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편성론] 방송 편성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방송 이념 및 편성 목표
● 방송 이념
● 편성 목표
● 편성 방향
2. 편성표.
3. 편성 방향 및 전략 분석.
4. 개별 프로그램 기획안 (예산은 1회 기준)
본문내용
1. 방송 이념 및 편성 목표

● 방송 이념

- 국민 주권 실현과 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방송의 ‘공익성’ 마련.
- 우리 사회의 참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진실성’ 추구.
- 시청자 주권 시대에 앞장서는 수용자 ‘참여성’ 강화.
- 다변하는 사회에 빠르게 대응하는 방송의 ‘사회 적응능력’ 향상.
- 새로운 문화 창출을 선도하는 방송의 ‘창조성’ 발휘.
- 문화의 다양성 존중.


● 편성 목표

- 다양한 장르와 구성의 프로그램 재편으로 최대 수용자 확보.
- 연속 프로그램의 띠 편성으로 수용자 흐름 통제.
- 기존 프로그램 형식을 탈피한 신선한 프로그램 제작.
-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 유발 촉구.
-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 확대에 의한 퍼블릭 액세스권 보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지상파 TV 프로그램의 모방실태와 개선방안
  • 론1. 문제제기오늘날과 같은 대중문화가 지배적 문화로 자리잡고 있는 상황에서 텔레비전의 오락적 기능은 과거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고 또 필요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우리나라와 같이 다양한 문화활동을 위한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에서 미디어, 특히 텔레비전이 차지하는 비중은 특히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만큼 방송사는 오락 프로그램을 제작하는데 있어서도 어느 정도의 사회적 책임성을 가진다. 우리의 방송기술은 과거에

  • [미디어산업론] 예능(버라이어티) 프로그램 문화 트렌드 분석
  • 편성④ 송출3. STEEP 분석- Society- Technology- Economics- Ecology- Politics4. 동인 선정- 변화 동인 간 상호관련성- 변화 동인 그룹화- 동인 선정 및 이유5. 각 동인 별 대응방안 제시- Society- Economics6. 결론 및 미래 예측7. 참고자료Q&A목차3장르 선정 및 이유과거예능 프로그램을 무조건 나쁘게 생각하고, 예능 프로그램을 보는 아이들을 꾸짖는 부모님들방송국 내에서도 드라마에 밀려 저렴한 분야라고 여겨지던 ‘예능’예능그러나,그런 시대는 지

  • [인터넷비즈니스] KBS의 ERP 도입과 컨텐츠비즈니스
  • 론 6조Contents사례 분석 목적 및 핵심 분석 사항KBS는 어떤 곳인가? –구성, 연혁, 재무현황, 인력현황내부 경영혁신 도구로서 ERPKBS의 콘텐츠 비즈니스콘텐츠 비즈니스 성공 사례 –SBS 드라마 ‘올인’해외 지상파 방송사들의 콘텐츠 사업 현황결론: 끝나지 않은 KBS의 비즈니스 혁신- * -개인화 서비스 구축을 위한컨텐츠 표준화 및 운영 인프라 구축제안서2002년 5월 3일1☞프로젝트 개요현상 분석프로젝트 추진 방안프로젝트 운영 계획부록: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햐에 대한 연구
  • 방송 제작 참여 pp.36-372.4.6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능동성의 개념 pp.37-38Ⅲ. 이론적 배경 pp.38-473.1 이용과 충족이론 (The Use and Gratification Theory) pp.38-473.1.1 이용과 충족이론의 주요 개념 pp.40-423.1.2 이용과 충족이론의 기본 모델 pp.42-443.1.3 뉴미디어와 수용자 활용 - 이용과 충족이론 중심으로 pp.44-453.1.4 미디어 이용 동기와 충족 유형 pp.45-47Ⅳ. 연구 방법 pp.47-534.1 연구 문제 p.474.2 측정․분석 pp.47-494.2.1 설문의 구성 pp.47-484.2.2 설문의 진행․대상 p.4

  • [연구조사방법론]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방송 제작 참여 pp.36-372.4.6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능동성의 개념 pp.37-38Ⅲ. 이론적 배경 pp.38-473.1 이용과 충족이론 (The Use and Gratification Theory) pp.38-473.1.1 이용과 충족이론의 주요 개념 pp.40-423.1.2 이용과 충족이론의 기본 모델 pp.42-443.1.3 뉴미디어와 수용자 활용 - 이용과 충족이론 중심으로 pp.44-453.1.4 미디어 이용 동기와 충족 유형 pp.45-47Ⅳ. 연구 방법 pp.47-564.1 연구 문제 p.474.2 측정․분석 pp.47-514.2.1 설문의 구성 pp.47-484.2.2 설문의 진행․대상 p.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