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올바른 학습지도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사들은 그들의 선배로서 선생님으로 조언자가되어주고 그들의 꿈에 한발작 더 다가설수 있게 옆에서 조력자가 되어주어야 할 것이다
본문내용
사랑에도 음식과 마찬가지로 좋은사랑과 불량사랑이 있다. 좋은 선생님이 되기 위해서는 올바른 사랑법을 알아 실천하여야 할 것이다. 올바르지 않은 사랑에 빠지면 나와 너의 합일현상에 의하여 나와 너의 구분이 되지 못하고 모든 것을 주관적으로 생각할 위험이 있다.
사랑한다는 마음만 가질 것이 아니라 행동으로 사랑을 표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올바른 사랑은 이론을 알고 또 반복된 실천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나타난다. 학생을 존중하는 행동, 관심을 기울이는 행동, 지도하기 위해 올바르게 판단하는 행동 등은 바로 사랑의 행동이고 실행이란 바로 이러한 행동을 행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사랑의 학습지도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개론 - 교육이란 무엇인가, 대안학교의 개념
  • 교육의 어원에 대해 먼저 소개하겠다. 교육(敎育)을 한자 글자 그대로 뜻풀이를 해보면, 교(敎)란 효(孝)와 부(父)의 합성어로 효(孝)란 아래에서 본받다 즉 아랫사람이 윗사람의 베푸는 것을 본받는다.혹은 학습자가 교육자의 모범을 배워 모방, 추정, 동경한다.는 뜻이다. 그리고 부(父)는 위에서 베푼다.로 윗사람(혹은 성숙한 자)이 아랫사람(혹은 미성숙자)에게 베풀고 시범을 보인다. 혹은 교육자가 학습자에게 베푸는 지도와 편달, 격려, 나아

  • 독후감 교육신학의 문화적 접근
  • 교육은 내용중심의 교육, 성장중심의 교회학교, 학교형 중심의 교회교육의 특징으로 지금까지 이어왔다. 이 3가지 특징들의 문제점들을 조금씩 살펴볼 필요가 있다. 먼저 첫째로, 내용중심의 교육인데, 교실교육에 한계점들을 지적하고자 한다. 내용 중심의 교실 교육은 목표 성취에 목적을 둠으로 인하여 교실 교육이 오히려 도구가 되어버리는 현상이 일어나게 되고, 너무 교사 중심의 일방적 학습 지도가 되며, 주입식 교수학습 방법으로 유도된다는

  • 기독교교육개론 - 교육 신학의 문화적 접근 - 서평
  • 올바른 선교교육이 필요하다.한국의 기독교교육은 내용중심의 교육, 성장 중심의 교회학교, 학교형 중심의 교회교육의 특징으로 지금까지 이어왔다. 이 3가지 특징들의 문제점들을 조금씩 살펴볼 필요가 있다. 먼저 첫째로, 내용중심의 교육인데, 교실교육에 한계점들을 지적하고자 한다. 내용 중심의 교실 교육은 목표 성취에 목적을 둠으로 인하여 교실 교육이 오히려 도구가 되어버리는 현상이 일어나게 되고, 너무 교사 중심의 일방적 학습 지도가

  • [체육수업모형] 메츨러의 체육수업모형 - 스포츠교육모형
  • 올바른 스포츠 인으로서 갖춰야할 덕성과 자질을 함양하는 데 목적을 둔 모형이다. 그리고 스포츠교육 모형의 목표는 직접교수, 협력적인 소집단 학습, 동료교수 등의 다각도적인 활용을 통해 가장 잘 성취될 수 있다.학생은 스포츠를 지도하는 데에만 초점을 두지 않고 선수, 코치, 심판, 점수 기록자, 트레이너, 행정가, 경기 보조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팀 소속, 공정성, 에티켓, 전통, 감상, 전략, 가치, 구조 등 스포츠가 갖고 있는 총체적인 특성

  • 유아교사 준비 좋은 유아교사 경력 교사 유치원 교사의 자질 유아교사 지식 유아교사 양성 교육 예비유아교사의 학습
  • 학습 과정에 관한 영역유아교사들은 유아교육과정의 운영, 유아를 위한 각 교과 영역의 지도와 같은 과목들을 통해 유아들을 위한 교육 활동을 계획하고 효과적인 지도 방법을 선택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 및 태도를 학습하게 된다. 유능한 교사에 관한 연구들은 대학에서 학습한 내용을 유아교육 현장에서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실천적 지식의 형성이 중요하다는 것을 장조 하였다.(3)유아교육의 역사, 철학 및 사회 기초에 관한 영역유아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