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다임러크라이슬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Daimler and Chrysler : Dream or Nightmare ? 원문해석
Ⅱ. 기업소개
Ⅲ. 국제적인 조직 설계
Ⅳ. Case Questions
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Daimler and Chrysler : Dream or Nightmare ? 원문해석
다임러 크라이슬러 : 꿈인가 악몽인가?
1998년 세계 최대의 자동차 제조업체인 다임러-벤츠와 크라이슬러는 그들의 합병 동의를 발표했다. 두 회사의 이사들은 그 거래를 ‘동등한 결합’이라고 이야기했다. 이러한 생각을 입증하기 위해서 다임러의 CEO 저겐 스크렘프는 그와 크라이슬러의 CEO인 로버트 이톤이 최소 3년간은 공동 회장직을 맏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실제로는 그 거래는 합병보다는 인수에 더 가까웠고, 이는 다임러 벤츠가 새 회사 지분의 58퍼센트의 소유권을 가져갔으며, 자기 회사의 대부분의 상급 경영자들의 위치를 그대로 유지시킨 것에서 알 수 있다. 새 회사는 다임러-크라이슬러로 불렸으며,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자동차 생산기업이 되었다.
투자자들과 다른 분석가들은 그 거래를 꿈의 제휴, 완벽한 결합이라고 환영했다. 예를 들면, 다임러의 엔지니어들은 크라이슬러에 기술과 품질을 가르쳐 줄 수 있고, 크라이슬러는 독일 사람들 문맥상 다임러 벤츠(독일 회사)의 직원들을 뜻함
에게 빠르고 효율적인 시장전략에 대한 방법들을 줄 수 있었다.
- 참고문헌
-
한국노동연구원 <국제노동브리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