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기>
1. 선택 배경 2p
2. 스타 마케팅의 규모 및 크기 2p
3. 조사 방법과 출처 3p

<본론>
1. 스타 마케팅이란? 3~5p
- 스타 마케팅의 정의
- 스타 마케팅의 발생 요인
- 스타 마케팅의 충족 요건

2. 스타 마케팅의 종류와 범위 5~7p

3. 스타 마케팅 종류별 구체적 활용 7~9p
- 간접 홍보 마케팅
- 스타 창업
- 프로모션

4. 스타 마케팅 성공과 실패의 사례 10~11p

5. 실제 우리 주변에서 발생하는 스타 마케팅 12~13p
- 현장 탐방을 통한 사진 자료

6. 스타 마케팅의 효과와 전망 14p

7. 스타 마케팅에 대한 고찰 15~17p
본문내용
<들어가기>

1. 선택 배경
스타마케팅이라는 말이 새로이 떠오른 계기는 90년대 중반 서태지와 아이들이라는 거물 스타의 탄생에서 비롯했다. 서태지는 잘 알려져 있다시피 연예계에 여러 가지 측면에서 인식의 전환을 가져온 인물이다. 지금은 일반화된 초상권의 개념 및 활용, 스타가 우위를 점하는 매니지먼트 전략, 무대 의상의 광고화 등은 사실 서태지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는 일이었다.

서태지는 음반 판매와 방송 출연 외에도 스타의 부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이 얼마든지 있음을 일깨웠고, 그 이후 톱스타들 사이에서 초상권 대행사를 통해 자신들의 사진 및 캐릭터를 철저히 관리, 상품화하는 일 등은 일반화됐다.
이렇게 서태지는 다른 스타들에게 스스로를 상품화할 수 있는 다양한 길을 열어주는 한편 패션 업체에 스타를 일종의 광고 매체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하며 스타마케팅 시대의 서막을 올렸다.

서태지가 스톰의 로고가 박힌 모자를 무대 의상으로 착용한 뒤 이 스톰 모자가 10대 청소년들에게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가 스톰이 일약 인기 진 캐주얼 브랜드로 우뚝 떠오른 일은 큰 화제가 되기에 충분했다. 당시에는 연예인의 의상 협찬이 패션업체에서 의상을 대여해 오는, 즉 비즈니스의 개념이 들어있지 않은 형태였다.
서태지는 스톰 외에도 보이런던, 펠레펠레 등의 브랜드들이 도약하는 데에도 일익을 담당했다. 서태지와 패션 브랜드와의 성공적인 만남 이후 다수의 패션 브랜드들은 가수들에게 의상을 협찬하는 데 열을 올리기 시작했고, 패션 업체와 스타들의 중간 다리 역할을 맡는 의상 협찬 전문 대행사들도 생겨났다.

이런 초기의 스타 마케팅이 지금은 우리의 모든 생활과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게 되었다. 스타가 광고하는 음료를 마시고, 스타처럼 입고 머리스타일을 바꾸며 심지어는 스타들이 운영하는 식당에 가서 밥을 먹기도 한다. 현재의 스타 마케팅 규모는 현재 스타들이 받는 억 단위의 광고 모델료를 봐도 잘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만큼 스타들이 마케팅에 큰 영향을 끼침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마케팅 레포트
  •  Star marketing   제 1부 목차스타마케팅이란?스타마케팅 효과스타마케팅 유형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스포츠영화방송 등대중스타를 내세워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려는마케팅전략스타가 팬들에 대해 행사하는 카리스마,즉 상업적 잠재력을 활용하는 전략스타마케팅이란?시청자들에게 대중매체의 간접적인 브랜드 홍보하는 PPL (Product Placement)의 개념+브랜드이미지와 적합한 연예인+ 구전 마케팅홍보 ↓ 스타마케팅이란?

  • 골든 스타 카지노(Golden Star Casino) 마케팅
  • 스타 카지노에서는 현금을 칩으로 교환하여 게임을 시작하여야 한다. 칩은 블랙잭, 바 카라 등의 카드 게임용과 룰렛용이 있고, 머신에는 한화 500원, 1000원, 5000원, 10000 원 권만 사용이 가능하므로 한화가 아닌 경우에는 영업장내의 환전소에서 환전하여야 한 다. 카드 게임용 칩에는 플레이 칩과 머니칩, 마킹칩의 세 종류가 있다. 보통 룰렛에서 사 용되는 색깔있는 칩을 플레이칩이라고 하며, 블랙잭과 바카라 등에서 사용되는 칩을 머 니칩 이라고 한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스타 마케팅(7) 타겟 마케팅5. 애플을 부활시킨 창조혁신6. 경쟁사와의 비교 : IBM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1) IBM의 소개 (2) STP 전략(3) SWOT 분석(4) 4P 전략(5) IBM과 애플의 비교 7. 참고: 美 MP3, 1등은 iPod, 2등은 누구? Ⅲ. 결론1. 문제점과 개선점(1) 미흡한 해외 A/S전략 모색 (2) iPod 못지 않은 애플 컴퓨터 개발 활성화(3) 한국에서 맥 못추는 아이팟(4) 고가의 액세서리 별도구매(5) 보수적인 환경문제 사항2. 애플 미래의 원동력3. 레포트를

  • 스포츠와 마케팅의 관계
  • 마케팅은 많은 종류로 분류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과제 레포트를 쓰면서 전에 알지 못했던 사실들도 알게 되면서 쓰는 동안은 제 자신에게 더욱 도움이 되는 것 같은 시간이였습니다. 저의 미래가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번 레포트를 쓰면서 스포츠마케팅의 종류도 알았고 스포츠에 대한 마케팅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의 자료들을 보고 쓰면서 사례들도 알게 되어 정말 뜻깊고 유익한 시간이였던 것 같습니

  • 김치냉장고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송광호 신은경 이미연 등의 스타급 연예인들을 광고에 등장시켜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4. 동원 김치 사와의 공동 마케팅: 김치냉장고를 팔면서 맛있는 김치와 좋은 용기를 공급한다는 발상으로 딤채를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동원김치 교환권(5kg)을 증정하거나 김치 공장을 방문하도록 주선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5. On-line 마케팅: 딤채 클럽(www.dimchae.co.kr)을 오픈하여 소비자간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