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프로젝트] 공 프로젝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공'에 대한 프로젝트 교육 계획안입니다.
목차
1. 주제선정이유.............................................................2page

2. 프로젝트 추정 기간.......................................................2page

3. ‘공’ 활동목록..........................................................2page

4. 환경구성.................................................................3page
1) 벽면구성.................................................................3page
2) 실물자료

5. 프로젝트의 시작..........................................................3page
1) 프로젝트 활동의 1단계....................................................3page
(1)공에 대한 개인적 경험 회상 및 표상
(2)경험의 공유
(3)브레인스토밍
(4)유목화
(5)주제망 그리기
(6)질문목록 만들기

2) 프로젝트 활동의 2단계.....................................................4page
(1)여러 종류의 공 관찰
(2)여러 종류의 공 비교 및 실험
(3)공 만드는 공장 견학
(4)견학 후의 활동............................................................5page
(5)여러 가지 공으로 하는 놀이
(6)음률 활동 및 신체활동.....................................................6page
(7)공 부풀리기 활동
(8)공이 만약 둥글지 않다면

3) 프로젝트의 3단계...........................................................................7page
(1)‘공’을 주제로 동시 짓기
(2)공에 관한 동극하기
(3)우리가 만든 공으로 시합하기...............................................8page
(4)평가......................................................................9page
(5)다른 사람들과의 공유(전시)
(6)전시 후 학교 기록을 위한 작업과 집으로 가져갈 작업을 선별하여 가져간다.

※첨부자료('공' 주제망)......................................................10page
본문내용
1. 주제선정이유
주말지낸 이야기를 하는 도중 한 유아가 생일선물로 축구공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하였다. 그러자 다른 유아들이 자신의 집에도 축구공이 있다는 것과 농구공, 배구공등도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유아들의 관심이 ‘공’에 집중되었다. 따라서 공이라는 것이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놀이를 통하여 자주 접하고, 공들을 탐색하고 관찰하고 경험함으로 인하여 공의 외부와 내부구조를 알고, 공의 특성 및 기능에 관련된 다양한 것을 탐구해보면서 여러 수학적, 언어적, 과학적, 신체적 개념 등을 아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판단되어 ‘공 프로젝트’를 계획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없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평생교육 관련 사업계획서 - 유아들을 위한 영재센터
  • 유아 영재 교육의 필요성과 수익성 2. 유아 영재 교육의 수익성과 공익성3. 유아 영재 교육의 시대적 흐름III. Marketing target & Strategy1. 서비스 대상에 따른 사업전략2. 프로그램을 통한 사업전략3. 성공하는 유아 교육기관의 전략의 예4. 인력(교사)의 관리 및 교사를 통한 전략IV. 다양한 유아 영재 교육 방법1. 시찌다 교육 (Shichida)2. 몬테소리(Montessori - JMA)3. 오르다 (Orda) 교육4. 프로젝트 접근법 (The Project Approach) 프로그램5. 교구재 교육6. Special Educat

  • 일본-류큐왕국 레포트
  • 교육열이 높은 부촌)에서 한 여자 유아가 살해당했다. 이 사건은 일부 매스컴에서 ‘수험 살인’ 이라고 다루어져 사회에 커다란 충격을 주었다. 보도된 내용에 따르면 분쿄구에 있는 유치원 정원에서 놀고 있던 2세의 여아가 엄마가 잠시 눈을 뗀 사이 행방불명이 되어 큰 소동이 일어났다. 그러나 사건 3일후, 유아의 근처에서 사는 용의자가 자수를 했다. 그의 자백에 따르면 “유치원 정원에서 놀고 있던 유아를 안고 근처의 공중화장실에서 목을 졸

  • 영유아프로그림-프로젝트접근법, 레지오 에밀리아, 발도르프교육
  • 공동조합 형태로 출발 30여년전부터, 로리스 말라구찌(Loris Malaguzzi)라는 교육자를 director로 하는 시립 유아서비스 체제로 전환, 운영 이른 산업화→ 여성 인력의 사회 진출과 더불어 가족 구조내의 변화b. 원리 및 개념 능동적이고 강한 유아의 이미지유기적 관계로서의 학교 체제 부모는 동반자민감성과 관계수립환경은 제 3의 교사-아뜰리에(Atelier)-피아자(Piazza)발현적, 상호조정적인 교육과정표상활동을 통한 상징발달의 추구① 프로젝트 중

  • 보육모델과 보육과정
  • 교육방법과 교구를 개발하였고 이를 개발시켜 교육에 적용어린이집에 적용된 과학적 교육법, 어린이의 정신-흡수정신1) 프로그램 소개(1) 이론적 배경 및 교육관① 정신과 육체를 이원적으로 파악② 교육의 목적 : 영유아의 정신발달을 조성③ 교사의 역할 : 영유아의 활동을 직접 지도하거나 간섭하기보다는 조장해주며, 준비된 환경 속에서 영유아의 활동을 주의 깊게 관찰하여 도움이 필요할 때마다 도움을 제공해야 함- 정상화 : 준비된 환

  • [공]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운동프로젝트, 건강, 운동기구, 공을 가지고 할 수 있는 운동
  • 공을 가지고 운동을 하려고 해요. 그런데 공이 없네요.친구들이 하려고 하는 운동과 맞는 공을 찾아 오려붙여주세요.철수는 축구를 하고 싶어 해요.영희는 농구를 하고 싶어 해요.승호는 야구를 하고 싶어 해요.현주는 탁구를 치고 싶어 해요.성화는 배구를 하고 싶어 해요.현종이는 볼링을 치고 싶어 해요. 사다리를 타보고 이름에 맞는 공을 찾아 오려붙여주세요.✄ ✄ 공과 어울리는 도구를 선을 그어 맞게 연결해주세요.(축구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