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미디어기획제작3) 1인미디어 채널기획과 콘텐츠 구성하기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4.24 / 2021.04.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인미디어기획제작3) 1인미디어 채널기획과 콘텐츠 구성하기0k

미디어영상 1인미디어기획제작3

· 1인미디어 채널기획과 콘텐츠 구성하기: 자신만의 채널을 기획하고 그 채널에 올릴 콘텐츠를 계획하여 ‘기획안 & 구성안’ 작성· 기획안 : 채널명, 채널유형, 채널 예상시청자, 기획의도, 콘텐츠명, 제작내용, 제작방식, 제작일정, 업로드 일정, 예산 등
· 구성안: 순서, 소주제, 비디오, 오디오, 시간 등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1인미디어 채널 기획안
1) 채널명
2) 채널유형
3) 채널 예상시청자
4) 기획의도
5) 콘텐츠명
6) 제작내용
7) 제작방식
8) 제작일정
9) 업로드 일정
10) 예산

2. 1인미디어 채널 구성안
1) 순서
2) 소주제
3) 비디오
4) 오디오
5) 시간
3. 시사점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 배달시장은 춘추전국시대를 이루고 있어 포화상태라고 볼 수 있다. 한국의 경우 코로나19여파로 인하여 배달앱 시장이 20조원에 가까운 실정이다. 한국의 대표적인 배달앱 회사인 ‘배달의 민족’이 얼마전 독일에 4조8천억에 팔려 나가 순수한 한국적인 배달앱이 없어지고 있다. 처음에는 국민적인 애국심을 강조하여 한국사람은 배달의 민족으로 한국사람이 토종 배달앱을 이용한다는 케치를 내걸었으나 결정적인 순간에 한민족을 배반한 ‘배신의 민족’이 되었다고 국민의 지탄에 대상이 되고 있다.
전술한 것처럼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과 언택트 시대를 본격적으로 맞이하여 배달주문이 늘었다. 그러니 1인가족에 종사하는 남자의 경우 요리를 어떻게 할 줄 몰라 유튜브나 아프리카티비를 통하여 요리하는 방법을 배우기도 한다. 그러한 시청자 층을 겨냥하여 1인미디어 콘텐츠 제작이 대성황을 이루고 있으며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한국과 전세계 시청자들에게도 뜨거운 열풍이 재현되고 있다.
혼자 밥을 먹으며 소위 말하는 ‘먹방’을 보여주고,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이를 통하여 대중의 스타로 급부상하기도 한다. 인터넷의 발전과 스마트폰과 컴퓨터 및 태블릿의 보급화가 급격하게 이루어지면서, 1인 스스로가 직접 기회부터 제작까지 진행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게 됐다. 방송으로 인하여 시청자의 반응이 좋으면 인터넷 온라인 방송을 조회클릭의 증가를 통하여 큰 돈을 벌기도 하여 유명세를 떨치는 소셜라이트(Socialite)가 됐다.
국내의 경우 아프리카TV, 유튜브 등 대표적인 먹방 동영상 공유 네트워크 통해 시청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먹방이 새로운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시대를 열었다. 이 장에서는 1인미디어기획제작3)· 1인미디어 채널기획과 콘텐츠 구성하기: 자신만의 채널을 기획하고 그 채널에 올릴 콘텐츠를 계획하여 ‘기획안 & 구성안’ 작성· 기획안: 채널명, 채널유형, 채널 예상시청자, 기획의도, 콘텐츠명, 제작내용, 제작방식, 제작일정, 업로드 일정, 예산 등· 구성안: 순서, 소주제, 비디오, 오디오, 시간 등을 중심으로 작성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직접작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미디어4공통)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0K
  • 미디어는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가 다양한 이용자들에 의해 생성되고 공유되는 다대다(many-to-many)의 쌍방향적 관계성을 토대로 하므로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의 특징을 지닌다고 볼 수 있다. 소셜 미디어는 방송매체의 일방적 독백을 사회적 매체의 대화로 변환시키고, 그 이용자들이 콘텐츠 소비자임과 동시에 콘텐츠 생산자가 되는 것을 가능케 함으로써 정보의 민주화와 개방화를 촉진시킨다.3) 종류다섯 가지 정도의 종류가 있다. 가장 일반적인

  • [정보와 뉴미디어] 모바일앱 시장 분석
  • 3000여명을 육성할 계획이다. 또 모바일 앱 개발환경을 조성을 위해 OS(아이폰,안드로이드)기반의 모바일 앱 관련 기술 지원과 전문가 기술 컨설팅도 제공하기로 했다. 개발자들에 대해 기획과 마케팅에 필요한 주요 시장정보와 통계정보를 제공하고, 테스트 환경개선을 위해 해외 주요 스마트폰 단말의 국내 개통도 지원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기획자/개발자/디자이너 등 전문가 그룹간 온 오프라인 연대의 장을 만들어 생태계 내에서 활발한 인력 수급

  • [디지털영상] DMB 현황 분석 및 컨텐츠 기획
  • 미디어 등 6개 지상 파 DMB 사업자들이 지난 3월 본 방송 시작 이후 지금까지 시설투자나 프로그램제작 등에 사용한 비용은 1천169억 원으로 집계됐다. 그러나 같은 기간 이들 사업자가 광고 등으로 벌어들인 총 수입은 약 11억 원에 그쳐 적자규모가 1천158억 원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바로 이러한 적자는 지상 파DMB 시장에 대한 면밀한 분석 없이 정책을 추진한 결과로 시청자들의 기호에 부합하는 새로운 프로그램 기획의 필요성을 절감했다. 이에 우리

  • [연예 기획사의 스타 브랜딩 마케팅 전략] 연예 기획사의 스타 브랜딩 마케팅 전략
  • 기획사에 대한 정의를 두 가지로 구분될 필요가 있다. 음반의 제작과 가수 매니지먼트의 기능이 통합된 기획사와 음반제작을 담당하는 기획사로 나누어진다. 그러나 최근에는 시장 변화의 영향으로 대부분의 기획사에서 기획과 제작을 한 업체가 동시에 담당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는 음반 시장의 지배자들이 음반 생산의 중요한 3가지 요소인 창작, 홍보, 배급 등의 요소들을 소유하려는 성향의 반영이기도 하다.2. 퍼스널 브랜드의 정의와 구성 요

  • [게임기획과 제작의 이해] 게임기획과 제작의 이해
  • 기획 단계에서 캐릭터를 설정할 때는 등장할 캐릭터의 종류, 역할, 수, 스타일, 등 세부적인 사항을 모두 결정해 두어야 한다. 예를 들어 소재를 결정하고 메인 캐릭터 외에 보조 캐릭터, 상대 캐릭터, 주변 캐릭터 등도 정한다. 또한 수명, 체력, 기술, 허용치 등을 미리 잘 설정해두어야 완성도와 일관성을 높일 수 있다. 제작 프로그램 선택대부분의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제작이 그렇듯이 혼자서 모든 것을 다 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게임을 제작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