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산] 현대자동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재무분석
3.통게분석
4.수요예측
5.신제품소개
6.시장상황및 발전방안
본문내용
현대자동차는 창의적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968 현대자동차설립
1976 한국 최초의 자동차 고유모델 ‘포니’시판
1984 국내 최초 자동차 종합주행 시험장 준공
1985 ‘엑셀’이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미국에 수출
1988 ‘쏘나타’ 출시
1991 국내 최초 독자엔진 α-엔진 및 트랜스 미션 개발
1994 초 저공해 수소자동차, 태양광 자동차 개발
1995 이집트, 인도네시아에 CKD공장 가동 시작
1997 세계 최초로 인터넷 원격 정비서비스 실시
1998 세계 수준의 경량 고성능 V6 델타 엔진 개발
1998 기아자동차(주)와 아시아자동차공업㈜을 인수
2000 현대그룹에서 분리, 국내 최초의 자동차 전문그룹인 형성
2002 현대자동차-다임러크라이슬러-미쓰비시 승용차 엔진 합작 법인 설립
2004 한국 최초로 자동차 1000만대 수출
2005 2006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진입

.
.
.
.
현대자동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


- 현대자동차에서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모델을 다양화하기보다 보편화, 상용화에 집중해 틈새를 노려야 함.
더 많이 연구하고 정부에서는 적극적으로 지원을 하여 대중화를 이끌어야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현대자동차 SWOT분석
  • 현대자동차의 약점1.각종 Recall 문제 특히 국내시장에서의 소비자들의 불만과 recall 문제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이는 현대자동차의 경영초점이 국제시장으로 향하면서 내수시장의 생산에 대한 품질강화의 소홀과 신차경쟁에서의 런칭기의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충분한 테스트 없이 판매한 결과이다.최근 RV카에서 발생하고 있는 각종 결함 문제는 이를 증명하고 있다.2. 노사문제노조와 회사측 간의 빈번한 대립은 현대자동차의 가장 큰 약점으로

  • [국제경영]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 현대인도1998.08338,755530,00060만대75%449,654현대중국2002.12231,888380,00060만대44.5%267,180현대미국2005.05250,519300,00030만대75.6%227,654현대터키1997.0790,180100,00010만대77.5%77,490현대체코2008.11010,00030만대2%6,330현대합계911,3421,310,000190만대53%1,028,308○ 한편 현대자동차그룹의 글로벌 생산전략에 있어 우리가 비판하고자 하는 내용은 첫째, 세계자동차산업의 ‘과잉생산능력’을 무시하고 완성차업체의 ‘과당경쟁’을 조장하는 무모하고 비합

  • [생산운영관리] 현대모비스의 모듈화 전략
  • 자동차부품 전문회사로 구조조정에 성공했다.2. 현대모비스가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모듈화 전략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1990년대 후반의 금융위기에 따른 국내 완성차 업체들의 구조조정은 후방 산업인 자동차 부품업체들에게도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그 당시 자동차 부품 시장은 이미 레몬마켓(Lemon Market)의 양상을 띠고 있었고, 완성차 업체에 전적으로 의지하던 대다수의 영세한 부품 업체들은 극도의 경영 위기에 봉착해 있었다. 하루에

  • [신문방송학] 문화일보 신문분석
  • 현대차 ‘글로벌 경영’ 속도 올린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내보냈지만 1면과 10면에는 ‘정몽구 회장 執猶, 사회봉사 명령 법원 “8400억 출연해 문화•환경사업” 판결’, ‘정몽구 회장에 사회공헌 약속 지킬 것 요구’라는 제목의 기사를 실었다.Ⅵ. 문화일보의 논조 와 의 ∙교육 ∙복지 ∙북한정책 관련 사설을 분석해 의 논조를 알아보겠다. 1. 교육 관련 사설가. 올 3월 2일, 교육과학기술부가 공개한 2009학년도 국가

  • KB카드 마케팅전략 SWOT
  • 현대카드 등도 위협요인이다. 기반으로 하고 있는 기업과의 제휴로 차별화 된 혜택을 제공하는 경쟁기업 카드와 달리 KB카드는 공격적인 마케팅도 부족하고 혜택의 차별화도 부족한 상태이다. 또, 신규고객유치위주의 운영방식은 기존고객관리에 난점이 있고 가입자에 허수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Ⅴ.4. KB카드 촉진전략 - 광고① KB카드의 1차 광고캠페인KB카드는 2006년 8월부터 대대적인 TV광고를 내보내고 있다. KB카드의 TV광고는 지난 2003년 국민은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