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문화] 사이버정치캠페인의 정의와 나아가야 할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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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사이버 정치 캠페인의 정의




Ⅱ. 본론

사이버 정치 캠페인의 목표
사이버 정치 캠페인의 종류
사이버 정치 캠페인의 사례..........(1)국내사례 (2)국외사례
사이버 정치 캠페인의 가능성과 한계



Ⅲ. 결론

사이버 정치 캠페인의 필요성
사이버 정치 캠페인이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Ⅰ.서론

정보화와 관련하여 네트워크인프라가 구축되고 인터넷 휴대폰들 정보통신기술의 급격한 발달이 개인의 일상생활에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도 정치, 사회, 문화적으로 많은 변화를 주고 있다.
"정보 폭팔" 이라는 말이 등장할 정도로 빠른 속도로 정보화는 진행되고 있고 소비의 폭도 과거와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정보의 양적 팽창과 정보인프라구축이 국민의 정치참여와 관련하여 중요한 과제를 도출한다.
인터넷은 오늘날 인류의 역사를 변화시키는 주역이다. 인터넷에 대한 전망은 그것이 우리 사회를 급격하게 변화시키되 우리에게 밝은 미래를 열어줄 것이라고 하는 낙관적 전망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정보화 사회가 산업사회에서는 불가능했던 참여민주주의를 가능하게 해준다는 논리이다.
이러한 사이버 공간에서의 참여민주주의가 가능해면서 사이버 공간상에서 일어나는 정치활동이 바로 사이버 정치 캠페인이고 이러한 캠페인은 특정 사람들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닌 다양한 계층에 걸쳐 이루어지는 활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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