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교육 시장의 현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론
1.1. 인터넷 사교육 시장의 발달
1.2. 연구 방법

2. 유료 인터넷 강의 사이트의 현재
2.1. 강의의 종류
2.1.1. 오프라인 학원 녹화 강의
2.1.2. 스튜디오 녹화 강의
2.2. 수강료
2.2.1. 단과학원 수강료와 인터넷 강의 수강료의 비교
2.2.2. 현장 강의비와 녹화되어 판매되는 인터넷 강의 수강료의 비교

3. 고등학생들이 생각하는 인터넷 강의
3.1. 설문지 내용
3.2. 설문지 결과 및 분석
3.3. 인터뷰를 통한 인터넷 강의 분석
3.3.1. 유료 인터넷 강의
3.3.2. 무료 인터넷 강의

4. 인터넷 강의의 한계와 개선 방안
4.1. 인터넷 강의의 한계
4.2. 인터넷 강의의 개선 방안

5. 결론
5.1. 요약
5.2. 인터넷 강의의 발전 가능성

참고 문헌

참고 사이트
본문내용
1. 서론

1.1. 인터넷 사교육 시장의 발달
2001년 대형 입시 전문 학원인 메가스터디(Megastudy)에서 처음으로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열었다. 이후로 메가스터디를 본떠서 만든 인터넷 동영상 강의 사이트들이 하나 둘 씩 생기기 시작하면서 인터넷 사교육 시장이 발달하기 시작하였다.
현재 인터넷 사교육 시장의 크기는 대표 회사인 (주)메가스터디 회사만 살펴보면 설립 5년만에 유료 회원수가 20만명이 넘었고, 한 해 매출액은 700억원이 넘는 거대한 시장이다. 한 해 성장률은 79%이상 되고 있으며 2010년에는 전체 사교육 시장의 10% 이상 차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04년 4월 1일에 오픈을 한 EBS 사이트도 인터넷 사교육 시장을 발달시키는데 한 몫 하였다. EBS를 견제하기 위해 기존 유료 인터넷 강의 사이트는 조금 더 고급 콘테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고, 이로 인해 EBS도 점차 강의의 질도 고급화 되고 선생님들의 노력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양쪽 다 발전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

1.2. 연구 방법
이번 논문을 작성하기 위해 대광고 1학년, 2학년 그리고 새문안교회 고등부에 다니는 고등학생 191명에게 설문조사를 하였으며, 기타 필요한 자료는 인터넷 검색과 신문 자료를 참조하였다. 또한 현재 인터넷 강의를 활용하고 있는 고등학생 두 명과 인터뷰를 하여 자료로 활용하였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SBS 9시 뉴스
한국경제신문
매경이코노미신문

참고 사이트
네이버(www.naver.com)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
비타에듀(www.vitaedu.com)
쎄듀잉글리쉬어학원(www.ceduenglish.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풍부한 내용이 강점이에요
  • gpgpgp2***
    (2009.12.06 11:36:43)
회원 추천자료
  • 메가스터디 경영전략 분석
  • 경영전략분 석목 차1. 메가스터디 선정이유2. 기업개요1) 기업개요2) 기업설명3) 주요연혁4) CEO소개3. 시장분석1) 온라인시장분석2) 설문조사3) 공교육과 사교육비교4) 과거와 현재의 교육 방향 비교 분석4. 전략분석1) 메가스터디 전략변화2) 산업구조분석(5forces)3) 가치사슬분석 4) 전략집단분석(학습지시장(간접경쟁시장)) 5. 경쟁기업분석(이투스)1) 기업개요 2) 가치사슬분석 3) 메가스터디와 경쟁기업간 전략비교6. 결 론 1) 환경의 변화에

  • [사교육] 사교육비경감대책 - EBS강의가 사교육비 경감에 미친 영향
  • 사교육비 경감 대책부제: EBS 강의가 사교육비 경감에 미친 영향강 좌 명:글쓰기의 기초와 실제담당교수:제 출 자:1. 서론2. 교육부가 발표한 사교육비 경감 대책의 내용3. EBS강의를 통한 사교육비 경감 대책3.1. 수학능력시험에 반영된 EBS강의3.2. EBS강의확대가 사교육비 경감에 미친 영향4.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방안5. 결론6. 참고문헌※ 첨부 : 설문조사서1. 서론우리나라 사교육 시장의 규모는 무려 13조 6천억 원(2003년

  • [미디어 경제학] 온라인 교육 산업 분석
  • 인터넷 강의의 특징과 전망재작년 2월 통계청이 발표한 ‘2009년 사교육비 조사결과’에 따르면 2009년도 국내 사교육 시장 총규모는 21.6조원에 달하였다. 이중에서 사교육비 비중을 유형별로 살펴보면 오프라인의 학원수강 비중은 줄어들고 있는 반면에 개별과외와 인터넷강의의 비중은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처럼 현재 우리나라에 왜 이러한 인터넷 강의 시장이 발달한 이유는, 세계 최고 수준의 인터넷 환경이 갖추어진 선진 IT 환경과 세계 최고의

  • [교육제도] 사교육의 경감을 위한 방과후학교제도의 분석
  • 인터넷 과외 등이고, 내용별로는 국영수 위주의 주지교과형, 논술준비반, 예체능계 위주의 특기적성형, 각종 경시대회 준비형, 내신관리형, 취업준비형, 탁아보육형 등등이 있다. 이종재, “사교육 문제”에 대한 대책: 공교육 교육력 강화를 중심으로, 연구보고서 KP 2004-01, 한국교육개발원, 2004공교육이 국립체제로서 교육 서비스의 공급과 수요를 국가가 관리 통제하는 반면에 사교육은 사립체제로서 시장질서에 지배되고 있다. 사교육은 수요에

  • EBSi 수능특강 기업경영사례조사
  •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프로젝트이다. 그래서 ebsi 부서의 운영자금 500억은 모두 정부예산으로 지원된다. 이러한 500억을 어디에 , 어떻게 사용하여 기업운영을 하고 목표를 잘 이루고 있는지 또한 자연스럽게 배경이 되었다. 그리고 ebsi 수능 특강이 실행되고 있는 현재, 사교육비 시장이 20조원 규모로 커지고 있는 상황을 보면서 경영방침이나 환경에 문제점이 있다는 것을 느꼈다. 또한 현재 정보화 사회가 되면서 온라인 교육시장에서 인터넷 강의가 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