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학] 레이건과 카터의 광고와 이미지 메이킹을 중심으로한 1980년 미국 대선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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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p.3

2.후보약력 p.3
1)레이건
2)카터

3.선거 배경 p.7

4.레이건 전략 VS 카터 전략 5 p.7
1)초반전략
2)대통령에 대한 개념의 차이
3)카터의 공격
4)레이건의 반격

5.TV토론 p.10

6.레이건 어록 p.15

7.광고 분석 p.21
1)레이건
2)카터
3)엔더슨

8.캠페인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p.33
1)카터의 실패요인
2)레이건의 성공요인

본문내용
사람은 자신이 갖고 있는 장점을 강조해야 할때가 있고, 약점은 낮추어야 할 때가 있다. 특히 미국 대통령 선거처럼 미디어로 보여지는 것이 중요한 행사의 경우 더욱 그러해야 한다. 최근의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부시는 자신이 비난을 받는 전쟁문제에 대해서 단호함을 보여주었다. 내가 벌여놓은 전쟁은 내가 해결 짓겠다는 것이다. 그의 전쟁에 대한 집착에 시위를 벌이기도 하지만, 그의 당당함에 적지 않은 사람이 매료되었다.
1980년 대선에는 부시만큼이나 비난을 받는 대통령 카터와 이미지 메이킹의 마술사 레이건이 격돌했다. 처음에 두 후보는 대단한 리더쉽을 가진 사람으로 비추어지지는 않았다. 카터는 임기기간의 무능력함이 문제가 되었고, 레이건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었다. 따라서 그 어느 선거보다도 이미지 플레이가 중요시되어야 하는 선거였다. 본 조사는 1980년 대선 캠페인이 펼쳐진 과정과 그에 대한 해석을 중점적으로 연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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