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 방법론] 남녀 대학생의 음료수 구입기준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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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가설: 남녀 음료수 구입기준에는 차이가 있다.

음료수 ‘플러스 마이너스’전쟁
더하고 빼고… ‘계산’해서 소비자 공략
◆아미노산, 비타민, 산소 첨가한 플러스 음료
◆설탕·칼로리·카페인…뺄 수 있는 건 다 뺀 마이너스 음료
<설문지>

분석 결과
Crosstabs
T-Test
결론
본문내용
▷주제: 남녀 대학생의 음료수 구입기준의 차이

▷선정이유: 사람들은 음료수를 구입할 때 여러 가지를 생각하면서 구입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들이 음료수를 고르는 기준도 다양해지고 이에 맞춰 음료수 시장도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다. 그런데 남녀 의 음료수 구입 시 구입 기준의 차이가 있을까? 남녀 대학생을 기준으로 이에 대해 조사 해보기로 한다.

▷대상: 주변 대학교의 남녀 대학생


조 내의 의견
▷의견1.: 보통 새로운 음료수가 출시 되었을시 여대생들을 위주로 마케팅하는 경우가 많은데 홍보시 여자 대학생들에게는 맛보다는 칼로리나 기능을 위주로 설명 하고는 한다. 이로 미뤄 보아 여대생들은 음료수 구입시 맛보다는 기능이나 칼로리 위주로 음료수를 고릅것이고 남학생들은 맛을 위주로 음료수를 고를 것이다.

▷의견2: 남학생들이 반드시 맛을 위주로 음료수를 고르지 않을 수 있고 여대생이라고 기능이나 칼로리만을 위주로 음료수를 고르지 않을 수 도 있다. 하지만 남녀의 음료수 구입기준은 무언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우리는 의견1.2에 따라 남녀의 음료수 구입기준에는 차이가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고 이를 주제로 가설을 세워 조사를 하기로 결정 하였다. 과연 실제로 남녀 대학생의 음료수 구입선정의 기준이 차이가 있을까?


가설: 남녀 음료수 구입기준에는 차이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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