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론] IBM의 위기극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Ⅰ.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THINK" 의 기원
3. Big Blue
4. 기업이념 & 경영이념
5. 로고를 통해본 IBM의 역사
Ⅱ. IBM 제품소개
1. IBM의 제품군
2. 메인프레임(Mainframe)
3. 스토리지
Ⅲ. 불멸의 성공기업 매커니즘 분석 - IBM
1. IBM의 핵심이념
2. 핵심이념 보존 메커니즘 - 사교 집단 같은 기업문화
3. 발전촉진 메카니즘 - 크고 위험하고 대담한 목표(BHAGs)
Ⅳ. IBM의 위기극복 사례
1. IBM의 발전과 위기
2. 루이스 거스너가 달성한 기업목표(성과)
Ⅴ. 결론
1. IBM의 PC사업 매각, 위기와 대처
2. 한국 IBM 소개
- 본문내용
-
Ⅰ. IBM 소개
1. 기업개요
(1) 대표적 글로벌 기업
- 1914년 CTR 사로 출발, 1924년 IBM으로 회사명 변경
- 영업망 170개국 / 직원 33만 명 / 주주 67만 명 / 공장 24개
- 매출 963억 달러/ 순이익 84억 달러
(2) 대표적 Technology 기업
- 연구개발 : 연간 50억 달러
- 지난 13년 연속 미국 특허등록 1위 : IT 경쟁사의 특허등록 합계보다 많음
- 연구소 8개 / 제품개발연구소 24개 / 3천명 연구진 / 노벨상 수상자 5명 배출
(3) 세계 최대의 IT회사
- 전 세계 대규모 거래내역서의 90% 이상이 IBM 소프트웨어에 의해 관리됨
- 세계 1위의 서버공급회사, 최대의 리눅스 회사, 최대의 IT 금융지원 회사
- 금융부문은 5개의 경쟁사 점유율의 합보다 IBM의 점유율이 큼
- 미국 정부기관의 90% 이상이 IBM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이용
- 출고된 자동차의 절반 이상이 IBM 및 Dassault Systmems 기술로 설계됨
- 가장 존경받는 10대 기업 컴퓨터 산업부문 1위 (포츈 선정 2004년)
- 참고문헌
-
○ IBM 홈페이지 http://www.ibm.com/kr/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 매일경제 http://www.mk.co.kr/
○ 광고정보센터 http://www.adic.co.kr/index.do
○ 네이버 http://www.naver.com/
○ 더그 가(2003). 「루거스너와 IBM부활의 신화」(시아출판사)
○ 루 거스너(2003). 「코끼리를 춤추게 하라」(북@북스)
○ 케빈 매이니(2005). 「내 인생의 타협은 없다 - IBM의 신화를 만든 왓슨의 황소고집」(21세기 북스)
○ 짐 콜린스, 제리 포라스(2002)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김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십] 삼성과 LG의 리더십 비교
- 기업국제화의 동기
- [노인성질환] 노인성 질환의 특징, 노년기와 신체적 질환, 노년기와 정신질환
- 에미레이트항공 기업분석과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스포츠경영] 운동 선수들의 승부조작 문제점 고찰
- 넷플릭스 마케팅 전략 분석 : 넷플릭스 5 forces model, 넷플릭스 4p, 넷플릭스 stp전략, 넷플릭스 전략 대안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에어비앤비(Airbnb)의 성공전략 분석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마케팅] LG생활건강 한방 화장품 더후 신제품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