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글로벌 전략적제휴의 개요 및 목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전략적 제휴◑
▶전략적 제휴의 개요 및 목적
▶최근 제휴의 특징
▶전략적 제휴를 하는 이유
1) 글로벌 시장에서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2) 자원과 위험의 공유
3) 본국시장에서의 경쟁 위협의 봉쇄
4) 제품 도입주기의 단축
5) 국제 표준규격 확립
6) 보호장벽 회피
◐시너지 효과◑
→ 기업내의 시너지효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사례
『크레지오, 한국통신하이텔과 뉴미디어 기반의 신규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포철-SK텔레콤 주식교환, 4조원 시너지 효과』
『일본發 반도체 빅뱅美촵유럽으로 확산』
『삼성전자』
- 본문내용
-
◐전략적 제휴◑
▶전략적 제휴의 개요 및 목적
전략적 제휴란 기업간 상호협력관계를 유지하여 다른 기업에 대하여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려는 새로운 경영전략이다.
경쟁관계에 있는 기업들 간의 특정 사업 및 업무 분야에 걸쳐 협력 관계를 맺는 것을 일컫는다. 최근 제휴의 의미가 잘 표현된 협력과 경쟁의 의 합성어인 ‘코오스티션’라는 단어가 생겨나기도 했다 . 즉 전략적 제휴는 제휴선 간의 상호 보완적인 제품∙시설∙기능 및 기술을 공유하고자 하는 목적을 띤 일렬의 벤처인 것이다.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기술 ․ 생산 ․ 자본 등의 기업 기능에 2개 또는 다수의 기업이 제휴하는 것을 말한다. 기업규모와는 관계없이 여러 분야에서 이루어지며, 특히 기술혁신 속도가 빠른 전기․전자 등 첨단제조 분야에서 신기술 습득과 새로운 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은행 ․ 보험 ․ 항공 ․ 운송 등과 같은 서비스 부문에서도 급증하고 있다. 목적은 기존 합병형태나 독립기업간의 외부거래보다 원하는 기술이나 능력을 얻는데 효과적이고 저렴하며, 목적달성 후에도 철수가 쉽기 때문이다. 특히 규모의 경제성 추구, 위험 및 투자비용의 분산, 경쟁우위 자산의 보완적 공유, 기술획득 및 이전수단, 시장의 신규진입과 확대모색, 과다한 경쟁방지 등이 제휴를 하는 구체적 동기이다. 최근 벤처기업과 대기업이 각각 연구 ․ 개발, 생산․판매 등을 역할 분담하여 대등한 입장에서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