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마케팅 개념의 변화에 따른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전략과 활용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인터넷 문화
1. 네티켓(Netiquette)
2. 선물 문화(Gift Culture)
3. 속옷 문화(Underwear Culture)

Ⅲ. 신마케팅 개념의 등장

Ⅳ. 마케팅 개념의 변화
1. 대중마케팅(mass marketing)
2. 표적마케팅(target marketing)
2. 일대일 마케팅(데이터베이스 마케팅)
3. 인터넷 마케팅

Ⅴ. 시장조사와 인터넷
1. 인터넷으로 하는 시장조사
2. 인터넷 검색 엔진(Search Engine)
3. 인터넷 신문과 잡지를 통한 시장 조사

Ⅵ. 인터넷 마케팅 3요소

Ⅶ. 웹 광고의 한계

Ⅷ. 인터넷 제품전략
1. 인터넷 제품개요
2. 인터넷 제품전략
1) 음식
2) 신문
3) 어린이

Ⅸ. 인터넷 마케팅 준비사항 및 성공전략
1. 기업전체의 정보화 마인드 선행
2. 인터넷 마케팅을 미리 준비
3. 인터넷 마케팅은 마케팅이다
4.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
5. 인터넷을 광고 매체로만 보아서는 안된다
6. 웹사이트는 누구나 이용하기 쉽게 만들어야 한다
7. 독특한 웹사이트를 만들어야 한다

Ⅹ. 인터넷 마케팅 효과 측정 및 활용 방안
1. 히트(Hits)
2. Page View
3. Duration Time
4. Session(일명 Visit)
5. Visitor
6. 조직(Organizations)

Ⅺ. 결론
본문내용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에 있어서의 거래는 모든 과정이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진다. 유통경로에 있어서 이러한 전자유통망에 있어서의 최대 장점은 유통단계의 축소와 그에 따른 저렴한 판매가격의 실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는 생산자가 중간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고 사이버공간 상에서 전자상거래에 의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방식으로서 이에 따라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기존의 중간도매상 및 소매상을 거치는 다단계 유통과정이 전자상거래에 의해 간략화되어 그 단계가 압축되는 것을 의미한다. 유통단계 축소로 인해 결과적으로 기업은 비용절감의 효과를 얻게 되며 그에 따른 이익은 판매가격을 낮춤으로써 소비자에게 환원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인터넷 통신망을 이용함으로써 기존의 제품 및 신제품의 마케팅에 있어서도 판매망을 새로이 구축하는데 따른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마케팅의 범위가 전세계로 확산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방법은 기존의 대기업 뿐만이 아니라 제품에 대한 기술력과 기획력은 있으나 판매망 구축에 있어 어려움을 겪어온 중소기업체에게 있어 특히 유리하다 할 수 있다.
인터넷 마케팅상의 광고방식에 있어 가장 큰 특징은 일반 매체를 이용한 광고보다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하고 선별적인 광고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보통 자사의 홈페이지에서의 광고 뿐만이 아니라 널리 사용되고 있는 검색엔진인 네이버나 다음 또는 자사의 제품특성과 관련이 있는 다른 제품의 웹사이트 그리고 인터넷 광고 대행 전문업체 등을 통해 광고를 하게 되는데 국내의 경우 이용자가 해당 광고를 한 번 클릭하는데 300원의 이용료를 기업이 해당 업체에게 지불하게 된다. 이는 일반 대중매체를 이용하는 것에 비해 상대적으로 매우 저렴하다 할 수 있다. 또한 커다란 특징의 하나로 선별적인 광고가 가능하다는 것인데 TV등의 대중매체에서의 광고는 무차별적이지만 인터넷 상에서는 원하는 이용자만 그 광고를 보게 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광고를 선택해서 볼 수 있는 권리를 가지게 된다. 많이 이용하는 광고방식 중 하나는 전문업체를 이용한 광고인데 외국의 Free Mark, Hotmail이나 국내의 ifree등의 업체에서는 무료 e-mail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대신 의무적으로 인터넷을 이용하는 동안 여러 업체의 광고를 보게 하고 있으며 가입시 가입자의 신원을 상세히 입력하게 한다. 또한 이용자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한 일들이 데이터베이스화되어 입력되어 광고주인 기업에 제공되게 되므로 기업에서는 이러한 이용자들의 신원 및 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과사례
  • 전략5) 6C전략Ⅴ. 인터넷 마케팅의 사례 - Dell ComputerⅥ. 인터넷 마케팅의 보완점과 미래Ⅰ.서론현대사회의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바로 정보화시대로의 변화라고 할 수 있다. 1990년대 이후 개인PC의 보편화와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매체의 등장으로 보다 가속화되고 있는데, 이에따라 우리사회의 각 영역이 점차 디지털구조로 바뀌고 있다. 기업경영과 거래관계에 있어서도 과거 직접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에서 인터넷을 통한 전자거래의 개념이 나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1. 성공사례2. 실패사례VI.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활성화 방안1. 전자무역 인프라의 개선방안2. 전자무역의 교육 및 전문인력 양성3. 법적・제도적 활성화 방안4. 전자무역의 미래모형과 향후 모델Ⅶ. 결론키워드: 전자무역, 중소기업, e-trade, 인터넷무역Ⅰ. 서론인터넷을 이용한 거래가 활성화 되면서 국제무역의 거래방식도 커다란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특히 인터넷의 확산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을

  •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 분석3. 경쟁사와의 비교 분석 Ⅲ. 싸이월드 소개1. 싸이월드 소개2. 싸이월드의 비젼3. 싸이월드 연혁Ⅳ. 운영 전략1. STP전략 분석2. 싸이월드의 사업분석3. 싸이월드의 사업분석4. SWOT분석5. 마케팅 활동 상황Ⅴ. 싸이월드의 강점1. 블로그 서비스 분야에서의 우위2.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기능3. SK커뮤니케이션즈와의 합병4. 한국인의 특유한 정서를 노린 ‘1촌’ 개념의 도입Ⅵ. 외부 사회 환경과의 플러스 요인1. 네티즌의 욕구 변화2. 블로그

  • [관광정보론] 특1급 호텔의 인터넷홈페이지현황 분석
  • 전략, 고객 데이터베이스의 구축, 입소문 마케팅, 시작페이지와 즐겨찾기 설정 기능, 타겟 마케팅, 웹로그 분석 마케팅, 검색엔진 프로모션, 회원가입 이벤트, 배너 및 링크 제공, 콘텐츠 유료화, 유료 회원제, 이메일 마케팅, 구매 이력에 따른 차별화 등이 있다. 현재 호텔업계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함과 동시에 효율적인 경영을 통하여 경쟁력을 높여줄 방안으로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 호텔경영에 있어서 인터넷 활용의 경제적 가치는 광고, 마케팅,

  • 정보시스템 - CRM의 사례와 설명 그리고 G-CRM 사례까지
  • 활용하여 고품질 정보 활용을 위해(3)복합적 마케팅을 활용하기 위해5.CRM의 종류(1)e-CRM이란(2)g-CRM이란6. CRM사례 - LG카드 VS 프리챌(1)LG카드 ; 성공사례-도입배경-도입후 상황-성공 분석-평가(2)프리챌 ; 실패사례-도입배경-도입후 상황-실패분석-평가-결론7. e-CRM(1). CRM과 e-CRM의 차이 (2). e-CRM의 목표 및 필요성(3). e-CRM의 구축 위해 필요한 점(4). e-CRM 도입의 4가지 전략8. e-CRM의 효과적인 고객관계 구축방안 사례(1) SK Telecom(2) 국민은행9. eCR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