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Philips vs Matsushita(필립스&마츠시타) 전략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5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글로벌 전략의 유형
Philips의 글로벌 전략과 변화
Matsushita의 글로벌 전략과 변화
Philips vs Matsushita 전략 비교
결론
본문내용
창업 및 사업초창기(1892~)

시기 및 내용
1892년, 네덜란드
아인트호벤의 작은 전구 가게로 시작
초기 경영 스타일
Shared but Competitive Leadership
전통적 "Care for Workers"정신
One Product Focus: Light bulbs
→ 중요한 기술 혁신의 기초


1890년대의 환경변화와 대책


환경변화 : 회사의 성장
- 연구 개발 된 텅스텐 필라멘트 전구가 엄청난 사업적 성공을 거두어
거대한 재정적 이익을 가져다 줌
문제점 : 협소한 국내시장
네덜란드의 좁은 내수시장

대책 : 해외로 수출 – 수출위주의 마케팅

수출위주의 마케팅전략

1899년 첫 수출매니저 고용으로 시작
1900년, 유럽에서 3번째로 큰 전구회사가 됨
1912년 해외 합작투자회사 설립
U.S, Canada, France etc -(대량생산 고려)
1914년, 자체 연구소 설립
1919년 GE(General Electrics)와 협정 이후 유럽, 중국, 브라질, 호주 등에 독립적 현지판매회사 설립
But, 다른 역할은 모두 아인트호벤에 집중
(집중화와 분산화 전략)
1918년 다각화 시작
진공청소기(1918), 라디오(1926), X-ray튜브(1930) 등



환경변화
대공황 발생
보호무역주의 확대
문제점
-수출이 어려워짐
대책
해외에 이미 설립된 판매조직을 유지하기 위해서 생산시설을 해외로 이전
상품라인의 확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SONY 소니 기업분석
  • Ⅰ. 서론1. 기업소개2. 브랜드 로고(CI변천사)1) 브랜드의 기원2) 브랜드의 가치3) 브랜드의 관리3. 창립이념과 설립목적4. CEO와 이념1) 모리타 아키오2) 이데이 노부유키 3) 하워드 스트링거5. 소니의 사업부문6. 기업연혁7. 경영방침1) 기업이념2) 홉스테드 모형3) 경영체제Ⅱ. 본론1. 마케팅전략분석1) 소니의 D.N.A 전략2) 바이오 TP시리즈의 마케팅3) 한 손의 캠코더 “핸디캠”4) 사용의 편리성을 강조한 “PC바이오”5) 성장이 끝난 TV시장 “베

  • [조직행동론] 조직문화와 협상
  • 조직행동론 발표 보고서과목명 : 조직행동론교수명 : 발표일 : 6월 7일팀 명 : Ⅰ. 조직문화의 의의 Ⅱ. 조직문화의 모델 Ⅲ. 조직문화의 변화 Ⅳ. 국가간 문화차이와 조직행동 Ⅴ. 국제협상과 문화적 차이 Ⅵ. 조직문화 사례이랜드 사례SONY 사례 MATSUSHITA 와 HONDA사례HP의 기업문화 사례Ⅰ. 조직문화의 의의 1. 조직문화의 발달 - 문화(culture)란 개념은 미국에서 약100년 전부터 인류학(人類學)에서 많이 연구되기 시작하였으며 그후 사회학, 경영학

  • [경영학] 삼성전자 기업분석연구
  • 비교해보면 삼성의 수익성은 매우 양호하다.Ⅲ.삼성전자의 조직능력 분석1.인재확보전략

  • [경영학 원론] 기업 연구 분석 -삼성전자
  • 비교해보면 삼성의 수익성은 매우 양호하다.Ⅲ.삼성전자의 조직능력 분석1.인재확보전략

  • [사업계획서]소니의 새로운 디지털카메라 개발 제품계획서
  • 경영학과에서 마케팅을 공부하는 학생들입니다. 이 설문은 디지털 카메라에 관한 것으로서 단순히 학문적인 목적으로 이용됨을 알려드리며, 성실한 답변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1. 현재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고 계십니까? ① 사용하고 있다 (7번으로 이동) ② 사용하고 있지 않다 (2번으로 이동) 2. 사진은 얼마나 자주 찍으십니까? ① 특별한 일이 있을 때만 ② 한 달에 한두 번 ③ 일주일에 한두 번 ④ 거의 매일 3. 카메라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