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다임러크라이슬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Daimler and Chrysler : Dream or Nightmare ? 원문해석

Ⅱ. 기업소개

Ⅲ. 국제적인 조직 설계

Ⅳ. Case Questions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Daimler and Chrysler : Dream or Nightmare ? 원문해석

다임러 크라이슬러 : 꿈인가 악몽인가?
1998년 세계 최대의 자동차 제조업체인 다임러-벤츠와 크라이슬러는 그들의 합병 동의를 발표했다. 두 회사의 이사들은 그 거래를 ‘동등한 결합’이라고 이야기했다. 이러한 생각을 입증하기 위해서 다임러의 CEO 저겐 스크렘프는 그와 크라이슬러의 CEO인 로버트 이톤이 최소 3년간은 공동 회장직을 맏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실제로는 그 거래는 합병보다는 인수에 더 가까웠고, 이는 다임러 벤츠가 새 회사 지분의 58퍼센트의 소유권을 가져갔으며, 자기 회사의 대부분의 상급 경영자들의 위치를 그대로 유지시킨 것에서 알 수 있다. 새 회사는 다임러-크라이슬러로 불렸으며,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자동차 생산기업이 되었다.
투자자들과 다른 분석가들은 그 거래를 꿈의 제휴, 완벽한 결합이라고 환영했다. 예를 들면, 다임러의 엔지니어들은 크라이슬러에 기술과 품질을 가르쳐 줄 수 있고, 크라이슬러는 독일 사람들 문맥상 다임러 벤츠(독일 회사)의 직원들을 뜻함
에게 빠르고 효율적인 시장전략에 대한 방법들을 줄 수 있었다.
참고문헌
한국노동연구원 <국제노동브리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M&A(해외인수합병)의 성공방안
  •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 도요타(TOYOTA)의 국내 시장 진출
  • 국제 마케팅론」무역경영사, 1997.정운찬.「도전받는 한국경제」서울: 나무와 숲, 1999.정혜영 외.「CEO를 위한 신경영학 1」서울: 무역경영사, 2001.조동성.「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서울: 經文社, 1997. 조동성.「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서울: 서울경제경영, 2001. 최병찬 외.「뉴라운드 (UR이후의 새로운 경제 이슈들)」지식산업사, 1997.Porter, Michael E.「경쟁 우위」조동성 역. 서울: 교보문고, 1991.하현회.「세계화시대 초우량기업 만들기」서울: 새벽소

  • [국제경영전략]항공사와 자동차의 전략적 제휴의 사례분석
  • 대두됨을 잊지 않도록 해야 한다.항공 경영학 허희영 명경사 2002세계항공사간 전략적 제휴의 효과와 유형 분석 이강선 서명선 항공산업연구 2002년 2월호 세종대학교 항공산업 연구소세계 일류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오상봉 외 을유문화사 2000기업간, 업종간 전략적제휴 Joseph L. badaracco 한영환(역)한국경제신문사 1994무한 경쟁시대의 전략적제휴 권영철 김영사 1994http://www.seri.org/forum/000846/ http://my.dreamwiz.com/kslovee/ http://user.chollian.net

  • [국제경영] 국제기업의 문화충격과 사례
  • 국제기업의 문화적 충격 사례1) 성공사례P&G사의 치어(Cheer)라는 세탁용 세제의 판촉광고 중 하나는 어떤 온도에서나 강력한 세탁력을 발휘한다는 내용이었다. 미국에서 이 슬로건은 대단히 성공적이었다. 왜냐 하면 미국인 소비자들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온도에서 빨래를 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일본인들은 주로 찬물에서 빨래를 하기 때문에 이러한 판촉 문안은 거의 의미가 없었다. 그래서 P&G사는 전략을 바꾸어 치어가

  • [기업경영][기업경영 조직관리][기업경영 이해자 집단]기업경영의 환경, 기업경영의 사회적 책임, 기업경영의 조직관리, 기업경영의 이해자 집단, 기업경영의 교육, 기업경영의 사례, 기업경영의 전략 분석
  • 크라이슬러와 캐논으로부터는 신제품 출시 기법을 벤치마킹 했고, GM과 도요타로부터는 효과적인 부품 조달 방식을 배웠다. 이외에 고객 만족 경영은 GE의 모든 경영 활동에 있어 가장 근본적인 방향을 제시한다. 예를 들어 GE가 경영 혁신 활동을 마무리하는 활동으로 여기며, 최근 가장 중요시하는 활동이 6시그마 활동이다. 6시그마 운동은 96년 시작된 이래 GE에 가장 지대한 영향을 미쳤고, 앞으로도 이러한 영향력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10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