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S-LCD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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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삼성과 소니의 경쟁적 구도

2. 삼성과 소니의 합작

3. 삼성과 소니의 합작과정

4. 연도별 TV시장 점유율

5. 브랜드가치 / 시가 비교

6. S-LCD 설립의 목적

7. S-LCD 설립으로 인한 편익

8. S-LCD 설립으로 인한 비용

9. S-LCD가 존속할 수 없는 이유

10. S-LCD의 존속 이유
본문내용
1. 삼성과 소니의 경쟁적 구도
2004년 IT업계의 삼성과 소니의 위상 변화
삼성전자의 계속된 기록갱신
소니 최고경영자의 국제적 망신

2002~2004년 매출 / 이익분야 삼성우세

소니의 중점사업인 가전분야의 삼성위협

삼성과 소니의 사업영역이 전반적으로 비슷

특히, 양사의 합작으로 ‘적과의 동침’ 시작

2. 삼성과 소니의 합작(1)
배 경 – 소니의 측면
아날로그 TV 황제 소니의 투자 실축
TV시장의 변화추세(PDP→LCD)
LCD에 투자여력이 없는 소니의 딜레마
LG필립스와의 전략적 제휴 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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