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싸이월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Cy소개
2.경쟁업체
3.성공요인
4.약점과미래
5.로그아웃
본문내용
싸이월드 넌 누구야??

①Cyber+World의 합성어로 ‘사이버속의 또 다른 거대한 세상’
②‘사이좋은 사람들의 사이버 세상’

-인적 네트워크 연결고리: 인맥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사이트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

99년 8월  한국과학기술원(KAIST)학생이였던 형용준 대표이사와 정영 식씨가 (주)싸이월드 법인 설립

99년 9월  싸이월드(Cyworld.com)오픈

01년 9월  싸이월드 개인형 서비스티 서비스 '미니홈피' 오픈

02년 7월  싸이월드, (주)뮤직시티와 제휴 '뮤직샵' 오픈

03년 8월  SK커뮤니케이션즈(주), (주)싸이월드 합병


.
.
주요 커뮤니티

인맥 커뮤니티   -  개인과 개인관계 정의

클럽 커뮤니티   -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케 함

미니홈피 커뮤니티- 자신과 지인의 정보 효율적 관리 가능

미니룸 커뮤니티  - 감정을 드러내고 표현할 수 있음

.
.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

기존의 광고 수익모델에 의존 하는 방식에서
사회적 상호 작용속 상거래적 요소를 찾아내어 수익 모델화하는 방식
도토리- 부정적 이미지를 탈피한 사이버 머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싸이월드와 아이러브스쿨의 성공, 실패 분석
  • 싸이월드, 아이러브스쿨의 성공, 실패 분석Contents기업소개 - 현황, 성과 1환경분석 - SWOT 2시장분석 - STP3전략 - 4P4보완요인, 실패요인5기업소개 - 싸이월드❖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 1999년 한국과학기술원 테크노경영대학원 내 전자상거래동아리회원이 주축되어 논문 주제로 인맥구축을 중심으로한 온라인 사이트를 만들

  • [경영학] 싸이월드 분석
  • 싸이월드 서비스 도입 후 파급효과“국가 경제발전, 기업 경쟁력 확보, 개인 만족과 행복 추구! 4. Good Job Cyworld 서비스 소개*5. Cyworld Strategy 분석 및 발전방향 Cyworld Strategy Review문제점 분석 및 발전방향 1. 가상현실 부작용 우려- 사이버머니를 현금 전환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문제2. 3차원 가상현실의 기술적 부분의 문제3. 고객 Needs에 적합한 서비스 개발에 따른 투자 리스크 3D Cyworld Strategy Good Job Cyworld Strategy 1. 타운

  • [경영학] 네이버 블로그 VS 싸이월드 미니홈피 비교분석
  • 싸이폐인 등 신조어 등장 1인 미디어를 통한 마케팅 활동 증가 (예: 브랜드홈피) 이용자의 가파른 증가EnvioronmentOn TVWhy is this network attractive?Envioronment 싸이월드의 주 사용자는 20대 젊은이와 여성이다 출처: 매경 춘추 2004Why is this network attractive?Envioronment 사교적인 성향이 발달 발달하면서, 이러한 성향이 온라인으로 이어짐 .출처: 매경 춘추 2004ExplorationNAVER blogCYWORLD mini hompiExploration기업NHN㈜1999년 설립 주요산업 : 검색 포

  • [경영학] 싸이월드와 페이스북의 서비스 마케팅 비교 분석
  • 분석34562004년 2월마크 주커버그더 페이스북서비스 시작한달 만에하버드 학부생3/4 이상 가입2월 25일콜롬비아대,26일 스탠퍼드대29일 예일대2005 당시미국 대학생85%60% 매일 접속2005년 말미국 내모든 고등학생개방2006년13세 이상이면누구나 회원 가입가능2012년 가입자 수 9억 명을 돌파지난1년간 성장률은137%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의25%가 페이스북 사용8억달러의 매출7891999.08(주)싸이월드법인 등록1999.09싸이월드 오픈

  • 박원순 서울시장의 전략
  • 분석팀이 이를 취합 분석한다. 그렇게 모인 의견들은 인터넷 프로그램 ‘스카이프’를 통해 유세차의 전광판에 새겨진다. 박후보와 함께하는 대담자로 조국 서울대 교수, 장하준 케임브리지대 교수,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 소설가 공지영, 방송인 신경민, 만화가 박제동, 배우 김여진씨 등의 박원순 후보의 ‘멘토단’이 참여했다. 온라인 캠페인 나비날자, ‘서울에서 한 나비의 날갯짓이 다음달 베이징에서 폭풍우를 몰아치게 할 수 있다’는 나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