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사회복지, 청년기 발달, 청년기 심리발달, 청년기 사회적발달, 직업 준비, 성역할 정체감,(A+ 레포트,시험대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청년기 심리 사회적 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07 / 2017.11.0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레포트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받으세요^^
목차
1) 독립성 증가
2) 자아정체감 확립
3) 성역할 정체감 확립
4) 직업 준비 및 선택
본문내용
1) 독립성 증가
청년 후기가 되면 사고와 행동이 점점 더 자율적으로 되며 부모로부터 독립하기 시작한다. 이 시기까지 이루어진 신체적 성숙과 심리적 발달은 이와 같은 부모로부터의 독립을 위해 준비하는 과정으로 볼 수 있다. 청년 후기에는 대학 진학, 군 입대, 취업 등으로 부모와 지리적으로 분리되어 생활하는 경우가 많다 부모로부터 자립하여 생활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 능력, 신체적 성숙, 자아정체감 형성에 따라 자율적 판단을 내리고 이에 따라 행동할 수 있는 능력, 부모와 분리되는 것에 대한 불안의 극복, 경제적 확 실성, 자율적 의사결정 능력의 보유 등 신체적·심리·사회적 영역에서 분리가 가능할 때 이루어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레포트) 인간발달이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사회적, 신체적 측면 등 전인적인 측면에서 출생이후부터 사망전까지 지속적으로 변화와 발전이 진행된다고 본다. 기능과 구조가 성장 발달해 가는 상승적 변화와 기능이 위축되고 약화되는 하강적 변화가 함께 진행된다.(1) 인간발달의 원리일정한 순서와 방향성 (순서)은 일정한 순서와 방향성이 있으며 결정적인 시기가 존재한다. 주요 발달 원리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연속적 과정으로 연속성을 갖는다. -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하여 생물학

  • (A+, 청소년문제-또래관계) 집단괴롭힘의 원인과 해결방안
  • 행동을 방임하는 부모의 태도어떤 부모는 문제를 해결하고 그들의 목적을 달성하는 데 있어서, 자녀들이 공격을 사용하도록 허용하고 심지어는 조장하기도 한다. Patterson 외(1973)는 자기 자녀들의 공격을 묵인하는 두 가지 유형의 부모 집단이 있다고 주장한다. 한 집단은 잔소리는 하지만, 실제 그러한 공격적인 행동을 규제하려는 의도가 없어서 결국은 방임하게 되는 ‘방임형 부모’이다. ‘선택적 방임형 부모’는 그들의 자녀에게 사회적인 행동

  • [원광대학교 A+] 식량자원과 인간 총 요약 및 정리 1~14주차
  • 성분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 이해- 환경오염이 식량생산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 이해- 식량자원 개발을 위한 육종의 중요성과 주요 성과 이해과제농업의 다원적 기능과 쌀 수입개방 (5주차)GM 농작물 개발의 의의와 상업화 및 재배 현황(14주차)분량 A4 용지 3매 (표지제외)서언 본론 결론 참고문헌 순 레포트 작성요령에 준하여 한글 2010이상 으로 작성인터넷 강의실 과제란에 붙여넣기로 업로드성적평가시험 60%중간 30 8주차 / 기말 30 16주차출

  • [영남대] 국제문화의이해 중간기말(타이핑) 포함입니다.★
  • 인간생활이 생명 있는 힘에 의해 지배되는 것이라 믿고 이를 인간의 의지 하에 종속시켜 자신의 희망에 따른 결과를 가져오기 위한 행동기술‧ 종교 : 초인간적인 존재에 대한 의식어떤 대상물에게 인간보다 우월한 힘이 있음을 인정하고 이를 유화하여 인간에게호의적인 영향을 받으려는 것이라고 정의‧ 토템 : 동물 또는 자연물을 숭배하는 것토테미즘 - 종교적 의미보다 사회적 의미가 크다. ◆ Lewis Morgan의 진화이론(칼 막스에 크게 자극) - 막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사회화 관점, 공학적 관점, 성년식 관점 등으로 대표적 유형을 가를 수 있다.우선 첫째 유형은 전수(transmission)에 강조를 두는 입장으로서 사회화 관점에서 내린 정의라 할 수 있다. Peters는 교육이란 피교육자가 장차 헌신할 가치있는 것을 전수해 주는 일로서, 특히 인간의 인지적 변화에 더 큰 무게를 두고 있다.두번째 유형은 정범모로 대표되는 공학적 관점, 즉 인간 행동의 변화에 강조를 두는 정의이다. 특히 정범모는 교육은 인간 행동의 계획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