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아침식사 배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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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개요 및 로고................................................................. 1

2. 사업목적............................................................................... 2

3. 사업전망............................................................................... 3

4. 사업전략............................................................................... 4

5. 제품...................................................................................... 8

6. 마케팅.................................................................................. 13

7. 경제성분석........................................................................... 31

8. 생산판매계획........................................................................ 34

9. 조직 및 업무........................................................................ 36

10. 참고 문헌........................................................................... 41
본문내용
2. 사업목적

◎ 사업 vision

시대가 변하고 소득이 증대됨에 따라 자신의 여가생활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고조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최근 사회의 핫 트렌드로 자리 잡은 웰빙(well-being)은 현 시대의 또 다른 키워드로 확실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게다가 이러한 웰빙 바람과 함께 아침식사의 중요성 또한 나날이 높아져 가고 있다. 그러나 자신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가고 아침식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것에 비해 현실적으로 바쁜 현대인들의 생활 속에서 아침식사를 하는 것은 점점 어려워져 가고 있다. 실제로 독신자, 맞벌이 부부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그와 비례하여 아침식사를 거르는 사람도 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현상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이와 연관된 방향에 초점을 두어 창업분야를 탐색하였고, 최종적으로 영양가 높고 맛있는 아침식사를 도시락 형태로 배달해 주는 사업을 시작하기로 결정하였다. 그렇게 해서 생겨난 아침 플러스의 목표고객으로 바쁜 도시민 중에 독신자, 맞벌이부부, 4인 이하의 소가족 등을 선정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건강관리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는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게 함으로서 고객이 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동시에, 아침에 시간이 부족한 고객의 편의를 최대한 도모하고자 기존의 도시락업과 배달업을 결합하여 아침식사만을 전문적으로 배달해 주는 업체를 탄생시켰다. 고객에게 하루의 시작을 기분 좋은 아침식사로 열게 함으로서 그들의 건강과 활력소 넘치는 생활을 만들어 내는 것이 우리 아침플러스의 vision 이라고 할 수 있다.

◎ 사업 mission

우리 아침플러스는 고품질의 원료를 사용하여 맛있고 영양가 높은 제품을 개발하고, 그 제품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고객의 가정으로 배달해 주며, 고객의 편의를 위해 도시락을 제품의 포장 디자인으로 선택하였다. 우리 아침플러스는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먼저 생각하고, 고객을 위한 사업체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우리 아침플러스는 ‘아침플러스가 있기에 활기찬 아침’을 사업 슬로건으로 정하여 고객과 함께 아침을 여는 진정한 동반자가 되고자 한다.
참고문헌
1. 네이버(http://www.naver.com)
http://blog.naver.com/annemyungg/40010852572 : 아침식사의 중요성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1id=4&dir_id=408&docid=270387
http://cafe.naver.com/mytwins.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11
: 아침식사 배달사업
http://www.gmsalad.com/about_us/1_05.html : 굿모닝샐러드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1id=4&dir_id=405&docid=147914
: 외식시장 전망
http://blog.naver.com/hongjig.do?Redirect=Log&logNo=140009635711 *
http://cafe.naver.com/mytwins.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84
: 반찬전문점 심층 분석
http://cafe.naver.com/2004sobi.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83
: 편의점·외식업계 ‘아침형 웰빙족’ 잡아라
http://cafe.naver.com/ulsanwellbeing.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
: 생식시장 현황
http://cafe.naver.com/cs1004.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3
: 선식시장 현황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php?bknu=04100151&query=%BE%C6%C4%A7%BD%C4%BB%E7%B4%EB%BF%EB+%BD%C3%C0%E5%B1%D4%B8%F0&cpname=booktopia&men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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