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청년기의 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청년기에 이루어야 할 주된 발달과업은 무엇인가?#
1. 신체적 발달
2. 인지 발달
3. 성격 발달
1) 발달과제 : 친밀한 관계를 수립하는 단계이다.
4. 직업의 세계
1) 노동인구 특성
2) 직업선택
3) 직업과 레저
5. 성과 친밀성
1) 문화적 차이
2) 성의 차원
3) 성적 지향성
4) 성치료
6. 결혼과 다른 선택
1) 결혼과 동거
7. 부모되기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청년기는 신체적인 성숙이나 정신적인 발달 등 심신양면에 걸쳐 급격히 변화하여 어린이에서 성인(成人)으로 전환하는 시기를 말한다. 청년기가 구체적으로 언제인가는 민족이나 문화 및 기후풍토 등에 따라 차이가 나므로 학자에 따라 다소 다르지만, 대체로 13ㆍ14세부터 22ㆍ23세에 걸치는 시기를 가리킨다. 전반(前半)의 성적 성숙이 두드러지는 시기를 사춘기(思春期)라고도 한다.

청년기는 심신의 발달이나 사회적 관계의 변화양상이 처음과 끝날 무렵이 현저하게 특이적(特異的)이기 때문에 이를 전기(前期)와 후기(後期)로 구분하기도 하고, 전기ㆍ중기ㆍ후기로 구분하기도 한다.

2분하는 것에는, 예를 들면 17세를 경계로 하여 심신의 격심한 변동을 볼 수 있는 전기와 성인에 가까워져서 안정되어가는 후기로 나누는 학자가 있는데, C.뷜러도 사춘기(Pubertaet)와 성숙기(Adoleszenz)로 2분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임아동과 레질리언스
  • 발달을 위한 포괄적인 권리로 확대되어 가고 있다.유엔총회는 1989년 11월 20일 만장일치로 ‘아동권리에 관한 국제협약’을 통과시켜 1990년 9월 2일 20개국 이상의 비준을 받아 국제법으로 공포하였으며, 1990년 9월 뉴욕에서 전 세계 71명의 국가원수들을 포함하여 158개국 대표들이 참석하여 ‘아동을 위한 세계정상회담’을 개최하여 1990년대 아동의 생존, 보호, 발달을 위한 세계선언‘과 국가행동계획을 만장일치로 채택함으로서 아동권리에 관한 국제

  • 인간의 발달단계를 설명하고 발달단계별 과업을 논하시오
  • 인간의 발달단계를 설명하고 발달단계별 과업을 논하시오.서론이 레포트의 주요 주제는 내가 사회복지사라면, 발달과업을 잘 성취하지 못한 클라이언트의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개입해야 할 것인가? 라는 질문이다. 우리가 수업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참고하자면 청소년기에는 자아정체감 형성을, 청년기에는 조직 문화에 대한 적응과 함께 결혼과 독립을 준비해야 하는 시기인데, 우리의 현대 생활에 있어서 청년기의 사회적 적응은 매우 어려운 상

  • 보육 경험은 유아의 인성 발달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올바른 유아 인성 발달을 위해서 보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생각해 보고자 다음의 틀에 따라 과제를 수행해봅니다
  • 발달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고 특히 아동기에 대인관계의 결함으로 또래에게 수용되지 못하고 부적응 행동이 나타나면 그러한 부적응은 청소년기, 청년기, 성인기까지 지속된다. 따라서 유아기에 있어서 또래 친구들과의 유대감은 인성교육에 중요한 요인으로 간주된다.이러한 인성 발달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지가 높아져감에 따라 그를 도울 수 있는 교육 및 프로그램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인 만큼, 이 레포트를 통해 유아의 인성 발달을 도모하

  • 자신의 발달과정을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에 근거하여 탐색하시오
  • 발달단계를 분석해보도록 하고, 이후의 영향에 대해서 생각해보도록 한다.본론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개념에릭슨의 가장 뛰어난 발견은 지그문트 프로이트가 주장한 심리성적 발달의 다섯 단계를 부인하고 여덟 단계를 주장한 것이다. 에릭슨은 모든 인간은 온전한 발달에 이르기까지 특정 단계를 지닌다고 보고, 태어나서 죽기까지 인간이 겪게 되는 8단계를 이론화하였다.에릭슨은 프로이트의 성기기(性器期)를 청년기로 바꾸었고, 성년

  • 장년기 인지발달의 특성을 설명하라. 특히, 다른 발달 시기의 특징과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논하라
  • 발달 시기의 특징과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논하라.서론자아정체성을 확립하는 청소년기를 지나, 사회적 위치를 잡기 위한 청년기에서 취업, 결혼, 자녀 양육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인지발달 적 과업을 달성해 온 이후, 배우자나 자녀에 대한 책임의식을 가지며,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사회를 이끌어가는 단계가 장년기(혹 중년기)로서, 30세부터 60세 사이가 이에 이르는 구간이다.이 레포트에서는 우선 장년기(혹 중년기)의 개념적 정의를 세운 이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