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SCM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SCM 정의

2.II. SCM 등장 배경

3.III.SCM 필요성

IV.SCM 기능

V. SCM 도입 효과

VI.SCM 도입 현황
본문내용
SCM은 Customer’s Customer에서 Supplier’s Supplier 까지의 전 프로세스에 걸친 Value Chain의 최적화 및 이를 통한 Virtual Company의 구현이며
공급자의 공급자에서 시작하여 구매, 제조, 분배, 유통을 거쳐 소비자에게 이르는 모든 재화 및 서비스 그리고 그것에 흐름에 수반되는 가치의 흐름을 통합하고 연계하여
전체적인 시스템으로 이해하고 분석하려는 개념의 경영 패러다임이다.
(Lambert, 2000)
SCM은 원재료로부터 고객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공급사슬이라고 하며, 각 부문들 사이의 물류, 정보, 자금의 흐름을 총체적으로 관리하여 공급사슬의 효율을 증가시키는 전략이다 (Thomas and Griffin, 199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실질적인 안에 내용이 부족함.
  • skyskin6***
    (2013.12.05 20:45:47)
회원 추천자료
  • [유통구조과소비자] 내셔널브랜드의 백화점유통의 문제점과 대안
  • 정보를 관리고객정보란 매출과 연관이 있는 의미가 있는 정보이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고객정보를 고객에게 직접 얻을 수는 없는 것이다. 즉 백화점 매장의 POS(Point of Sales) 시스템을 재구축하여, 단순한 백화점의 판매데이터뿐만 아니라 원하는 영업정보를 얻는 것이다. SCM의 최종적인 목적은 고객에게 적시에 원하는 상품을 제공하는데 있다고 할 수 있기에 백화점과 연계된 고객관리 시스템이 있다면 재고의 양은 줄 것이고 고객에겐 원활히 상품

  • (A+ 레포트) 성공적인 SCM 조직의 역할 - 10가지의 성공 사례
  • (A+ 레포트) 성공적인 SCM 조직의 역할 - 10가지의 성공 사례I. 서론 1II. 본론 11. 전사적인 수요공급망 운영위원회 구성 22. 경영전략과 정확히 정렬된 수요공급망 조직 구성 33. 적합한 정보기술의 도입 44. 주요 공급 업체들과 제휴 관계 형성 45. 협업적인 전략 소싱 체계 구축 56. 가격이 아닌 총 소유 비용 (TCO) 고려 57. 계약 관리를 공급 체인 기능으로 봄 68. 회사 소유의 재고 최적화 가능 69. 적절한 관리 수준 설정 및 위험 최소화 710. Green SCM과 사회

  • [졸업][유통관리] 재고정보의 공유와 판매재고관리시스템
  • 1. 서론연구의 배경최근 국내 기업들은 자율화, 개방화, 국제화, 정보화등의 다양한 경영환경 변화에 직면해 있다. 치열한 경쟁하에서 기업의 생존을 위해 경쟁우위를 선점하기위한 노력은 BPR등 내부관리의 효율화 뿐만 아니라, 외부환경 변화에 따른 전략경영에 까지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또한 시간의 흐를수록 기술의 발전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지금 대부분의 기업들은 사업의 대규모화 네트워크화를 지향하고 있다. 빠른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

  • [삼성 전자 SCM 사례] e-Manufacturing
  • 삼성 전자 SCM 사례 e-Manufacturing1. e-Manufacturing 이란?2. e-SCM / e-ERP / e-CRM 이란?3. 삼성전자 소개4. 삼성전자 SCM 분석-SCM 구축 배경-SCM 구축 내용-SCM 구축 현황-SCM 구축 효과5. 삼성전자 향후 개선방안6. 후기1. e-Manufacturing 이란?e-Manufacturing이란 인터넷을 통해 고객이 제품의 주문에서부터 디자인, Supplier를 통한 부품 조달, 조립, 생산 등 전 과정에 있어 표준화된 정보를 기반으로 경영자에서 고객, 여러 Supplier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조 산업의

  • [경영정보시스템] Wal-Mart 월마트 SCM 사례
  • 경영방식을 공급망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라고 한다. 이러한 SCM의 개념은 1980년대 초반의 JIT 개념을 확대 적용한 VMI(vendor managed inventory)개념과 QR(quick response)을 기반으로 하는 ECR(efficient consumer response)을 종합적으로 실현하는 전략적인 경영기법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서 정보를 공유하고 최적화해야할 Supply Chain(공급망)을 한 번 생각해 보자. 우선 나를 제조업체(manufacturing)라고 생각했을 때 부품조달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