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크루즈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1장. 크루즈 산업이란 무엇인가?
1. 크루즈 산업의 정의
2. 크루즈 산업의 특성 및 매력
2장. 세계의 크루즈 산업과 국내의 크루즈 산업
1. 크루즈 산업의 역사와 변천사
2. 크루즈 산업의 세계적 동향
3. 세계 크루즈 산업의 현황
4. 우리나라 크루즈시장
5. 세계 크루즈 산업의 대표주자
6. 국내 부산 지역의 크루즈 회사
7. 세계적 크루즈 회사와 국내 크루즈 회사의 비교/분석
3장. 결 론
- 본문내용
-
1장. 크루즈 산업이란 무엇인가?
크루즈를 일컬어 ‘바다위의 떠다니는 호텔’이라고 한다. 운송수단으로서의 기능에 숙박과 여가시설을 갖추어 호텔 기능까지 겸하는 쾌적하고 고급스런 크루즈선을 타고 즐기는 크루즈 관광이 대중화의 시대로 접어들었다. 이러한 크루즈 산업의 개념과 정의에 대해 알아보자.
1. 크루즈 산업의 정의
■ 크루즈의 어원
Holland의 항해자들이 ‘건너다’, 횡단하다‘의 의미로 쓰이던 ’kruisen'에서 나온 말로 영국식으로 말하여 cruise가 되었다.
■ 사전적 의미
사전적 의미는 숙박 장소와 음식을 제공하는 비교적 큰 선박여행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 한국관광공사(1987)
크루즈의 개념을 ‘운송보다는 순수 관광을 목적으로 하는 선박여행으로 숙박, 음식, 위락 등 관광객을 위한 시설을 갖추고 수준 높은 관광 상품을 제공하면서 수려한 관광지를 안전하게 순항하는 여행’이라고 정의하였다.
■ 법적 의미
(1) 우리나라 관광 진흥법상에는 크루즈 산업은 관광객 이용시설업의 한 부분인 관광유람 선업으로 ‘해운업에 의한 해상여객운송사업 면허를 받은 자 또는 유선(遊船) 및 도선(渡船)사업법에 의한 유선사업의 면허를 받거나 신고한 자가 선박을 이용하여 관광객에게 관광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업’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