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다리벌려앞구르기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체육과 교육과정의 성격과 목표
1. 중학교 체육교육과정의 성격
2. 중학교 체육과 교육의 목표
3. 중학교 체육교육의 내용체계
Ⅱ. 교재 및 단원 명
1. 교재 명
2. 단원 명
Ⅲ. 대단원의 학습지도 계획
1. 대단원의 개관
2. 대단원의 목표
3. 대단원의 내용 구성
4. 대단원의 학습계획
Ⅳ. 소단원의 학습지도 계획
1. 단원의 설정 이유
2. 매트운동의 특성 및 효과
3. 단원의 학습목표
4. 단원의 내용구조
5. 차시별 지도계획
6. 단원의 지도상 유의점 및 연구점
7. 소단원의 평가계획
8. 체육학습의 기본 모형
Ⅴ. 본시학습의 학습지도 계획
1. 본시학습의 단원 및 학습목표
2. 본시학습 지도상의 주안점
3. 본시학습의 유의점
4. 학습의 흐름
5. 본시 학습과정
6. 본시 학습의 평가 계획
본문내용
1. 중학교 체육 교육과정의 성격
체육은 인간의 움직임 욕구의 실현 및 신체 문화의 계승, 발전이라는 내재적 가치와 체력 및 건강의 유지 증진, 정서 순화, 사회성 함양이라는 외재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공헌하는 교과이다.
체육은 이러한 내재적 가치와 외재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하여 체․지․덕이 통합된 인간의 육성을 위한 전인 교육을 궁극적 목적으로 한다. 즉, 체육은 육상, 체조, 게임 및 스포츠, 무용 등과 같은 신체 활동을 주된 교육 내용으로 하여, 신체 활동 그 자체를 위한 기능의 습득뿐만 아니라 그에 관한 이론적 지식의 습득 및 태도 발달을 통합적으로 도모하는 교과의 성격을 가진다.
중학교 체육은 운동을 다양하게 경험하며, 보다 향상된 기능을 발휘하고, 체력 및 건강을 증진한다. 그리고 체육의 이론적 기초 지식을 학습하여 체육 현상에 대한 보다 올바른 이해를 증진하며, 실제 운동 참여시 지식을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초보적인 적용력을 기른다. 또, 운동을 통하여 개인적으로 정서적 만족을 얻어 자아 실현을 추구하고,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태도를 기른다. 중학교 체육은 초등학교 체육에서 습득한 학생들의 신체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흥미를 발전시켜 고등학교 체육에서 강조될 평생 스포츠 활동의 학습을 촉진하도록 하는 단게로서의 성격을 지닌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도움되었음
  • joggan***
    (2008.06.06 19:14:25)
회원 추천자료
  • 체육 교수 지도안 뜀틀운동
  • 다리를 모으고 무릎을 굽혀야 한다.3차시4개의 가로․세로 교대로 놓여진 3단 뜀틀에서 3m앞에 떨어진 지점에 선다.가로․세로의 뜀틀을 연속하여 다리벌려 뛰기한다.뜀틀 위에 걸터앉지 않고 착지 후 넘어지지 않아야 한다.4. 평가내용 및 방법뜀틀에서 심동적 기능의 평가내용은 3차시는 낮은 뜀틀을 가로로, 세로로 놓고 뛰어넘기와 높은 뜀틀을 가로로, 세로로 놓고 뛰어넘기에서 구르기와 뛰어넘기를 연속해서 넘기를 평가할 수 있도록 평가도

  • [수업지도안] 신나는 체력운동 - 놀이와 게임을 통하여 근력 및 근지구력 기르기
  • 다리를 같은 동작으로 얼마나 빨리 반복할 수 있는가(3) 각 수준별로 민첩성운동을 실시하도록 하고 순회지도 한다.(4) 운동실시 방법의 교정을 통하여 성취도에 따라서 상급조로 이동한다.◈ 정리 및 평가 학습정리 - 민첩성 운동을 할 때 재미있었던 점이나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정리운동- 주 운동시 많이 사용했던 관절 및 근육을 중심으로 정리 운동을 시킨다.□ 차시 예고- 다음 시간에는 축구형 게임을 해보도록 합시다.- 기구

  • [체육교육] 매트운동 지도안
  • 구르기에 관한 경험이 있는지, 어떠했는지 질문한다.․교사의 질문을 잘 듣고 정확하게 답한다.․교사의 제시하는 내용을 잘 듣고 이해하도록 한다.․교사의 질문에 답한다.28’․가슴을 허벅지에 붙인다. 이때무릎을 편다.․교사는 학생의 어깨를 눌러준다.․교사는 학생들이 학습목표를 정확히 이해하도록 돕는다.․정확한 동작으로 시범을 보인다.․앞구르기 시 시작과 마무리동작에서 자세를 바르게 유지 하도록 지시한다.․다리 벌려 앞

  • 체육과 교수-학습 지도안 매트에서 아름다운 동작을
  • 수업에서 유의미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2주요 학습 내용 및 활동차시수업 주제학습 활동1매트운동과 만나기-동기유발: 민국이 영상 보기-매트 활동 경험 나누기-앞으로의 다짐2앞, 뒤구르기 (직접교수)-교사의 시범보기-활동지: 동작 연속 사진 순서 맞추기, 각 동작의 특징 쓰기-직접 동작 해보기3앞, 뒤구르기 (개별화)-수준별 과업(스티커 부여)앞구르기-다리 벌려 앞구르기-연속 동작, 구름판 위에서 뒤구르기-뒤구르기- 다리 벌

  • [체육교육]초등육상 활동 지도법-높이뛰기 지도안
  • 구르기․ 구를 발을 1보 내디디며 힘차게 구르며 동시에 두 팔을 어깨 아래로 내렸다가 위로 힘차게 들어 올려 몸의 상승을 돕는다. ․ 발구름 시 두 팔을 강하게 흔들어 올려 몸의 상승력을 높이도록 한다.▪ 공중 동작․ 발구름을 통하여 차올린 다리의 무릎을 가로대 위로 넘기면서 몸을 회전시킨다. 이때 완전히 몸이 가로대를 통과할 때까지 가로대 위에서 회전하는 수평자세를 유지한다.․ 고무줄을 통과하는 순서는 차올린 다리, 오른팔, 어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