간구성에 화장품의 직접 사용과 판매 기능을 부가하여 까페 문화의 주 고객층인 젊은 여성들을 유인한다. Novalise의 특징적인 성격을 좀 더 명확히 하기 위해, 다음의 story tel

  • [생산운영관리] 미샤 사례
  • 관리와 전 제품을 테스트 할 수 있게 한 서비스까지 고객만족을 위한 최상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그래서 저희 1조는 앞서가는 시대에 맞춰 앞서가는 화장품 브랜드이자 유통구조의 혁신과 거품을 뺀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인터넷을 이용한 비즈니스로 열악한 상황의 중소업체에 적합하게 조화시킨 성공적인 사례로 미샤를 선택하게 되었다.Ⅱ. 본론1. 회사 소개와 연혁(1) 회사소개1998년 9월 (주)엘트리는 잎스라는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었

  • [중소기업비즈니스성공사례] 미샤 성공사례
  • 화장품 전문점들은 최근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과 방문 판매 시장의 활성화, 홈쇼핑의 발전 등으로 인해 극도로 점유율이 낮아지고 있는 형편이다. 실제 화장품 전문점의 개수는 지난 90년대 80%에 육박하던 것이 현재 38%로 줄어들었다. 이러한 유통 채널의 다변화는 국내 화장품 산업의 또 다른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이 2000여개로 늘어나면서 화장품업체들은 큰 고민에 빠졌다. 국내 화장품 유통 시장 가격 문란의 최대 원인도 인터넷에

  • [경영전략] 미샤 성공전략
  • 관리와 전 제품을 테스트 할 수 있게 한 서비스까지 고객만족을 위한 최상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화장품 업계에 커다란 반향을 불러 일으킨 미샤의 등장 유통구조의 혁신과 거품을 뺀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인터넷을 이용한 비즈니스로 열악한 상황의 중소업체에 적합하게 조화시켜 위기속에 기회를 찾은 그들의 마케팅 전략을 배워 보고자 미샤를 선택하게 되었다. 1) 회사연혁1997년 1월 (주)엘트리는 화장품 브랜드 입스 출시2000년 1월 여

  • [경영학] [경영학원론]국내 화장품 산업구조 분석(A+리포트)
  • 화장품 산업구조 분석Ⅰ. 화장품 산업의 개요1. 화장품 산업의 정의화장품 산업은 인체를 청결 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밝게 변화 시키거나 피부 모발의 건강을 유지, 증진을 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목적을 가진 화장품의 연구 개발, 제조. 수입 판매하는 산업으로 그 범위도 확대되어 종전의 연구 개발 생산 및 유통 판매, 이를 지원하는 기술, 정보 및 관리체계들과 원.부재료의 제조 공급하는 관련 산업도 함께 포함. 2. 국내 화장품 산업의 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