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S-LCD의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삼성과 소니의 경쟁적 구도 형성
Ⅱ.삼성과 소니의 합작과정 /
LCD 시장에서의 점유율 변화
Ⅲ.S-LCD 설립에 의한 효과
Ⅳ.S-LCD 의 미 래 예 측
- 본문내용
-
I. 삼성과 소니의 경쟁적 구도 형성
1) 2004년 세계 IT업계에 의미심장한 사건이 있었다. 삼성과 소니의 위상 변화가 그것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4분기에도 전년도에 달성한 영업이익을 갱신하며 세계의 부러움을 샀다. 반면 소니는 최고경영자가 최악의 경영인으로 선정되는 수모를 당했다. 더군다나 소니는 지난해 삼성전자와 LCD사업 합작으로 일본 내에서조차 서러움을 겪기도 했다. 불과 수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소니는 단연 세계 전자업계의 스타였다. 전무후무한 워크맨 신화를 비롯하여 VCR, TV, 캠코더 등 숱한 히트상품을 만들어냈다. 그러나 동양에서 가장 글로벌 스탠더드한 기업이었고 20세기말 세계 전자업계의 표상이었던 소니는 21세기가 시작되면서 흔들리기 시작했다. 매출과 수익 측면에서 삼성의 추격을 받기 시작했으며 급기야 2002년에는 추월당하고 말았다. 마침내 2004년에는 사실상 삼성에게 전자분야 최고 자리까지 내주고 말았다. 삼성은 소니의 중점 사업분야인 가전제품에서 소니를 앞질렀으며 반도체, LCD, 휴대폰 등으로 소니를 제치고 세계최강의 자리를 호시탐탐 엿보고 있다. 이 둘은 아시아를 벗어난 세계의 무대에서 진정한 라이벌로써 경쟁하게 된 것이다.
2) 특히 아직 뚜렷한 맹주가 없는 TV시장에서의 경쟁은 숙명적이었다. 종합적 가전제품으로서 TV시장의 진출은 기업 주력 사업인 동시에 세계시장에서의 기업이미지와 입지확보를 위한 교두보가 되었다.
- 참고문헌
-
- 삼성경제연구소 : www.seri.org
- LG경제연구소 : www.lgeri.com
- 한국산업연구원 : www.kiet.re.kr
- 금융감독원 : www.fss.or.kr
- 소니코리아 : www.sony.co.kr
- 삼성전자 : www.sec.co.kr
- 인터넷 자료검색 (google, naver, empas, daum, yahoo 사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