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관리의 홍보전략] 위기관리의 홍보전략(Crisis Communication & Risk Manag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5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위기란 무엇인가?
위기 및 위기관리의 개념
위기의 유형 및 분류
위기상황시의 현상
위기상황 방치 시
위기발생시의 예상 피해
위기상황 및 진행과정
2. 위기 대처 계획
위기대처 준비활동
위기관리 체제
위기 대응
트레이닝
3.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의 원칙
최고경영자의 임무와 자세
언론대응 가이드라인
위기관리 체크리스트
철저한 위기관리 계획을 위해
4. 위기관리 매뉴얼 작성
준비 및 현황 분석
매뉴얼 작성
브리핑, 훈련 및 보완
본문내용
위기관리(Crisis Management)란?

개인이나 조직에 위기를 가져다 주거나 줄 수 있는 경우가 발생할 때 이에 적절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하여 바람직하지 못한 결과나 피해를 최소화 시키기 위해 신속한 조치를 취하는 활동으로 (잠재적)위기발생 요소 측정, 분석, 대비 및 통제, 위기상황 후속조치 (Crisis Resolution) 포함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의 목표

- 상황의 통제
- 손실, 피해, 위험의 최소화
- 언론, 지역사회, 소비자, 협력업체, 정부기관 등
관련 공중의 이해 획득
참고문헌
홍보,커뮤니케이션 전문 서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가격대비 자료가 너무 평이한것 같습니다
  • akilr***
    (2011.10.30 16:42:2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도O놈...
  • yongho7***
    (2008.04.04 20:32:54)
회원 추천자료
  • 식품안전성과 안전관리체계
  • Risk Analysis) 방식- 식품(섭취)의 위험을 합리적으로 경감시켜 나가는 일련의 과정- 과학적 분석에 근거한 정책, 위험 정보교환 포함, 식품 안전관리의 주요수단기업차원의 안전관리:HACCP, ISO9000 시리즈 – 생산 공정상의 위험감소예방원칙:사전예방이 매우 중요이력추적 시스템 - 식품흐름의 추적 및 소급에 의해 가축질병과 식품사고의 신속파악, 소비자 스스로 안전성 확인하여 안심감 확보, 소비자가 위험관리에 참여위기관리 시스템(Crisis Manag

  • 버버리(Burberry)의 명품 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 환경분석, 마케팅, 경영 전략
  • 홍보차원에서도 현지화.Burberry는 세계 각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현지화가 된 경우가 드물다.정식적인 지역지점이 아닌 단순한 유통 상의 지역적 총판에 머물고 있는 실정. -> 소비자와의 의사소통 방안, 국가마다 특성화된 홍보 전략 부재단순한 유통망의 일부인 지역규모의 총판에서 지역의 Burberry의 대변인으로 개선.독창적인 현지 Burberry 사의 웹사이트 구축 -> 각국에서의 의사소통, 홍보 개선40하이퍼링크콜레버레이션411. Multiple Brands-

  • [기업윤리] 기업 분석 사례를 통해 살펴본 윤리경영
  • 관리를 수행하는 한편 학습 및 평가에 따른 보상과 승진, 승격을 할 수 있는 신직제를 도입했다. 고성과 조직이자 근무제도인 4조 2교대를 통해 생산직 사원들은 1인당 연간 200여 시간을 매년 교육받고 있다.2). 유한킴벌리의 윤리규범① 직무에 관한 윤리유한킴벌리의 사원들은 회사의 자산과 비밀정보를 보호하고, 회사 안팎의 정보를 공정하고 정직하게 보고할 책임이 있다.책임 있는 자산관리,철저한 정보관리, 용도 외의 정보이용 금지, 비밀 정보

  • 정신보건센터 조사보고서
  • 위기상담, 자살위기자 발견 및 사례관리 등․자살위기개입을 위해 지역사회 자원간 연계․협력체계 구축 등○ 사업내용기본사업특수사업◦지역 정신보건사업의 기획 및 자원조정◦대상자 발견‧등록 및 사례관리◦ 대상자 의뢰체계 구축 및 운영◦ 정신건강전화(1577-0199) 운영◦청소년 정신건강 조기검진 및 조기중재◦주간보호(day care) 프로그램*◦자살예방사업◦ 정신질환 예방, 정신건강증진사업◦정신질환 편견해소 홍보◦지역내 정

  • [정치학] 레이건과 카터의 광고와 이미지 메이킹을 중심으로한 1980년 미국 대선 연구
  • 전략인품을 강점으로 내세우는 카터에게 있어 업적과 능력을 이슈화하였다. ⑤국민 스스로 일깨우는 캠페인레이건은 카터를 깍아내리는 표현을 자주 사용하지 않았다. 오히려 그는 국민들 스스로가 카터의 약점을 잘 알고 있는 것을 알고 있었으며, 국민들이 스스로 깨우치도록 이끌었다. 그가 캠페인 기간 내내 반복했던 말은 “스스로에게 물어보자. 4년전보다 지금이 더 나아졌는가?” 이다. 자신의 이미지를 실추시키지 않으면서 동시에 카터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