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경영] Visionaire와 디자인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및 대조주제 선정의 이유

2. Visionaire의 디자인경영적 특성

3. k10k(디자인웹진)의 디자인 경영적 특성

4. Visionaire와 k10k의 공통점과 차이점 분석

5. 결론
본문내용
. 주제 및 대조주제 선정의 이유
(1) 주제 :
"Visionaire" 디자인 잡지

(2) 대조주제 :
"Vogue"와 디자인웹진인 "k10k"

(3) 선정이유 :
소재 선정이 디자인 사례 발표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한 우리 조는 소재 선정에도 중요성을 두었다. 3차례에 걸친 주제 선정 과정에서 Visionaire 외에도 ALESSI, KARTELL, 이노디자인, 가짜디자인 등이 거론되었다. 소재 선정의 중요한 기준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것, 조원들의 생각을 적극 반영할 수 있는 것이었다. 이 기준을 바탕으로 조원들은 각자 위와 같은 주제를 선정하여 토론을 통해 한 가지의 주제를 결정하기로 하였다.
Visionaire의 경우는 한국의 디자인 잡지인 "Design"에서 알게 되었다. "Design"에서는 세계의 유수 디자이너들의 대표적인 제품과 성공적인 회사들을 간략히 소개하고 있었는데 디자인 경영 사례로 참고로 하기에는 매우 적절한 자료였다. 그곳에서는 Visionaire를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주는 잡지라는 소개와 함께 특이한 이슈들의 사진을 담고 있었다. Visionaire는 제품의 디자인 경영 쪽으로만 치우쳐서 생각하고 있던 우리에게 색다른 소재로 다가 왔다. 그리고 선정 기준에도 적합한 소재였다. 잡지의 디자인을 보고 조원들이 느낀 이미지를 담아서 발표를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자인경영] 디자인경영의 단계별 개념, 기본요소와 디자인경영의 중요성, 구조 및 디자인경영의 성공 사례 분석
  • 디자인경영의 단계별 개념, 기본요소와 디자인경영의 중요성, 구조 및 디자인경영의 성공 사례 분석Ⅰ. 서론Ⅱ. 디자인경영의 단계별 개념1. 기업 디자인경영(Strategic)2. 디자인 조직 경영 (Organizational)3. 디자인 프로젝트 경영 (Project)Ⅲ. 디자인경영의 기본요소1. leaDership - 경영 그리드(grid) 개발 2. culturE 3. system 4. creatIvity5. strateGy6. orgaNizationⅣ. 디자인경영의 중요성Ⅴ. 디자인경영의 구조 1. 디자인경영의 기능 2. 디자인경영 프로세스 1) 헨리

  • 현대사회에서의 디자인 경영 (디자인 매니지먼트)의 정의는 무엇이며 기업 경영에 있어 디자인경영의 필요성은 무엇인가?
  • 디자인 경영과 지속가능경영제출일전공과목학번담당교수이름-목차-Ι. 서론Ⅱ. 본론1. 디자인 경영1) 역사와 정의2) 필요성2. 지속가능경영1) 정의2) 필요성3) 사례4) 사례로 보는 윤리경영의 필요성과 이에 대한 평가Ⅲ. 결론Ⅳ. 참고문헌Ι. 서론BBC NEWS 코리아 2020년 10월 25일 기사 https://www.bbc.com/korean/54679491 참조.에 따르면 기사가 발행된 날인 2020년 10월 25일, 이건희 삼성 회장이 사망하였다. 그가 이렇게 사망하면서 이재용이 삼성 바이오

  • [경영학] 디자인경영의 경쟁력과 이점 및 사례 조사분석(A+자료)
  • Report( 디자인경영의 경쟁력과 이점 및 사례 조사분석 1. 들어가며 선진 기업들의 핵심 역량이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로 옮겨가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디자인이다. 오늘날의 디자인은 제품 개발이라는 한정된 분야뿐만 아니라 기업의 성과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과연 디자인이 왜 중요하고 우리 기업들이 이에 집중해야 할 이유를 살펴보도록 하자. 소위 잘 나가는 기업들은 나름대로의 핵심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Wal-Mart는 가격, Toyota는 품

  • 디자인을_경영하라-기업디자인과_경영(베네통, 폭스바겐, 애플, 브라운, 필립스, 노키아, LG전자, 삼성전자, 스왓치, 소니사례)
  • “ 디자인을 경영하라 ” “Let’s manage the design to meet the digital age!”1. 디자인과 브랜드가 제품 선택의 중요한 판단기준이 되고 있다.2. 세계적인 무한경쟁에서 살아 남으려면 현대인의 문화적 생활을 만족시키며 창조력과 통찰력 모두가 필요한 것이다.3. 이것이 사고의 바탕 위에서 오늘날, C.I, B.I에 대한 인식이 고조되고 있으며 C.I, B.I의 도입이 기업의 경영활동에 필수적이라는 사실까지도 상식화 되어가고 있

  • [경영전략] 기아자동차 디자인경영 사례
  • Management Strategy Case Study기아자동차 디자인경영목 차Ⅰ 디자인이란디자인의 개념디자인의 진화디자인의 부상 배경디자인 활용 전략Ⅱ 대상 기업 개요 및 연혁기업 개요주주현황기업 연혁Ⅲ 기아자동차 디자인 경영 실시 배경과거의 실패현대자동차의 합병과 그늘정의선 사장의 취임, 야심작 ‘로체’의 실패Ⅵ 기아자동차 디자인경영 추진 과정핵심역량으로써의 디자인 선언피터슈라이어 부사장 영입기아차 다자인 방향 제시디자인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