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미술의 동향]현대미술의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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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Ⅱ. 본론
1. 배경
2. 과학에서 상징주의에로
3. 표현주의
4. 추상에로
5. 초현실주의

Ⅲ.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현대미술의 동향은 그 기원과 발전에 있어서조차도 그 본성 이면에 있는 감정과 아무런 관계가 없다는 것을 더 명확히 하는 일이다. 이 동향과 르네상스 이래의 문화 및 문명의 전반적인 진로 사이에 역사적인 관련을 찾아 볼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현대미술뿐만 아니라, 파시즘이나 국가주의의 바탕이 되고 있는 관념도 분명히 포함한 모든 종류의 현대 관념은, 같은 이름 모를 전통의 결과인 것이다. 현대미술은 어절 수 없이 현대적이다. 그러나 그 현대성은 엄격히 예술적이라는 말속에서 표현되며, 이 말은 예술의 기법과 과학에서의 발전의 결과이다. 현대 미술의 진로를 결정하는 데 가장 크게 기여한 위대한 미술가들 - 콘스터블, 터너, 세잔느, 마티스, 피카소, 칸딘스키, 클레 등은 기이할이만큼 이데올로기적인 동기화가 없었고 지금도 없다. 그들은 자기의 시각과 자기의 물감 속에서 살았으며, 자신의 감수성이 명령하는 불가피한 진로를 따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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