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 중국의 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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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7.0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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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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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미용(美容)
1. 중국 미용의 역사
2. 중국 미용 산업의 발전
3. 의견 정리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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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미용(美容)
1. 중국 미용의 역사
- 기원전 2200년경인 하나라 시대에 분이 사용되기 시작 되었다. 그리고 기원전 1150년경 인 은나라시대 주왕 때 연지화장이 사용 되었다.
진시황 시대(BC 246∼210년) 아방궁에서 백분과 연지를 바르고 눈썹을 그리기 시작했다.
당나라시대 때 미용의 전성기라 불릴 정도였다. 그 종류이다.
1) 머리형: 치켜올리는 것과 내리는 것 두 종류였다.
2) 액황: 이마에 발라 입체감 살렸다.
3) 홍장: 백분을 바른 후 연지를 덧발랐다. (예: 수하미인도)
4) 현종(713∼755년)은 십미도라 하여 열 종류의 눈썹모양을 소개했다.
2. 중국 미용 산업의 발전
1) 화장품 업계
미용과 일반 시민들의 생활이 점점 긴밀해지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미용 산업이 국민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에 대해 잘 인식하고 있는 중국인은 많지 않다. 지난 10월 19일 발표된 <2005년 중국 미용 경제 연차 보고(中國美容經濟年度報告)>에 의하면 중국 미용 서비스업의 매출 규모가 향후 매년 15% 씩 성장한다고 할 때, 2007년 매출액은 2005억위앤에 달할 것이며, 2001년의 총 매출보다 83.6% 증가할 것이라고 한다. 이 보고서는 머지 않아 미용 서비스업은 중국 국민 경제의 중요한 부분이 될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 의하면, 최근 미용 소비가 가정 소비 지출액 가운데 차지하는 비중이 소득의 증가에 따라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다. 2004년 초 다수의 신문사들 또한 중국에서 미용업이 점차 부동산, 자동차, 여행, 전자․통신을 이어 5번째 중요한 소비 품목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고 발표한 적이 있다.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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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amy***
(2007.12.11 05:1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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