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 성장의 특성과 양질의 음악의 필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론

1.1 의의
1.2 연구 범위 대상 방법

2. 음악과 인간

3. 음악의 영향

3.1 음악이 무생물에 주는 영향
3.2 음악이 식물에 미치는 영향
3.3 음악이 동물에 미치는 영향
3.4 음악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

4. 음악의 영향생성 요인

4.1 음악의 파동
4.2 음악의 반복성
4.3 음악의 느낌
4.4 음악에 대한 정서적인 반응

5. 청소년기 성장의 특성과 양질의 음악의 필요성

5.1 청소년기 성장의 특성
5.2 설문조사의 결론
5.3 청소년기의 클래식 음악의 필요성

6. 결론

참고 문헌
부록 - 음악 감상법 및 추천 음악
본문내용
1. 서론

1.1 의의

우리는 TV를 거의 매일 본다. 만약 우리가 시각적으로 TV를 보지 않으려고 눈을 감는다면 우리는 쉽게 화면에서 멀어져 버리고 TV에서 지금 어떠한 장면이 연출 되는지를 알지 못한다. 즉, 우리의 의지에 의해 시각적인 효과를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청각적인 면은 시각적인 면과는 다른 양상을 띠고 있다.

눈을 감는 것과 같이 청각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없다는 것이다. 즉, 눈은 감아도 우리는 매일 소리를 들으며 무의식중에 많은 정보가 귀를 통해 들어오고 있다. 그만큼 우리는 소리에 익숙해져 있고, 무감각해져 있다. 이러한 청각적인 요소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이 음악이다. 이러한 음악을 통하여 인간은 창의적인 표현 능력과 감상능력을 기르며 풍부한 정서를 함양해 왔으며, 또한 자신의 잠재성을 균형 있게 계발하는 기회와 여건을 제공받았다. 사람들은 문화가 발전할수록 음악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음악은 시대가 발전할수록 그 효용가치와 사용범위가 점점 높아졌다. 예전엔 생각하지 못했던 음악을 이용한 치료, 그리고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여 밝혀낸 음악의 효과들로 인해 의학과 교육, 광고, 게임, 영화 등등 수도 없이 많은 분야에서 음악이 사용되고 있다. 그에 따라 우리의 생활도 음악이 없는 삶은 생각할 수 없게 되었으며, 실생활에서 늘 함께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과연 좋은 물건과 나쁜 물건을 가려내는 것처럼 음악을 가려내면서 듣고 있는지, 몸에 듣는 약과 듣지 않는 약을 구분 하는 것처럼 음악의 효과를 잘 알고 있진 못한 것이 사실이다. 음악은 역시 예술이라는 형태를 가지고 있으므로 정서적 측면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그에 따라 형성된 정서는 신체적인 면과 인격형성, 그리고 가치관등 여러 가지 면에서 영향을 끼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의 개념과 교육대상별 평생교육내용,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과 차이점,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과 해결방안(본문출처표기, 각주표기)
  • 특성에서 아주 중요하다 할 수 있다. 또한 의학적으로 인간의 인지 능력은 오감 중에서 시각에 약 70%이상을 의존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렇게 본다면 학습에서 지식과 정보의 시각화 또는 그림으로 제시하기는 엄청난 의미를 지닌다 할 수 있다. 따라서 사진이나 그림 아니면 동영상을 사용하여 시각적으로 제작된 교재들은 모든 지식과 정보를 보다 사실적이고 실감 있게 묘사함으로써 수업 내용을 보충하고 보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단어나 언어

  • 인간과교육(방통대).과제물. 사회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변화를 살펴보고,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 필요성이 제기되는 것이다.이 이론을 적용함에 있어 간과하면 안 되는 것은 상위 욕구에 대한 욕구를 억제시키는 것이다. 이것은 하위 욕구로 도태되는 현상을 만든다. 이 개념에 관한 이론은 욕구위계이론을 단순화시킨 앨더퍼(P.Alderfer)의 ERG이론이다. 만약, 하위욕구가 충족되어 상위욕구가 추구하다 실패하면, 하위욕구에 머무는 현상이다.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77344&cid=42155&categoryId=42155출처: 한성대학교 행정학과 이종수 교수, 「행정학사

  • 행정론 수성구 프로포절 청소년 교육 문화 지원센터
  • 특성” 2014년 9월 29일 접속. http://www.suseong.kr/01intro/page.htm?mnuuid=15 대구광역시 수성구. 2010. 「2011~2014년 수성구 지역사회복지계획」p. 64-65 대구광역시 수성구. 2010. 「2011~2014년 수성구 지역사회복지계획」p. 68-69 대구광역시 수성구. 2010. 「2011~2014년 수성구 지역사회복지계획」p. 76 대구광역시 수성구. 2010. 「2011~2014년 수성구 지역사회복지계획」p. 77 김미숙 외 8명. 2013. 「아동종합실태조사」.보건복지부한국보건사회연구원. p. 173 김종

  • [학교사회사업론] 청소년 약물남용 실태와 대책
  • 음악파일 73.500 63.700게임 41.600 42.500성인용 게임 5.200 6.200S/W나유틸리티 22.500 15.1006.800문15-2.일반청소년 위기청소년있다 4.500 7.500없다 94.200 89.000문16.일반청소년 위기청소년10:00 ~ 16:00 4.300 8.40016:00 ~ 22:00 15.500 18.50022:00 ~ 24:00 29.200 25.80024:00 ~ 02:00 26.600 28.50006:00 ~ 10:00 3.000 3.1005) 19세미만 시청불가 표시된 케이블 방송프로그램 등3) 음란사이트4) 19세미만 시청불가 표시된 지상파 방송 프로그램2) 성인용 비디오, 영화1)19세미만 구독불가 표

  • 나비 프로젝트 학교부적응 청소년 방학 중 캠프 프로그램
  • 특성:4.자학하거나 수치심을 느낀다.12345행동적 특성:5.스트레스에 민감하다12345스트레스의 주원인:6.자주 분노한다.12345행동적 특성:7.다른 사람에 대해 이해하고 타협하려고 노력한다.123458.다른 사람과 자주 갈등을 겪는다.12345갈등의 주원인:갈등 행동 양상: 갈등 대처 방식:9.다른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한다.12345주로 함께 있는 사람:10.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표현하고 이해시킨다. 12345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