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내에서는 ‘미니홈피’라는 서비스가 블로그와 같은 성격을 가지면서 큰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사이트인 싸이월드에서 처음 시작한 미니홈피 서비스는 일종의 간편하고 편리한 개인 홈페이지로서 이미 만들어진 탬플릿에 자신의정보를 기록하고 방명록이나 게시판에 글을 올리며, 다른 미니홈피 사용자들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블로그 서비스와 매우 비슷합니다. 일반 홈페이지를 구축, 운영하기 위해서는 저작도구 사용법을 알아야 하고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미니홈피는 기본적인 메뉴(틀)은 포털이 제공하고 배경꾸미기(스킨)와 멀티미디어 효과 등을 선택해 자기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기 때문에 네티즌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즉 기능이 편리하고 싸이월드 인터페이스가 친근하고 깔끔하다는 겁니다. 그리고 폰 카메라와 디지털 카메라의 엄청난 수요로 인해서 찍은 사진을 고객들의 미니홈피에 용량 무제한으로 올릴 수 있다는 것이 시대흐름에 잘 부합되어 다른 포털사이트의 블로그들에 비해 인기가 훨씬 많은데 한 몫 했다고 생각합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시대 흐름에 따른 고도의 마케팅 전략이 성공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대적으로 썰렁한 화면에 게시판 기능만 들어있는 블로그와 달리 예쁜 그림이나 아이콘, 아바타 등을 사용해 대화방을 꾸밀 수 있어 꾸미기를 좋아하는 한국 네티즌의 성향에 더 잘 맞는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싸이월드는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제까지는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e-mail을 통해 서로 간에 메일을 주고받았는데 미니홈피 방명록을 통해 좀 더 간편하게 그리고 자주 글을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실명제를 기반으로 가상 신뢰 사회의 구현으로 친구들과의 off=line상태에서의 친목을 도모하고 ‘친구검색’이라는 것을 통해 예전에 유행하던 ‘다모임’이나 ‘아이러브스쿨’과 같은 동창 찾기 더 나아가서 자신의 지인들을 찾을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좋아하거나 필요한 것들을 검색하여 알맞은 클럽에 가입하여 활발한 활동도 할 수 있게끔 되어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미니홈피나 아바타를 통해 여러 가지로 표현할 수 도 있고 다이어리를 통해서도 자신의 감정을 표출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해 고객 자신의 개성을 발휘해 미니 룸과 미니미등을 꾸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촌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해서 지인들과의 관계를 더욱 친근하게 표현하고자 했고 일촌들 간에 선물을 통한 유대감 강화시키기도 합니다. 또한 네이트와 연계하여 네이트 온에 접속 중일때 미니홈피에 새 글이 올라 올 때면 바로바로 ‘방명록에 새 글이 등록 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게끔 되어있고 ‘새글 알리미’라는 컨텐츠를 통해 문자 메시지로도 고객에게 전달됩니다. 도착한 문자 메시지에서 확인 버튼만 누르면 핸드폰으로도 실시간 싸이월드를 할 수 있는데 이것은 월 정액제로 하여 무제한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기도 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싸이월드(CYWORLD)의 전략 분석
  • 싸이월드 콘텐츠 제휴팀 관계자는 “네티즌과 더욱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온라인 홍보의 중요성이 더해지면서 미니홈피 배경음악을 통한 새로운 마케팅툴로자리잡게 됐다”며 “앞으로는 싸이월드를 네티즌의 음악 리뷰 등 UCC 콘텐츠까지 풍부하게 공유되는 개방적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는 구체적 계획까지 밝혔다.CYWORLD 전략 분석 – 디지털 음원 서비스유선 서비스의 경쟁력(사진첩/방명록) 연계 월 110만 명, 연 매출 1,000억 원 이상

  • 싸이월드 마케팅전략과 해외진출
  • 마케팅◑ 서비스 연계를 통한 편의 제공네이트 온과의 서비스 연계싸이월드의 접근성을 용이하게 함소비자에게 편의를 제공동시에 네이트 온 사용자 증가Win – Win 전략OK Cashback 포인트와의 연계구매지불 수단의 폭을 늘림컨텐츠 구매가 활성화됨.고객지향적 마케팅√ 기업들은 브랜드 이미지 향상과 제품 정보 제공 등을 위해 브랜드 미니홈피 개설√ 현재 486개의 브랜드 미니홈피가 운영되어지고 있음 - 이용료 : 3개월 단위를 기준으로 적

  • 싸이월드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 목 차Ⅰ. 서 론1. 요약 2. 상품소개 및 선정이유 (1) 싸이월드란(2) 선정동기 (3) 싸이월드 사업현황1) 연혁 2) 이용자현황Ⅱ. 본 론3. 상황분석(1) 시장현황 (2) 회사현황 (3) 경쟁상태 (4) SWOT 분석 4. 마케팅전략(1) 마케팅목표 (2) 목표고객의 정의 (3) 주경쟁자의 전략 (4) 주무기-SCA (5) 마케팅 믹스의 개발 Ⅲ. 결 론5. 향후 개선방안Ⅳ. 부 록6. 참고문헌 Ⅰ.서 론1. 요

  • 싸이월드의 인터넷 마케팅전략
  • 싸이월드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1. 싸이월드 선정이유 2. 싸이월드 소개3. 환경분석4. 인터넷 마케팅전략-STP 전략 분석-SWOT 분석-4P MIX5. 결 론목 차소개1999년 싸이월드 설립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형성 및 도와줌*소개20대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싸이월드 홈페이지를 개설해 본 적이 있을 실겁니다. 지금은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다른 SNS가 활성화되어 싸이월드는 점차 퇴색

  • [비교분석]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와 세이클럽의 실폐사례 비교분석(SWOT, STP분석)(A+레포트)★★★★★
  • 전략 필요● Blog.nate.com과의 서비스 통합 또는 특성화● 페이퍼 기능 강화 및 클럽 활성화● 중국, 일본 등 전략적 제휴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 Sayclub의 향후 과제● 피망 사업으로 편중되어가는 사업구조를 개선할 필요성● 주요 개별 서비스의 고객만족도 No.1 달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 싸이월드에 비해 낮은 블로그서비스 인지도 -> 홈피2.0을 통해 경쟁● 타 사이트에 비해 낮은 커뮤니티 서비스 인지도 -> 강화 또는 전문화마케팅 시사점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