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교육 시장의 현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서론
1.1. 인터넷 사교육 시장의 발달
1.2. 연구 방법
2. 유료 인터넷 강의 사이트의 현재
2.1. 강의의 종류
2.1.1. 오프라인 학원 녹화 강의
2.1.2. 스튜디오 녹화 강의
2.2. 수강료
2.2.1. 단과학원 수강료와 인터넷 강의 수강료의 비교
2.2.2. 현장 강의비와 녹화되어 판매되는 인터넷 강의 수강료의 비교
3. 고등학생들이 생각하는 인터넷 강의
3.1. 설문지 내용
3.2. 설문지 결과 및 분석
3.3. 인터뷰를 통한 인터넷 강의 분석
3.3.1. 유료 인터넷 강의
3.3.2. 무료 인터넷 강의
4. 인터넷 강의의 한계와 개선 방안
4.1. 인터넷 강의의 한계
4.2. 인터넷 강의의 개선 방안
5. 결론
5.1. 요약
5.2. 인터넷 강의의 발전 가능성
참고 문헌
참고 사이트
- 본문내용
-
1. 서론
1.1. 인터넷 사교육 시장의 발달
2001년 대형 입시 전문 학원인 메가스터디(Megastudy)에서 처음으로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열었다. 이후로 메가스터디를 본떠서 만든 인터넷 동영상 강의 사이트들이 하나 둘 씩 생기기 시작하면서 인터넷 사교육 시장이 발달하기 시작하였다.
현재 인터넷 사교육 시장의 크기는 대표 회사인 (주)메가스터디 회사만 살펴보면 설립 5년만에 유료 회원수가 20만명이 넘었고, 한 해 매출액은 700억원이 넘는 거대한 시장이다. 한 해 성장률은 79%이상 되고 있으며 2010년에는 전체 사교육 시장의 10% 이상 차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04년 4월 1일에 오픈을 한 EBS 사이트도 인터넷 사교육 시장을 발달시키는데 한 몫 하였다. EBS를 견제하기 위해 기존 유료 인터넷 강의 사이트는 조금 더 고급 콘테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고, 이로 인해 EBS도 점차 강의의 질도 고급화 되고 선생님들의 노력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양쪽 다 발전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
1.2. 연구 방법
이번 논문을 작성하기 위해 대광고 1학년, 2학년 그리고 새문안교회 고등부에 다니는 고등학생 191명에게 설문조사를 하였으며, 기타 필요한 자료는 인터넷 검색과 신문 자료를 참조하였다. 또한 현재 인터넷 강의를 활용하고 있는 고등학생 두 명과 인터뷰를 하여 자료로 활용하였다.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SBS 9시 뉴스
한국경제신문
매경이코노미신문
참고 사이트
네이버(www.naver.com)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
비타에듀(www.vitaedu.com)
쎄듀잉글리쉬어학원(www.ceduenglish.com)
자료평가
- 풍부한 내용이 강점이에요
- gpgpgp2***
(2009.12.06 11:3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