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공기업(관광, 도로, 석유)에 대한 경영평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9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본론
공사별 주요사업부문 분석
<한국관광공사 주요사업부문>
<한국도로공사 주요사업부문>
<한국석유공사 주요사업부문>
세 공사의 종합경영부문 분석
세 공사의 관리효율부문 분석
세 공사의 경영관리부 분석
사장평가
<한국관광공사 사장평가>
<한국도로공사 사장평가>
<한국석유공사 사장평가>
결론
- 본문내용
-
서 론
공기업은 통제와 기업성이라는 특징을 갖고 있다. 공기업을 통제해야 함은 독점과 경쟁 상대의 부재로 인해 공기업이 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지 못하는 것을 막기 위함일 것이다.
즉, 공기업에게 자율성을 보장은 하지만 목표의 달성정도나 효율성 등에 대한 평가를 해야하는 것이다. 이를 경영평가라 하는데, 여기서는 주식회사의 형태를 갖춘 공기업 중 정부가 50% 이상을 투자한 정부투자기관의 경영평가에 대해 한국관광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석유공사 이 세 기업을 대상으로 하여 알아보았다.
경영평가지표는 종합경영부문, 주요사업부문, 관리효율부문경영관리부분 이렇게 4개의 부문과 추가적으로 사장평가가 있다.
본보고서에서는 1999년, 2000년, 2001년의 경영평가를 알아보았다. 각각의 공기업에 대해 3년 동안의 경영평가에 대해 조사하였는데, 각 공기업의 성격이 관광, 도로, 석유 등 유사하지는 않아 비교가 쉽지 않았다. 따라서 주요사업부문에 있어서는 각 공사를 연도별로 분류하여 알아보았고, 종합경영, 주요사업, 관리효율 부문은 3개의 공사를 비교하여 알아보았으며, 마지막으로 사장평가에 대해서도 조사하였다.
Ⅱ.본론
공사별 주요사업부문 분석
<한국관광공사 주요사업부문>
<분석>
한국관광공사의 경영목표 달성도는 99, 00년도에는 외래 관광객 유치 실적, 관광정보서비스 제공, 상품매출액을 그 기준으로 평가였으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